![]() |
◆키움증권, 앱테크 ‘포인트 서비스’ 이용자 20만명 돌파
키움증권은 지난달 기준으로 포인트 서비스 이용자가 20만명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출시된 포인트 서비스는 키움증권 앱(영웅문S#)에서 간단한 미션에 참여ㆍ수행하면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미래에셋증권, AI가 만든 ‘개인투자용 국채 광고’ 공개
미래에셋증권이 인공지능(AI) 기술 기반으로 만든 ‘개인투자용 국채, 뜨거운 질주가 시작된다!’ 광고를 유튜브 채널 ‘스마트머니’에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F1 레이싱 경기라는 콘셉트를 통해 개인투자용 국채의 안정성과 장기적 투자 가치를 직관적으로 전달한다. 회사 측은 영상 제작 전 과정에 AI 기술이 활용됐다면서 최근 디지털 마케팅 영역에서 AI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한투운용, ACE KPOP포커스 ETF 신규 매수 이벤트 진행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이달 30일까지 ACE KPOP포커스 상장지수펀드(ETF) 신규 매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 동안 ACE KPOP포커스 ETF를 10주 이상 신규 매수한 뒤 별도로 마련된 이벤트 참여 링크에 매수 내역을 인증하면 된다. 이벤트 기간 내 중복 참여는 불가하며, 이벤트 기간 종료 후 추첨을 통해 총 140명에게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두나무, UDC 2025에서 청년 디지털 자산 교육 ‘업클래스(UP Class)’ 선보여
두나무는 지난 9일 열린 업비트 D 컨퍼런스(UDC 2025)에서 청년 대상 디지털 자산 교육 프로그램 '업클래스(UP Class)’를 처음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9일 UDC 2025에서 개최된 2030 업클래스는 디지털 자산, 블록체인, AI 등 첨단기술 트렌드를 주제로 고란 대표, 장동선 박사 등이 연사로 나서 비트코인과 디지털 자산등을 주제로 강연했다. 업클래스는 UDC 2025를 시작으로, 9월 한 달간 △강원대학교 △부경대학교 △조선대학교 △포스텍(포항공과대) △카이스트(한국과학기술원) 등 전국 주요 5개 대학을 순회한 뒤 서울 강남에 위치한 쿤스트할레에서 마무리될 예정이다.
◆비댁스, GK8 커스터디 uMPC 기술 도입
비댁스가 갤럭시디지털(이하 Galaxy)의 자회사이자 기관급 커스터디 플랫폼인 GK8의 핵심 기술을 도입한다고 11일 밝혔다. 비댁스는 GK8의 △콜드 월렛 △MPC 핫월렛(uMPC)기술과 함께 플랫폼 최적화를 위한 인프라를 제공한다. 또 GK8의 토큰화 기술을 활용해 스테이블코인, 토큰증권(STO) 등 토큰화 프로젝트를 금융기관급 거버넌스 및 규제 준수 통제 하에 발행하고 관리할 계획이다.
◆금투협·부산시, 제23회 MUST ROUND 개최
한국금융투자협회와 부산시가 11일 오후 3시 부산 센텀기술창업타운에서 '제23회 MUST ROUND'를 공동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MUST는 2019년 출범한 개방형 IR 플랫폼으로, 자본시장 투자자와 벤처투자자가 유망 창업기업에 투자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반려동물 플랫폼, 개발팀 구독서비스, 안과질환 치료제 개발, 에너지 절감 에어필터 등 4개 혁신 기술기업이 참가했다.
◆한국공인회계사회, 공인회계사 공공정책 리더십 캠프개강
한국공인회계사회가 공인회계사의 정책참여 활성화를 위한 '공인회계사 공공정책 리더십 캠프'를 신설해 전날 개강했다고 11일 밝혔다. 1학기(9~12월)는 정치제도와 입법과정, 2학기(2026년 4~5월)는 선거전략과 정책과제 발표 등 실습 중심으로 운영된다. 국회의원, 지자체장, 교수 등이 강사로 참여하며 우수 수료자에게는 표창과 장학금을 지급한다.
◆닥사(DAXA)-자본시장연구원, ‘디지털자산시장연구회’ 발족
디지털자산거래소 공동협의체(DAXA)와 자본시장연구원이 '디지털자산시장연구회'를 발족하고 첫 보고서 "디지털자산시장 제도 동향"을 발간했다고 11일 밝혔다. 보고서는 미국 GENIUS법 분석과 제22대 국회 디지털자산 관련 법률안들을 다뤄 국내외 제도 변화 흐름을 조망한다. 이번 보고서 발간은 DAXA가 국내 디지털자산 시장 전반에서 수행하는 첫번째 연구 및 조사활동으로, 양 기관에서는 정책 입안자와 시장 참여자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해 합리적 의사결정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동섭 기자 subt7254@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