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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딜리버리] 쿠팡ㆍ이마트ㆍ롯데마트ㆍCUㆍGS25ㆍ세븐일레븐ㆍ이마트24ㆍCJ온스타일ㆍ컬리ㆍG마켓ㆍ11번가ㆍSSG닷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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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2025-09-15 09:00:38   폰트크기 변경      

사진: 쿠팡 제공

▲쿠팡 와우카드 200만장 돌파… 최대 20만원 혜택 프로모션
쿠팡이 KB국민카드와 출시한  ‘쿠팡 와우카드’  발급 200만장 돌파를 기념해 11월 30일까지 최대 20만원 상당의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3만원 결제 시 2만1000원 보너스 캐시백과 쿠팡이츠 첫 주문 1만5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해외 결제 30만원 이상 시 6만원 캐시백도 추가된다. 기존 혜택인 쿠팡 서비스 최대 4% 적립과 일반 가맹점 1.2% 적립은 그대로 유지한다.




사진: 이마트 제공

▲이마트 위스키 사전예약 26.6%↑…수입량 감소 속 선전
이마트가 8월 18일부터 9월 10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을 진행한 결과 양주 매출이 전년 대비 26.6% 늘었다. 관세청에 따르면 올해 위스키 수입량은 9.4% 감소했지만 이마트는 통합 매입으로 대량 물량을 확보해 가격 경쟁력을 높였다. 조니워커 블루는 시세보다 10% 저렴한 26만9800원에 판매한다. 와인 세트도 43.9% 늘었다. 화이트와인과 스파클링 와인 신규 세트를 40~50% 할인가로 출시했다.




사진: 롯데마트 제공

▲롯데마트 ‘AI 선별 선물세트’ 출시…유통 3일 단축
롯데마트가 19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2차 판매를 진행한다.  ‘신선지능’ 프로젝트를 선물세트에 적용해 AI로 선별한 사과와 돼지고기 세트를 내놓는다. AI 선별 홍로사과는 8만원대, 1등급 암퇘지 BBQ 세트는 40% 할인한 6만9000원에 판매한다. 한우는 직경매와 자체 가공으로 유통 과정을 3일 단축했다. 직경매 물량을 작년 추석 대비 20% 확대해 한우 시세 10% 인상에도 가격을 방어했다.




사진: BGF리테일 제공

▲CU 김밥 매출 231%↑…K팝 애니메이션 효과
CU에서 최근 2개월간 김밥 매출이 전년 대비 231% 증가했다. K팝 그룹을 소재로 한 애니메이션 영화가 40개국에서 2억회 넘게 시청되며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이 급증한 덕분이다. 해외 결제 수단 이용 건수는 185% 늘었다. 작품 속 주인공이 김밥을 통째로 먹는 장면이 화제가 되자 CU는 ‘케이-통 소불고기’ 김밥을 출시했다. 농심과 협업해 명동역점 등 30여 곳에 K푸드 전용 진열대도 설치한다.





사진: GS리테일 제공

▲GS25 1000원 PB 매출 6.9배↑…초저가 라인업 강화
GS25가 18일 1000원 스낵 2종과 1500원 견과안주 3종을 출시한다. 리얼프라이스 트위스트와 초코콘, 유어스 버터피넛·솔티드피넛·멸치&버터피넛이다. 1000원대 리얼프라이스 상품은 작년 10여종에서 올해 40여종으로 확대됐고 매출은 1~8월 전년 대비 6.9배 증가했다. 경기 침체 속 소확행을 추구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초저가 가성비 상품 수요가 급증한 것으로 분석된다. 안주 매출도 11.6% 신장했다.





사진: 세븐일레븐 제공

▲세븐일레븐 야구카드 400만팩 완판…‘플러스’로 앙코르
세븐일레븐이 ‘2025 KBO 오피셜 컬렉션 카드 플러스’를 출시한다. 지난 5월 출시한 야구카드가 3개월 만에 400만팩 완판되자 포스트 시즌에 맞춰 내놓는 신작이다. 김호령, 송승기 등 신규 선수를 포함해 총 115명 카드로 구성된다. 노멀, 홀로, 플러스 패러렐, 올스타, 시그니처 5종이다. 친필 사인카드도 포함했다. 세븐일레븐은 2023년부터 스포츠 카드를 선보여 누적 판매량 1000만팩을 돌파했다.




사진: 이마트24 제공

▲이마트24 프리미엄버거 매출 27%↑…신세계푸드와 협업 강화
이마트24가 신세계푸드와 협업한 프리미엄버거 2종을 출시한다. 더블비프치즈버거와 블랙페퍼더블버거는 각각 3980원으로 원육함량 69% 이상 패티를 사용한다. 신세계푸드 셰프 출신 개발자가 만든 특제 소스를 적용하고 투명 용기로 재료에 대한 자신감을 강조했다. 올해 이마트24 프리미엄버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7% 증가했다. 프리미엄버거 품목도 작년 20종에서 23종으로 늘었다.




사진: CJ ENM 커머스부문 제공

▲CJ온스타일 AI 챗봇 도입…라방 답변율 3배↑
CJ온스타일이 AWS와 공동 개발한 AI 챗봇  ‘AiON’을 라이브 방송에 도입한다. 라이브 방송에 최적화한 고객 응대 전용 챗봇으로 방송ㆍ배송ㆍ제품ㆍ인증ㆍ주문 등 5가지 질문 유형에 특화됐다. 8월 환승뷰티 시범 운영에서 답변율이 평균 대비 3배 높아졌고 만족도는 85.7%를 기록했다. 셰프의 공구마켓 등 6개 인기 IP에 우선 적용하며 10월부터 본격 확대한다. 향후 재방송 영역까지 활용 범위를 넓힐 계획이다.




사진: 컬리 제공

▲컬리N마트 첫 대규모 세일…특란 100원·인기상품 반값
컬리가  ‘컬리N마트’ 오픈 기념 ‘그랜드 오픈 위크’를 28일까지 진행한다. 신선식품과 가정간편식(HMR), 생활용품 등 700여개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매일 12시 ‘KF365 1+등급 무항생제 특란 20구’를 1000개 한정 100원에 내놓는다. 오후 2시에는 곱이고운 소곱창 등 인기상품을 50% 할인하고 4시에는 화장지와 물티슈 1+1 혜택을 제공한다. 컬리 베스트 상품 할인 판매도 함께 진행한다.




사진: G마켓 제공

▲G마켓·옥션 ‘한가위 빅세일’…할인쿠폰 무제한 지급
G마켓과 옥션이 30일까지 추석 프로모션  ‘2025 한가위 빅세일’을 진행한다. 역대 최다 판매자가 참여해 매일 24시간 한정 특가 상품을 공개한다. 15일에는 한화리조트 설악 패키지와 멀티비타민 세트, 아이닉 무선청소기, 테팔 인덕션 팬 세트 등을 특가로 내놓는다. 삼성전자, LG전자 등 100여개 브랜드관을 운영하며 캐시 적립과 사은품을 제공한다. 할인쿠폰은 횟수 제한 없이 무제한 다운로드 가능하다.




사진: 11번가 제공

▲11번가 추석 대규모 세일…650만개 상품 할인
11번가가 15일부터 30일까지 추석 프로모션  ‘따뜻함을 더하는 추석 한가득’을 진행한다. 총 650만여개 특가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한우 시세 상승에 대비해 더그린파머스 1++등급 한우세트, 녹진한우 1등급 세트 등 가성비 상품을 선보인다. CJ제일제당, LG생활건강 등 주요 브랜드가 매일 집중 세일을 벌인다. 11번가플러스 회원 대상 GS25 모바일금액권을 100원에 판매한다.




사진: SSG닷컴 제공

▲SSG닷컴 하루 5번 신선식품 특가… 최대 60% 할인
SSG닷컴이 15일부터 21일까지  ‘프레시 타임딜’ 행사를 진행한다. 매일 09시ㆍ12시ㆍ15시ㆍ18시ㆍ21시 5차례 정해진 시간대에 신선식품 30여종을 40~60% 할인 판매한다. 수도권 새벽배송 권역이 대상이다. 15일 삼겹살과 계란, 16일 한우등심, 17일 햇꽃게, 18일 캠벨포도, 19일 생연어회, 20일 배, 21일 계란 등이 특가 상품이다. 행사 상품은 준비된 물량 소진 시까지 판매한다.

문수아 기자 mo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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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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