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부산항만공사(BPA), ‘해범이·뿌뿌’ 대한민국 공공 캐릭터 공모전 ‘우수상’ 수상 ! 2년 연속 쾌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09-16 08:29:52   폰트크기 변경      

부산항만공사(BPA, 사장 송상근)의 공식 캐릭터 ‘해범이·뿌뿌’가 ‘2025 대한민국 지자체·공공 캐릭터 페스티벌 대상 공모전’에서 공공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 부산항만공 제공


[대한경제=김옥찬 기자]  부산항만공사(BPA, 사장 송상근)의 공식 캐릭터 ‘해범이·뿌뿌’가 ‘2025 대한민국 지자체·공공 캐릭터 페스티벌 대상 공모전’에서 공공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6일 전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대회 장려상에 이은 2년 연속 수상이라고 BPA는 밝혔다.

대전관광공사 및 한국문화콘텐츠라이센싱협회가 공동 주관한 이번 공모전에는 공공기관 20개, 지자체 10개, 축제 3개 등 약 33개사가 참여하였으며, 대국민 온라인 투표와 전문가 심사로 수상작이 선정됐다.

BPA 캐릭터는 대국민 투표에서 약 8500여표를 받았으며, 캐릭터 스토리텔링, 캐릭터 활용 실적, 굿즈 개발 등의 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최종 3위로 입상했다.

시상식은 지난 13일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개최됐다.


해범이·뿌뿌는 수상 캐릭터로서 행사장 내 홍보 부스 운영과 국민 참여 SNS 이벤트를 함께 진행해 큰 주목을 받았다.

이틀간 운영된 BPA 캐릭터 홍보 부스는 행사장을 찾은 많은 시민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방문객들은 △ 해범이·뿌뿌와 사진 찍고 SNS 게재하기 △ 공식 SNS 채널 구독하기 등 미션을 수행하고 여름 한정 특별 기념품을 받는 등 다채로운 이벤트에 참여했다.

앞으로 BPA는 캐릭터를 활용한 정책 소통과 더불어 소상공인 대상 지식재산권 상품 제작 지원 등을 순차적으로 확대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BPA 송상근 사장은 “해범이와 뿌뿌가 작년에 이어 올해 공모전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은 국민 여러분들의 관심과 애정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해범이·뿌뿌가 부산항과 BPA의 정체성을 담은 친근한 캐릭터로 더욱 사랑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과 콘텐츠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부산=김옥찬 기자 kochan20@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정치사회부
김옥찬 기자
kochan20@hanmail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