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동탄8동 축제에 참석해 축하 인사를 전하고 있는 배정수 의장. / 사진 : 화성시의회 제공 |
[대한경제=박범천 기자]화성시 행정복지센터와 주민자치회가 지난 13일 기획하고 주최한 지역 자생특화축제에 화성시의회 의원들이 참석해 주민들과 함께 마을공동체의 상생 한마당을 축하했다.
축제는 각 동 주민자치회가 주관해 지역의 특성과 문화를 살린 △청계 온(溫) 마을 축제(동탄4동) △도시락(樂) 축제(동탄5동) △동탄호수마당(동탄7동) △장지반디축제(동탄8동) △신리디올축제(동탄9동) 등의 다양한 주제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배정수 의장을 비롯해 김영수 의회운영위원장, 김종복 문화복지위원장, 김상균·전성균 의원 등이 참석해 지역 주민과 함께 마을 공동체의 화합과 상생의 장을 축하했다.
배정수 의장은 “주민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해서 만든 자생 특화 축제가 마을공동체의 상생 발전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며 “마을 주민들이 모이는 사랑방 공간을 더욱 확장해 이웃과 이웃이 함께 서로 도우며 큰 힘이 되어주는 좋은 사회로 발전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화성특례시의회는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 호흡하며 지역공동체가 더욱 단단히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소통하고 협력할 방침이다.
![]() |
제11회 화성특례시의회 의장기 생활체육 축구대회 참석한 화성시의회 의원들. / 사진 : 화성시의회 제공 |
□ 화성시의회, 14일 제11회 의장기 생활체육 축구대회 참석
- 배정수 의장 "축구 동호인의 건강한 생활체육 저변확대 주력할 것"
‘제11회 화성특례시의회 의장기 생활체육 축구대회’가 지난 14일 화성종합경기타운 주경기장에서 열린 가운데 화성시의회 의원들이 참석해 시민과 축구 동호인들의 화합과 건강한 생활체육 문화 확산을 기원했다.
개회식에는 배정수 화성특례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김종복 문화복지위원장, 김상균·배현경·오문섭·이용운 의원이 참석했고 화성시체육회와 화성시축구협회 선수단 및 가족 등 약 300명이 함께해 자리를 빛냈다.
배정수 의장은 “이번 대회가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는 축제의 장이자, 정정당당한 승부와 안전한 경기로 화성 최고의 축구팀을 가리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이어 배 의장은 “생활체육은 단순한 승패를 넘어 서로 땀 흘리며 즐기고 우정을 다지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시의회도 생활체육의 저변확대와 건강한 시민 공동체 형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화성특례시의회는 앞으로도 시민들이 스포츠를 통해 활력을 찾고 화합하는 기회를 넓히기 위해 다양한 생활체육 활동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 |
정흥범 부의장이 화성도서관 축제 개최를 축하하고 있다. / 사진 : 화성시의회 제공 |
□ 화성시의회, '화성 도서관 축제' 참석…"책과 사람책 통해 인문학 도시로 우뚝 설 것"
화성특례시의회는 지난 13일과 14일 각 정조효공원과 화성시립태안도서관에서 열린 ‘제2회 화성시 도서관 축제’에 참석해 책과 문화예술이 어우러지는 시민 화합의 장을 함께했다.
행사에는 정흥범 화성특례시의회 부의장을 비롯해 유재호·위영란 의원이 참석했고, 지역 도서관 관계자와 시민 약 3000명이 함께했다.
올해 축제는 ‘책 읽는 도시, 꿈꾸는 화성 - 지혜로 떠나는 도서관 축제’를 주제로 이틀간 진행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팝페라 식전 공연 △은희경 작가 북콘서트 △쏭내관의 정조 효 역사 강연 △버블 공연 △유진 작가 가족 인형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시민들의 큰 호응 속에 이어졌다.
또한 화성시립도서관, 화성시문화관광재단,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사립작은도서관, 지역서점, 안녕초등학교, 안용중학교 등 다양한 기관이 참여해 풍성한 홍보·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정흥범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책은 사람의 영혼과 인생이 담긴 가장 위대한 스승으로, 한 줄의 문장이 사람을 바꾸고 한 권의 책이 세상을 움직인다”며 “화성특례시는 책과 사람책을 통해 인문학 도시로 성장해 가고 있으며, 의회도 시민의 일상 속에 책이 스며들고 도서관이 삶의 안식처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화성특례시의회는 앞으로도 책을 통한 시민의 지혜 나눔과 문화 향유 확대를 위해 지역 도서관 및 관련 기관과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화성=박범천 기자 pbc2001@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