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WCC경북전문대학교, 항공서비스경영과... 제10회 예비승무원대회 개최 / 사진 : 경북전문대 제공 |
이번 대회는 ▲기내 칵테일 제조 경진대회 ▲졸업생 승무원의 진로 멘토링 ▲항공안전훈련센터(CST) 견학 및 Door Training ▲전직 대한항공 객실 팀장 교수진과의 모의 면접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 매년 전국에서 참가 신청이 이어지는 인기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고 있다.
대회 수상자에게는 대학에서 운영하는 재학생 국제화 교육프로그램인 ‘글로벌챌린저’에 지원 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선발 시에는 현지 교육비 및 숙박비, 항공료가 지원되며 해외 어학연수와 직무 역량 강화, 다양한 문화 체험의 기회를 누리게 된다.
행사를 기획·운영한 하상민(항공서비스경영과 2학년) 학생장은 “이번 대회를 준비하면서 학과 동아리 학생들이 한마음으로 협력하여 전공 역량은 물론 리더십과 팀워크를 키울 수 있었다” 라며 소감을 밝혔다.
대회에 참여한 김도경(데레사여자고등학교 3학년) 학생은 “예비승무원대회에 참가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하면서 항공서비스 분야에 대해 폭넓게 이해할 수 있었고, 진로를 결정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경북전문대학교 항공서비스경영과는 앞으로도 예비승무원대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재학생에게는 전공역량을 높이고 리더십을 함양하는 기회를, 고등학생에게는 실질적인 진로 탐색과 멘토링의 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류효환 기자 ryuhh8080@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