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한경제=정석한 기자] 국내 건설업계 대표 기업(기관)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2025 스마트건설 청년인재 채용설명회’ 가 오는 18일 10~17시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건설회관 2층에서 개최된다.
채용설명회는 청년 일자리 기회 제공과 우수 청년인력의 건설업계 유입 촉진을 위해 2008년 시작됐다. 대한건설협회(회장 한승구)가 주최하고 국토교통부, 건설동행위원회, 건설산업사회공헌재단 등이 후원한다.
특히 올해 채용설명회는 국내 건설산업 23개사가 참여한다.
구체적으로 △현대건설, 지에스건설 등 12개 국내 주요 건설사 △한국도로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 등 8개 건설 공기업 △건설공제조합 등 3개 건설협ㆍ단체 등이 참여해 건설분야에 관심있는 대학생 및 청년 구직자들에게 폭넓은 채용 정보와 취업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채용설명회는 기업 인사담당자와 1:1 채용상담, 취업전문가 컨설팅, AI 모의면접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돼 있다. 참가자들은 건설현장에서 개별 기업별 채용 프로세스와 준비 전략을 듣고, 질의상담을 통해 실질적인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는 스마트건설기술 홍보부스를 운영해 건설현장에서 실제 이용되고 있는 스마트건설기술 활용 사례 등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아울러 AI시대의 건설산업 미래비전 특강도 진행한다.
참가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된다. 온라인을 통해 사전 신청을 완료한 현장 참가자들에게는 커피 기프티콘, 미래 비전 특강 참가자들에는 런치세트 쿠폰, 채용상담 기업별 방문기념품을 제공한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 채용설명회는 국내 주요 건설사와 공기업이 함께하는 대규모 행사로, 건설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취업준비생들에게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청년들이 행사장을 찾아 미래 인재로 성장하는 경험을 하길 바라며, 하반기 채용계획이 있는 건설기업(기관)에 취업을 희망하는 참가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확인 및 참가 신청(참가비 무료)은 채용설명회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참가당일 현장접수도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채용설명회 운영사무국에 문의하면 된다.
정석한 기자 jobize@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