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유통딜리버리] 신세계百ㆍ롯데百ㆍ현대百ㆍ쿠팡ㆍ롯데마트ㆍ세븐일레븐ㆍCJ대한통운ㆍ무신사ㆍ에이블리ㆍ신세계免ㆍSK스토아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09-18 08:58:35   폰트크기 변경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진행 중인 마제스티 팝업스토어. /사진: 신세계백화점 제공

▲신세계백화점, 11일간 골프페어 개최… 단독상품·프로초청 이벤트
신세계백화점이 18일부터 28일까지 11일간 하반기 최대 골프행사인 ‘골프페어’를 전점에서 진행한다. 하이엔드 골프클럽 마제스티 25서브라임 세트를 강남점에서 세계 최초 공개하고, 제이린드버그ㆍ데상트골프와 협업한 단독상품도 출시한다. 강남점에서는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골프 팝업스토어, 필리포피아나 팝업을 운영한다. 박하림ㆍ남기협ㆍ고진영ㆍ박보경 프로가 참여하는 VIP 고객 초청 레슨도 마련했다. 팩토리스토어에서는 동일 기간 최초 택 가격 70~80% 할인가에서 추가 할인을 적용한다.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 와인 매장에서 모델이 '기원X박기웅 스페셜 리저브' 위스키와 '김희선X발라드 스페셜 에디션'을 홍보하고 있다. /사진: 롯데마트 제공

▲롯데백화점, 아트 콜라보 위스키 출시…김희선 와인 2시간 완판
롯데백화점이 추석을 앞두고 예술과 주류를 결합한 프리미엄 기프트 라인업을 확대했다. 한국 첫 싱글몰트 위스키 기원과 화가 박기웅이 협업한 ‘기원X박기웅 스페셜 리저브’ 2종을 각 25만원에 단독 출시했다. 두 병을 나란히 놓으면 박기웅 작가의 유화 ‘온 더 락스’가 완성되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25일까지 잠실 에비뉴엘에서 기원 위스키 체험 팝업스토어도 운영한다. 이탈리아 와인 토마시와 장승택 작가의 ‘토마시X장승택 아트 스페셜 에디션’도 선보인다. 배우 김희선과 케이머스가 협업한 ‘발라드 스페셜 에디션’은 예약 판매 2시간 만에 1차 물량이 완판됐다.



더현대서울에서 선보이는 에이프 서울 에디션 제품. /사진: 현대백화점 제공
▲현대백화점, 글로벌 브랜드 ‘에이프’ 국내 독점 계약
현대백화점이 글로벌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에이프’의 국내 독점 판권 계약을 베이프 홍콩 리미티드사와 체결하고 26일 더현대 서울 지하 2층에 1호점을 연다. 에이프는 프리미엄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베이프의 서브 라인으로 일본 패션 디자이너 니고가 2012년 론칭했다. 나이키ㆍ아디다스ㆍ코치 등과 협업해 화제를 모았으며 현재 일본ㆍ미국ㆍ중국 등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80㎡ 규모 매장에는 높이 3m의 대표 캐릭터 ‘펫보이’ 조형물이 설치된다. 오픈 기념으로 현대백화점과 공동 기획한 한정판 ‘에이프 서울 에디션’ 티셔츠 600개를 글로벌 단독 판매한다.





사진: 쿠팡 제공

▲쿠팡-안동시 MOU …소상공인 온라인 입점 지원
쿠팡이 안동시와 지역 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쿠팡은 안동 소상공인에게 온라인 입점 컨설팅을 제공하고 상생기획관 ‘착한상점’을 통해 ‘안동시 소상공인 제품 상생기획전’을 운영한다. 착한상점은 2022년 8월 론칭 이후 누적 매출 3조원을 돌파한 중소상공인 지원 상설기획관이다. 안동 소상공인들은 경기 침체와 3월 경북 산불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 쿠팡은 앞서 안동ㆍ예천 지역 못난이 사과 100톤을 매입해 농가를 지원했고, ‘쿠팡 트래블’ 내 ‘안동 테마관’도 개설했다.




사진: 롯데마트 제공

▲롯데마트, AI 과일선별로 불량률 0.01%…매출 7배↑
롯데마트가 2022년 메론부터 시작한 AI 선별 시스템으로 현재까지 불량률을 0.01% 이내로 줄였다. 도입 이전 대비 30% 개선됐다. 현재 9종 과일에 적용 중이다. AI 선별은 비파괴 당도선별기에 딥러닝 기술을 결합해 당도ㆍ중량은 물론 내부 갈라짐과 수분함량까지 정밀 분석한다. 사과ㆍ참외 등 11개 품목은 100% 당도선별을 실시하며 샤인머스캣도 포함된다. 올해 AI 선별 과일 매출은 도입 첫해 대비 7배 증가했고, 고당도 상품 매출은 전년 대비 2배 늘었다. 9월 말 17브릭스 ‘AI 선별 고당도 샤인머스캣’을 신규 출시한다.




사진: 세븐일레븐 제공

▲세븐일레븐, 22일 군고구마·어묵 출시…9월 매출 15~20%↑
세븐일레븐이 동절기 수요 증가에 맞춰 22일 군고구마와 어묵 5종, 붕어빵 3종을 선보인다. 일교차가 벌어지면서 이달 군고구마와 어묵 상시 운영점 매출이 전월 대비 각각 15%, 20% 증가했다. 군고구마는 당도 높은 베니하루카 품종을 사용하며 내달 한 달간 카카오페이머니 결제 시 20% 할인한다. 베스트 어묵 ‘접사각’은 1+1 행사로 개당 500원에 판매한다. 농촌진흥청 가루쌀을 활용한 ‘쫀득쌀봉꼬치’는 600원 할인해 1000원에 제공한다. 방한용품으로는 내달 2일 핫팩을 출시하고, 중순에는 기모타이즈ㆍ장갑ㆍ귀마개 등을 선보인다. 호빵은 내달 15일 단팥ㆍ고구마맛을 시작으로 22일 야채ㆍ피자맛도 추가한다.




CJ대한통운 영업본부장(왼쪽)과 이진우 당근페이 대표이사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CJ대한통운 제공

▲CJ대한통운, 당근마켓 손잡고 중고거래 배송 서비스 출시
CJ대한통운이 당근마켓과 배송 협업을 통해 중고거래 이용자를 위한 물류 서비스에 나선다. 당근마켓이 17일 출시한 ‘바로구매 서비스’의 배송을 CJ대한통운이 전담한다. 바로구매는 판매자가 게시글에 옵션을 선택하면 구매자가 결제부터 택배배송까지 받을 수 있는 원스톱 거래 서비스다. CJ대한통운은 상품 집화부터 최종 배송까지 전 과정을 책임지는 물류 서비스를 제공한다. 양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판매자와 구매자 정보를 모두 미노출한 바로구매 전용 송장을 도입했다. 운영시스템 ‘로이스파슬’에도 당근마켓 전용 화면을 추가해 효율성을 높였다. 향후 당근마켓 전용 포장키트 개발과 오네 브랜드 공동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2025년 9월 선발된 무신사 넥스트 패션 스콜라십(MNFS) 6기 15팀. /사진: 무신사 제공

▲무신사, 패션 창업 장학생 6기 15팀 선발…누적 100명 돌파
무신사가 패션 브랜드 창업 인재 육성 프로그램 ‘MNFS’ 6기로 15팀 23명을 선발했다. 8월 모집을 시작한 지 한 달여 만에 최종 선발을 마쳤다. 2022년 1기 시작 이후 누적 선발 장학생이 100명을 돌파했다. 6기는 패션 전공자 외에 비전공자와 해외 거주 한국인 유학생, 국내 거주 외국인 유학생 등 다양한 배경의 참가자가 선발됐다. 선발팀은 브랜드 사업화 단계에 따라 실제 운영 중인 ‘그로스’, 샘플 제작 단계의 ‘빌드’, 초기 아이디어 구상의 ‘시드’ 3단계로 구분된다. 이 중 32%가 브랜드 론칭 경험을 보유했다. 9개월간 브랜드 기획부터 마케팅까지 실무 교육을 실시하고 팀당 500만원 장학금을 지급한다. 2026년 5월까지 무신사 스튜디오 신당점에 업무 공간도 제공한다.




사진: 에이블리 제공

▲에이블리, 뷰티 리뷰 735만 건 돌파…10대 작성률 56%
에이블리의 뷰티 카테고리 누적 리뷰가 735만건을 돌파했다. 최근 1년간 220만 건이 쌓였다. 하루 평균 6000건씩 작성된 셈이다. 8월 ‘뷰티 그랜드 세일’ 기간 리뷰 작성량이 전월 대비 22% 증가했고, 사진 리뷰는 25%, 댓글 달린 후기는 20% 늘었다. 연령별로는 10대의 화장품 후기 작성률이 56%로 가장 높았고 20대가 40%로 뒤를 이었다. 양질의 리뷰가 매출 성장으로 이어지는 효과도 나타났다. 5000개 이상 리뷰를 받은 릴리바이레드 ‘무드잇 팔레트’는 8월 거래액이 전월 대비 7배(615%) 급증했고, 어바웃톤 ‘스킨 레이어 핏 파운데이션’도 4배(295%) 성장했다.




사진: 신세계면세점 제공

▲신세계면세점, 인천공항에 디올 뷰티 메가 팝업 오픈
신세계면세점이 10월 17일까지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에서 크리스챤 디올 뷰티 대형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신제품 ‘미스 디올 에쌍스’ 출시와 면세점 단독 컬러 제품 출시를 기념해 약 100㎡ 규모로 마련됐다. 미스 디올 에쌍스는 디올 퍼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프란시스 커정이 제작한 9월 신제품이다. 블랙베리와 엘더베리의 과즙 향에 자스민과 오크우드를 조합한 플로럴·우디·구르망 노트가 특징이다. 인천공항 1ㆍ2터미널점 단독 ‘버즈 메이크업 아이템’은 섀도우ㆍ블러셔ㆍ벨벳 립ㆍ립 맥스 4종으로 구성됐다. 미스 디올 2025 리미티드 에디션도 3가지 컬러 패키지로 출시했다. 팝업에서는 프리미엄 스킨케어 상담과 퀵 메이크업 서비스, 포토존, SNS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사진: SK스토아 제공

▲SK스토아, AI쇼호스트 도입한 방송화면 전면 개편
SK스토아가 업계 최초로 AI쇼호스트와 실시간 양방향 소통, 몰입형 UI/UX를 적용한 방송화면 전면 개편을 단행했다. 지난해 첫 선을 보인 AI쇼호스트는 특허 출원과 AI 성우ㆍLipGAN 기술을 기반으로 자연스러운 음성과 입술 움직임에 다채로운 의상과 표정까지 구현했다. 실시간 메시지 입력에 따른 음성 생성과 립싱크도 가능해졌다. 상품별 특성에 따라 가격 혜택, AI 상품요약, 배송 안내, 상담 안내, 상품평, 테마 프로그램 등 6가지 핵심 정보를 선별해 노출한다. TV 로그인 시 고객별 보유 쿠폰ㆍ적립금ㆍ회원 등급 혜택이 자동 반영되는 ‘혜택 추천 서비스’도 도입했다.


문수아 기자 moon@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생활경제부
문수아 기자
moon@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