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로직스, 2025 바이오프로세스 인터내셔널 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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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6일(미국 현지시간) 이태희 삼성바이오로직스 항체배양PD팀 상무가 스피킹 세션에서 발표하고 있다. / 사진: 삼성바이오로직스 제공 |
삼성바이오로직스가 글로벌 바이오 산업 콘퍼런스인 ‘2025 바이오프로세스 인터내셔널(BioProcess International, BPI)’에 참가했다고 18일 밝혔다.
BPI는 바이오의약품 개발, 생산, 분석 등 전 분야에 걸쳐 최신 기술을 공유하고 파트너십을 논의하는 세계적 권위의 바이오 행사로, 매년 미국·유럽·아시아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9월 15일부터 18일까지 (현지시간) 나흘간 미국 보스턴에서 진행되며, 전 세계 250여 개 기업이 전시 부스를 마련하고 약 3200명 이상의 글로벌 전문가들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2018년부터 8년 연속으로 BPI에 참여하는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올해 역시 단독 부스를 마련하고 임상시험수탁(CRO)부터 위탁생산(CMO)까지 아우르는 바이오의약품 전 주기 지원 역량을 홍보했다.
부스에는 월그래픽(Wall Graphic)을 통해 △삼성 오가노이드(Samsung Organoids) △차별화된 CDO 서비스 경쟁력 △항체·약물접합체(ADC), 메신저리보핵산(mRNA) 등 확장된 포트폴리오 등을 적극적으로 알렸다.
16일에는 삼성바이오로직스 임직원들이 발표 세션을 통해 CDO 경쟁력을 강조했다. 이태희 항체배양PD팀 상무는 스피킹 세션 연사로 참여해 ‘신약개발 가속화: 개발 가능성 평가부터 IND 제출까지(Streamlining Drug Development: From Developability Assessment to IND Submission)’를 주제로 고객사의 신약개발 일정을 단축할 수 있는 전략을 제시했다.
이태희 상무는 △초기 단계 개발 가능성 평가 △리스크 기반 CMC (화학·제조·품질관리) 계획 수립 △병렬 워크플로우 도입 등을 통해 품질 저하 없이 복잡성을 줄이고 개발 속도를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후보물질 선별부터 임상시험계획 승인신청(IND) 제출까지의 기간을 효과적으로 단축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허계연 CMC 서포트(Support)팀 팀장은 포스터 발표에서 ‘분석법 공동 적격성 평가: 개발부서(CDO)와 품질관리(QC)간 cGMP 생산을 위한 기술이전의 효율성 강화 및 개발 일정 가속화 전략(Analytical Method Co-Qualification: A Strategy to Enhance Operational Efficiency and Accelerate Development Timelines)’를 주제로 발표했다.
‘분석법 공동 적격성 평가’란 임상물질의 품질 분석법을 개발하는 CDO 부서와 이를 검증하는 QC 부서가 함께 적격성을 평가하는 방식이다. 기존 각 부서별로 분리되었던 분석법 개발과 평가 절차를 통합해 개발 단계에서 평가 단계로 넘어가기 위해 필수적이었던 기술이전 단계를 생략하고 고객사가 의약품 개발 일정을 앞당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기술이전 단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 가능성을 낮춰 분석법의 완전성도 높일 수 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관계자는 “지난해 신규 CDO 슬로건 ‘신속하게, 유연하게, 고객을 중심으로(Agile. Flexible. Focused on You.)’을 선보이며 고객맞춤형 CDO 경쟁력 홍보에 주력하고 있다”면서 “뿐만 아니라 발전하는 바이오의약품 시장 대응을 위해 지속적으로 기술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휴젤, 배우 이나영과 함께 HA필러 브랜딩 활동 전개
휴젤이 기업 모델인 배우 이나영과 함께 핵심 제품인 HA필러 ‘바이리즌 스킨부스터 HA’와 ‘더채움’의 새로운 브랜딩 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브랜딩 활동으로 배우 이나영의 독보적인 우아함과 신뢰감 있는 이미지를 제품 가치와 결합해 휴젤 브랜드 이미지와 인지도를 한층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히알루론산 기반의 ‘바이리즌 스킨부스터 HA’는 빠른 수분 개선 효과를 원하는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는 제품이다. 제품의 성격에 맞춰 브랜딩 메시지는 ‘빠르게 섬세하게’로 정했다. 브랜딩 영상은 풍부한 수분감을 시각화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모티프를 활용해 즉각적이고 세밀한 효과를 직관적으로 보여준다.
10년 이상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성과 정밀성을 인정받아 온 HA필러 ‘더채움’은 ‘세밀하고 정교하게’를 키메시지로 내세운다. 조명과 주파수 등 감각적인 시각 요소를 통해 주름 개선 및 볼륨 케어 등 더채움의 디테일한 시술 역량을 강조했다. 각각의 브랜딩 영상은 오는 11월 중순까지 두 달간 유튜브 등 온라인과 옥외 광고 등 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휴젤 관계자는 “’바이리즌 스킨부스터 HA’와 ‘더채움’ 모두 즉각적인 피부 개선과 정교한 볼륨 케어를 원하는 고객 니즈에 최적화된 솔루션”이라며 “배우 이나영과의 협업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한층 높이면서 시장 경쟁력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국제약, 잇몸건강치약 ‘윈플렉스 선물세트’ 프로모션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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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플렉스 민트 / 사진: 동국제약 제공 |
동국제약은 민족 최대 명절 추석을 맞아 프리미엄 잇몸건강치약 ‘윈플렉스 선물세트’ 프로모션을 카카오쇼핑 ‘톡딜’을 통해 진행한다고 밝혔다.
톡딜은 카카오톡 채널 내에서 운영되는 공동구매 서비스로 이번 톡딜 참여로 명절을 앞두고 잇몸건강치약 윈플렉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잇몸 건강을 우선적으로 고려한다면 윈플렉스 핑크로 토탈 덴탈케어를, 충치나 입냄새가 고민이라면 시원하고 청량감이 있는 윈플렉스 민트를 선택하면 좋다.
‘윈플렉스’는 대한민국 대표 잇몸약 ‘인사돌’로 잘 알려진 동국제약이 개발한 프리미엄 잇몸건강치약으로, 잇몸질환 예방 성분인 비타민 B6(피리독신염산염)와 에티즘(ETIZM)을 함유해 구취 제거는 물론 치태 제거, 치은염∙치주염 등 잇몸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 에티즘은 옥수수 씨눈에서 추출과 표준화 과정을 통해 얻은 정량추출물로 동국제약의 독자적인 성분이다.
윈플렉스 핑크는 에티즘, 후박추출물, 몰약틴크, 라타니아틴크, 카모밀레틴크, 토코페롤, 피리독신염산염 등 7종의 성분을 최적의 조합으로 담은 국내 유일 제품으로, 치과전문의가 평가한 치은염 지수(GI) 연구와 잇몸 염증 개선 만족도 조사에서 치은염 지수는 32.2% 개선, 잇몸 염증 개선 만족도는 91.3%로 위약군 대비 유의한 개선 효과와 만족도를 나타냈다.
또한 치아 표면에 쌓이는 세균 덩어리의 얇은 막인 치면세균막 개선율은 37.8%, 백태는 62.3% 개선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윈플렉스 민트는 유칼립투스 오일, 페퍼민트 오일, 스피아민트향, 레몬향, L-멘톨(페퍼민트, 박하유에서 추출) 등 10가지 쿨링 성분을 함유해 시원한 청량감을 선사하는데, 인체적용시험에서 메틸메르캅탄(썩은양파냄새) 96.4% 감소, 황화수소(썩은달걀냄새) 89.3% 감소를 보여주며 강력한 구취 제거 효과를 입증했다. 구취 개선과 동시에 구취의 근본적인 원인인 잇몸 질환에도 효과가 있어 장기적인 구취 케어가 가능하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잇몸 질환과 구취로 고민하는 소비자들에게 일반 치약 대용으로도 사용가능한 윈플렉스 선물세트가 매우 실용적인 명절 선물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족의 잇몸 건강을 챙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일헬스사이언스, ‘펭귄파스’ 제일파프 쿨·핫·에어 홈플러스 입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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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제일헬스사이언스 제공 |
제일헬스사이언스는 ‘제일파프 쿨’, ‘제일파프 핫’, ‘제일파프 쿨에어맥스’ 3종 제품을 홈플러스에 입점시키며 전국 주요 오프라인 유통망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
편의점, 대형마트에 입점되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면서 판매 중인 ‘제일파프’ 3종 제품은 이달 18일부터 홈플러스에서 판매를 시작했으며 이번 유통 채널 확장은 소비자 접점 강화를 위한 전략으로, 다양한 소비자층 공략이 가능할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제일파프’는 1984년 처음 출시되어 40년 넘게 꾸준히 사랑받아온 제일헬스사이언스의 대표 브랜드로, 시원한 사용감과 부드러운 접착력으로 ‘펭귄파스’라는 애칭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특히 두툼한 냉습포 타입의 패치를 사용해 부착 즉시 피부에 청량감을 제공하며 근육통, 관절통, 어깨 결림, 허리 통증 등 다양한 증상 완화에 효과를 발휘한다.
또한 ‘제일파프 쿨·핫’은 별도 분리형 포장으로 구성돼 사용자가 원하는 크기로 쉽게 잘라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부착 부위의 상태에 따라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제일파프 쿨에어’는 분사식 진통소염제로서 러닝 이외 스포츠 운동 이후 근육통 및 타박상, 삔 데 등 급성 통증에 빠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에어로솔 외용제이다. 기존 제품들과 달리 빠르게 통증을 완화할 뿐만 아니라 파스 특유의 냄새를 싫어하는 소비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산뜻한 복숭아향을 첨가해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다.
제일헬스사이언스 담당자는 “제일파프는 오랜 시간 동안 소비자에게 신뢰받아온 브랜드인 만큼, 이번 홈플러스 입점을 통해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우수한 제품력을 직접 체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사용 편의성을 고려한 제품 구성과 다양한 유통 채널 전략을 통해 파스 시장의 대표 브랜드로서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호윤 기자 khy27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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