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 롯데백화점 제공 |
▲롯데백화점, 추석 프리미엄 수산 선물세트 강화
롯데백화점이 추석을 맞아 프리미엄 수산 선물세트를 확대한다. 대표 상품은 100년간 3대째 전승된 전통 어업 방식으로 어획한 남해 죽방렴 멸치다. 잡은 직후 10분 내 가공해 신선도와 맛을 살린 상품으로, ‘죽방렴 멸치 건(40만원)’과 ‘명품 죽방렴 멸치 건ㆍ곤 세트(50ㆍ30만원)’를 100개 한정 판매한다. 어획량 급감으로 프리미엄 K-푸드로 자리 잡은 국내산 어포도 대폭 확대했다. 롯데백화점 어포류 매출은 지난해 추석 15%, 올해 설 10% 신장했으며, 올해 8월까지는 전년 대비 70% 이상 증가했다. 이번에는 전용 ‘레피세리 패키지’를 적용한 어포 선물세트로 준비했다.
![]() |
사진: 롯데마트 제공 |
▲롯데마트, 고물가 명절 겨냥 PB 제수용품 할인…간편식 매출 30%↑
롯데마트가 내달 1일까지 PB 제수용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지난해 추석 제수용 PB 간편식 매출이 전년 대비 30% 이상 증가한 데 따른 것이다. 제수용 PB 냉동식품은 일반 상품 대비 20% 저렴한 가격에 최대 20% 추가 할인한다. 요리하다 LA식 꽃갈비(600g)는 2000원 할인해 1만5900원, 남도떡갈비와 한입쏙 떡갈비는 각각 5990원 균일가로 판매한다. 전류 4종은 3개 이상 구매 시 20% 할인하고 국산 멥쌀로 만든 송편은 브랜드 제품 대비 20% 이상 저렴하다. 생활잡화도 롤백ㆍ위생장갑 등 4종을 4900원 균일가로 선보인다.
![]() |
사진: GS리테일 제공 |
▲GS25, 외국인 관광객 매출 역대 최고…간편결제 66.5%↑
GS25가 올해 해외 관광객 매출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알리페이·위챗페이 등 외국인 간편결제 매출은 1~8월 전년 대비 66.5% 증가했고 2023년 동기 대비 312.9%↑를 기록했다. 올해 한국을 찾은 해외 관광객이 1000만명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130만명 늘어난 영향이다. 바나나우유ㆍ반숙란 등 전통 강세 상품과 함께 편의점 하이볼ㆍ디저트빵ㆍK팝 앨범이 새로운 인기 상품으로 부상했다.‘케이팝 데몬 헌터스’ 협업 상품도 17일 출시 첫날 5만개가 판매됐다. GS25는 24일부터 일본 최대 간편결제 ‘페이페이’를 도입하고 중국 관광객 대상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
사진: BGF리테일 제공 |
▲CU, 22일부터 get 커피 배달 시작…퀵커머스 매출 3년간 평균 95%↑
CU가 22일부터 배민스토어를 통해 ‘get 커피 배달 서비스’를 개시한다. 전국 2000개 점포에서 시작해 연내 4000개 이상으로 확대한다. CU의 배달 서비스 매출은 2023년 98.6%, 2024년 142.8% 증가했고 올해 1~8월에도 44.8% 신장했다. 국내 퀵커머스 시장이 2020년 3500억원에서 올해 4조원 이상으로 급성장한 영향이다. get 커피는 최대 4잔까지 주문 가능하며 실링 페이퍼와 전용 캐리어로 안전 배송한다. 24일까지 3000원, 30일까지 5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CU는 포켓CUㆍ요기요ㆍ네이버 지금배달 등으로도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 |
사진: 세븐일레븐 제공 |
▲세븐일레븐, 오뚜기 ‘콕!콕!콕!’ 스파게티 간편식 4종 출시
세븐일레븐이 오뚜기와 손잡고 간편식 4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1020세대에게 인기가 높은 오뚜기 ‘콕!콕!콕!’ 스파게티 소스를 활용해 삼각김밥, 김밥, 피자, 토스트로 구성했다. 대표 상품은 ‘더커진스파게티삼각김밥’과 ‘스파게티김밥’이다. 스파게티 소스를 넣은 볶음밥과 햄, 콘, 체다치즈로 풍미를 살렸으며, 외국인 관광객에게도 인기 높은 K-푸드 김밥 트렌드를 반영했다. 실제 세븐일레븐 김밥 매출은 지난해 20%에 이어 올해도 10% 이상 늘었다. 이외에도 스파게티소스와 피자소스를 함께 넣은 ‘스파게티소스떠먹는피자’, 페퍼로니와 치즈를 더한 ‘스파게티토스트’를 출시했다.
![]() |
사진: 쿠팡 제공 |
▲쿠팡 알럭스(R.LUX), 론칭 1주년 기념 이벤트…40개 뷰티 브랜드 특가 혜택
쿠팡 알럭스(R.LUX)가 론칭 1주년을 맞아 10월 13일까지 감사제를 진행한다. 조 말론 런던ㆍ에스티로더·랑콤 등 40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올해에만 14개 브랜드가 신규 입점했다. 프리메라ㆍ랑콤ㆍ바비브라운ㆍ맥 구매 시 본품급 사은품을 제공한다. 와우회원은 구매 금액의 10% 캐시 적립(최대 15만원)과 와우카드 결제 시 추가 4% 적립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추석 시즌 맞춤 그린 컬러 한정판 패키지와 연락처만으로 선물 가능한 ‘선물하기’ 서비스도 운영한다.
![]() |
사진: SSG닷컴 제공 |
▲SSG닷컴, 매월 22일 ‘22 Week’ 할인전
SSG닷컴이 28일까지 장보기 할인행사 ‘22 Week’를 연다. 매월 22일에 맞춰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명절 수요가 높은 제수용 신선식품을 최대 반값에 판매하고, 장바구니 최대 22% 할인쿠폰을 매일 랜덤 발급한다. 대표 할인 품목은 사과, 배, 달걀, 찜갈비, 삼겹살, 양념 소불고기, 굴비 등이다. 이번 행사에는 추억의 만화 캐릭터 ‘영심이·경태’가 광고 모델로 등장했다. 30여년 전 인기를 끌었던 캐릭터를 활용해 이마트몰의 신뢰도 높은 신선식품과 쓱배송의 편리함을 알리는 메시지를 담았다.
![]() |
사진: 컬리 제공 |
▲컬리, 추석 상차림 600개 상품 최대 40% 할인…‘차례상 세트’ 예약배송
컬리가 22일 내달 5일까지 ‘추석 차례 상차림’ 기획전을 열고 600여개 상품을 최대 40% 할인한다. 동구나무·진가네반찬·도리깨침 등의 ‘상차림 세트’는 배송 희망일을 지정, 명절 이틀 전부터 샛별배송으로 받을 수 있다. 빚은 모시송편, 착한마을 마음이가 모듬송편 등 유명 떡집 상품도 준비했다.‘최저가 도전’ 코너에서는 KF365 무항생제 1등급 한우 다짐육, 포트‘럭 국산 데친 돌문어, Kurly’s 동물복지 유정란 등 제수용품을 합리적 가격에 판매한다.
![]() |
사진: 롯데온 제공 |
▲롯데온, 추석 연휴 해외여행족 겨냥…여름 아이템 클리어런스 진행
롯데온은 황금연휴를 앞두고 해외여행 수요에 맞춰 여름 티셔츠ㆍ수영복ㆍ슬리퍼 등 여름 시즌 아이템 할인 판매에 나선다. 대표 상품은 커버낫 쿨 코튼 C 로고 티셔츠, 젝시믹스 썸머글로우 래쉬가드 등이다. 에고이스트ㆍ닥스ㆍ배럴 등 참여 브랜드는 추가 할인을 진행하고 패션 카테고리 최대 2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장바구니 공유 시 추첨을 통해 1만 엘포인트를 증정한다.
![]() |
사진: W컨셉 제공 |
▲W컨셉, 추석맞이 키즈페스타
W컨셉이 30일까지 ‘키즈페스타’를 연다. 이번 행사에는 리틀타익스, 로토토베베, 타티네쇼콜라 등 8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아동 한복, 장난감, 의류 등 4천여 종 상품을 선보인다. 전용 30% 할인쿠폰, 무료배송, 사은품 증정 혜택도 제공한다. 연령대별 추천 코너에서는 0~3세, 4~7세, 8세 이상 구간별 선물 제안이 가능하다. 또한 반스키즈, 세인트제임스 등 패밀리룩 브랜드도 선보인다. 가을 신상품 특가 코너에서는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의류를 매일 15개 브랜드별 특가로 판매한다. 보보쇼즈, 타이니코튼 등 해외 고급 브랜드도 함께 선보인다.
![]() |
사진: 신세계면세점 제공 |
신세계면세점이 추석ㆍ국경절을 맞아 10월 7일까지 온라인몰에서 ‘Full Moon, Full of Joy’ 캠페인을 진행한다. 인기 브랜드 패션ㆍ뷰티ㆍ여행용품을 최대 50% 할인한다. 매일 1회 참여 가능한 룰렛 이벤트에서 400달러 이상 구매 시 30만원 추가 적립금이 당첨된다. 10월 3일부터 19일까지는 ‘Stay Luxury, Autumn Sale’로 매일 브랜드 4개 30여개 상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리미티드 딜을 운영한다. 10월 8일부터 19일까지는 할인 쿠폰과 면세포인트를 동시 증정하는 더블 혜택을 제공한다.
![]() |
사진: 우아한형제들 제공 |
▲배민, ‘우아한테크코스 2026’ 150명 모집…취업률 78% 성과
우아한형제들이 22일 개발 인재 양성 프로그램 ‘우아한테크코스’ 8기 신입생 150명을 모집한다. 웹 백엔드ㆍ웹 프론트엔드ㆍ모바일 안드로이드 등 3개 분야에서 선발한다. 2019년 시작한 우아한테크코스는 지금까지 595명이 수료했으며 이 중 78%(463명)가 국내외 유수 IT 기업에 취업했다. 교육 과정은 내년 2월부터 11월까지 10개월간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 서류 접수는 29일 오후 3시부터 내달 10일 오전 10시까지 우아한테크코스 홈페이지에서 받는다. 전공 무관하게 지원 가능하며 5주간 프리코스를 거쳐 내년 1월 23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24일 온라인 입학설명회도 열린다.
![]() |
사진: 무신사 제공 |
▲무신사, 추석 연휴 앞두고 입점 브랜드에 1650억원 조기 정산
무신사가 추석 연휴를 앞두고 입점 브랜드에 정산 대금 1650억원 이상을 앞당겨 지급한다. 무신사 스토어ㆍ29CMㆍ무신사 엠프티ㆍ무신사 글로벌 스토어에 입점된 1만개 이상 브랜드가 대상이다. 29CM는 25일, 무신사는 30일에 1차 대금을 지급하고 연휴 이후인 10월 15일에 2차 추가 결제 대금을 집행한다.
문수아 기자 moon@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