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증권, 사내 인공지능 디지털 혁신… 'AI 프론티어' 운영
교보증권은 사내 인공지능(AI) 전문가 그룹 ‘AI 프론티어’를 운영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7월 해당 그룹에 선발된 구성원들은 최신 기술 트렌드 공유, 부문별 아이디어 발굴 등 활동을 통해 사내 AI 문화를 확산시키고 있다. 영업부문은 고객 접점 디지털화, 지원부문은 업무 프로세스 자동화, 단계별 교육을 통해 임직원 AI 역량 고도화등에 중점을 두고 있다. 또 챗지피티(ChatGPT)를 활용한 부서별 우수 사례를 선정·공유하고, 우수 부점에는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신한운용, SOL 코리아고배당 ETF 신규 상장…감액배당 반영
신한자산운용은 신정부의 정책 변화와 세제 개편 등 최신 배당 트렌드를 반영한 월배당 상품 'SOL 코리아고배당' 상장지수펀드(ETF)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다고 23일 밝혔다. 본 상품은 단순히 배당수익률이 높은 종목을 모은 기존 고배당 상품과 달리, 배당소득 분리과세와 감액배당 혜택, 자사주 매입 효과까지 반영했다. 종목 비중을 결정할 때 배당소득 분리과세 적용 예상기업, 감액배당 기업, 자사주 매입 실행기업에 가중치를 부여한다. 종목당 최대 비중은 5%이나 앞선 조건을 충족한 기업에 한해서는 최대 7%까지 비중을 높일 수 있다.
◆빗썸, 트럼프 일가 월드리버티파이낸셜(WLF)과 업무협약 체결
빗썸은 지난 22일 서울 강남구 빗썸금융타워에서 글로벌 블록체인 금융사 월드리버티파이낸셜(WLF)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빗썸의 이재원 대표이사, 김기범 사장, 김영진 부사장, 유정기 이사가, 월드리버티파이낸셜 측에서는 잭 포크만(Zak Folkman) 공동창립자와 라이언 팡(Ryan Fang) 성장총괄 등이 참석했다.
◆코인원, VIP CLUB 공식 오픈
코인원이 월 30억원 이상 거래 고객 대상 최상위 고객 프로그램 'VIP CLUB'을 공식 오픈했다고 발표했다. VIP 등급은 거래실적에 따라 브론즈부터 프레스티지까지 5단계로 구분되며, 0.02%~0.035%의 국내 최저 수준 특별 수수료율을 제공한다. VIP 고객에게는 전용 문의 채널, 독점 이벤트, 특별 선물 등 다양한 리워드와 커뮤니티 활동 시 노출되는 인증 뱃지를 제공될 예정이다.
◆비댁스, 프라임 커스터디 솔루션 국내 최초 공개
디지털자산 커스터디 선도기업 비댁스(BDACS)는 우리은행과 함께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워커힐 호텔에서 열리는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 2025(KBW 2025)'에 메인 스폰서로 참여했다. 비댁스 공동창업자인 김탁종 최고전략책임자(CSO)는 이번 무대에서 프라임 커스터디 솔루션을 국내최초 공개했다. 프라임 커스터디 솔루션은 원화와 달러 스테이블코인에 접근하고, 국내외 CeFi(중앙화금융)·OTC(장외거)·DeFi (탈중앙금융)시장으로 자산을 배포할 수 있는 인프라를 제공한다.”라고 밝혔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