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4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더현대 서울에 위치한 현대백화점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에이치바이에이치(HBYH)에서 직원들이 태국 브랜드 '매종 크래프트' 대표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 현대백화점 제공 |
▲현대백화점, 시암피왓그룹과 태국 브랜드 3종 공동 큐레이션
현대백화점이 태국 대표 유통기업 시암피왓그룹과 공동 큐레이션으로 태국 뷰티ㆍ라이프스타일 브랜드 3종을 국내에 소개한다. 판교점과 더현대 서울의 자체 편집숍 에이치바이에이치(HBYH)와 비클린(B.CLEAN)에서 매종 크래프트ㆍ글라ㆍ허브앤미네랄 브랜드를 선보인다. 매종 크래프트는 태국 장인과 협업한 수공예 테이블매트 등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글라와 허브앤미네랄은 친환경 손 세정제ㆍ보디 클렌저 등 뷰티 제품을 판매한다. 개성과 브랜드 스토리를 중시하는 2030세대 가치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선별했다. 현대백화점은 작년 2월 시암피왓그룹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커머스 노하우 교류를 진행해왔다.
사진: 롯데백화점 제공 |
▲롯데백화점, 26일부터 가을 정기 세일
롯데백화점이 26일부터 10월 12일까지 전점에서 ‘가을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 약 4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가을ㆍ겨울 신상품을 최대 50% 할인한다. 아웃도어ㆍ골프ㆍ인테리어 상품도 30~50% 할인한다. 가을 혼수 성수기를 맞아 10월 7일부터 19일까지 ‘웨딩 페어’도 열린다. 상품군별 구매금액에 따라 5~10% 상당 롯데상품권을 선착순 증정한다. F&B 할인쿠폰 5000원도 선착순 7만명에게 제공한다. 10월 2일 오전 9시부터 롯데백화점 앱에서 발급받을 수 있으며 연휴 기간 2만원 이상 결제시 사용 가능하다.
![]() |
사진: 이마트 제공 |
이마트가 27일부터 10월 6일까지 10일간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에 돌입한다. 사전예약 매출 분석을 바탕으로 본판매 전용 한우세트 5종과 할인 혜택을 확대한 와규 프리미엄 세트 등을 선보인다. 이마트의 추석 사전예약 매출(8월 18일~9월 21일)은 전년 대비 21.6% 증가했으며 트레이더스(33.9%)와 에브리데이(17.2%)도 두자릿수 성장을 기록했다. 금액대별 맞춤 구성이 주효해 5만원 미만 커피세트는 50.2%, 굴비세트는 68.9% 매출이 늘었다. 본판매에서는 행사카드 결제시 최대 50% 할인과 결제금액별 최대 50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10만원대 주류세트 매출 비중이 7%포인트 상승함에 따라 글렌알라키 12년 등 프리미엄 상품도 확대했다.
사진: 쿠팡 제공 |
▲쿠팡, 경북서 청년기업 판로확대 지원행사…30여 곳 참가해 대만 수출 상담
쿠팡이 안동에서 ‘쿠팡 WOW Stage in 경북’ 행사를 열고 지역 청년기업과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를 지원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박대준 쿠팡 대표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30여 곳 기업이 가공식품·화장품 등을 전시했다. 참가기업들은 쿠팡 브랜드 매니저와 상담을 통해 로켓배송 입점과 대만 수출 가능성을 모색했다. 쿠팡은 2024년 기준 1만 곳 이상의 국내 중소기업이 대만에 수출할 수 있도록 통관ㆍ배송ㆍ마케팅 등 전 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쿠팡은 8월 전북에 이어 경북에서 두 번째 ‘WOW Stage’를 개최했고, 앞으로 전국 투어를 통해 청년 창업가와 중소기업 해외 진출을 지속 지원할 계획이다.
![]() |
사진: 우아한형제들 제공 |
▲배민, 유튜브 프리미엄 제휴상품 출시…월 13990원에 무료배달·광고없는 동영상
배달의민족이 배민클럽과 유튜브 프리미엄을 결합한 제휴상품을 24일 정식 출시했다. 월 13990원(정가 15990원)으로 배민의 무제한 무료배달과 광고 없는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어 유튜브 프리미엄 단독 이용(14900원)보다 저렴하다. 11월 30일까지 신규 가입자는 첫 달 8990원, 재가입자는 9990원에 이용할 수 있다. 30일까지 하루 2번씩 제휴상품 가입자 100명에게 1만원 쿠폰을 선착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배민은 지난해 9월 배민클럽 출시 후 6월 티빙 결합상품, 8월 신한카드 제휴 등 혜택 확대를 지속하고 있다.
![]() |
사진: 롯데마트 제공 |
▲롯데마트ㆍ슈퍼, 스텔라이브 협업 상품 25일 출시…포토카드 16종 랜덤 구성
롯데마트와 슈퍼가 버추얼 유튜버 기업 스텔라이브와 협업해 25일 ‘크라운 쿠크다스X스텔라이브’를 국내 유통사 단독으로 출시한다. 상품은 커피·화이트 쿠크다스(각 289g) 2개와 랜덤 포토카드 2장으로 구성되며 가격은 9990원이다. 포토카드는 스텔라이브 2기 멤버 4명 일러스트로 총 16종이며 일부는 스페셜 버전으로 제작된다. 롯데마트는 제타플렉스 서울역점 등 10개 점포에 멤버 등신대 포토존을 설치하고 26일부터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
![]() |
사진: GS리테일 제공 |
▲GS25, ‘혜자추석명절도시락’ 24일 출시…1인 가구·외국인 겨냥 9칸 구성
GS25가 혼자 추석을 보내는 소비자를 겨냥한 ‘혜자추석명절도시락’을 24일부터 10월 9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9칸 전용 용기에 흑미밥ㆍ김치볶음밥ㆍ고구마밥 등 3종류 밥과 고추장갈비양념제육ㆍ너비아니ㆍ잡채ㆍ3색나물ㆍ모둠전을 담고 후식으로 콩가루쑥찹쌀떡까지 구성했다. GS25 명절도시락은 설날과 추석마다 한정 출시해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 설 연휴 기간 명절도시락 매출이 전주 대비 32.1% 증가하며 1인 가구와 외국인 등 홀로 명절을 보내는 고객층이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
사진: BGF리테일 제공 |
▲CU, 한가위 간편식 7종 24일 출시…명절 도시락 매출 3년 연속 두자릿수 증가
CU가 1인 가구 명절 수요 증가에 맞춰 ‘한가위 간편식 시리즈’ 7종을 24일부터 순차 출시한다. 최근 3년간 명절 연휴 도시락 매출이 전년 대비 지속 상승하는데 맞춰 예년 1종에서 7종으로 라인업을 확대했다. 대표 상품인 ‘한가위 11찬 도시락’은 떡갈비ㆍ오미산적ㆍ4종 전ㆍ나물ㆍ떡으로 구성됐다. △모둠전 △돼지갈비 △너비아니ㆍ잡채 활용 김밥류도 함께 선보인다. CU는 대학가·원룸촌·오피스텔 등 1인 가구 밀집 지역에서 명절 도시락 매출 비중이 65.1%를 차지한다고 분석했다.
![]() |
사진: 세븐일레븐 제공 |
▲세븐일레븐, 추석 도시락 400원 인하해 30일 출시…고객 피드백 반영
세븐일레븐이 가격을 낮춘 추석 간편식 2종을 30일 출시한다. ‘오색찬란풍성한상도시락’은 작년 6900원에서 400원 인하했다. 소불고기를 메인으로 모둠전·각종나물 등 12가지 반찬을 담았다. 함께 출시되는 ‘소불고기삼각김밥’은 간장 불고기소스 양념밥에 소불고기ㆍ양배추ㆍ팽이버섯을 넣어 뚝배기 불고기 맛을 구현했다. 두 상품 모두 전통 민속화(호랑이ㆍ까치) 패키지로 명절 분위기를 연출한다. 세븐일레븐은 10월 31일까지 도시락을 카카오페이머니나 농협카드로 결제시 20% 현장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
사진: 이마트24 제공 |
▲이마트24, 추석 명절도시락 30일 출시…1인 가구 겨냥 간편식 2종
이마트24가 추석 명절 대표음식으로 구성한 도시락 2종을 출시한다. ‘추석명절큰.Zip’도시락은 잡채ㆍ불고기를 메인으로 12가지 반찬을 담았고, ‘추석보름달한판’은 밥 없이 명절 반찬만 구성했다. 큰.Zip 도시락은 명절 큰집 상차림을 도시락에 압축한다는 의미를 담은 네이밍이 특징이다. 보름달한판은 집에서 밥과 함께 먹을 수 있도록 반찬만으로 구성해 차별화했다.
![]() |
사진: CJ ENM 커머스부문 제공 |
▲CJ온스타일, 채정안 참여 ‘채컬렉티브’ 25일 론칭…3040 여성 겨냥 셀럽 브랜드
CJ온스타일이 배우 채정안이 스타일 디렉터로 참여한 여성 패션 브랜드 ‘채컬렉티브’를 25일 저녁 7시 35분 모바일ㆍTV 동시 방송으로 론칭한다. ‘보헤미안 프렌치 시크’ 콘셉트로 30∼40대 여성을 타겟으로 한 컨템포러리 브랜드다. 대표 상품은 채정안이 평소 즐겨 입는 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은 ‘누보 더블 스웨이드 워크자켓’을 비롯해 오버핏자켓ㆍ알파카 니트자켓ㆍ와이드 슬랙스 데님 등이다. 론칭 방송에는 채정안이 직접 출연한다.
![]() |
사진: 11번가 제공 |
▲11번가, 원신×갤럭시 스토어 협업 굿즈 25일 단독 판매…라이오슬리 테마 4종
11번가가 글로벌 게임 ‘원신’과 갤럭시 스토어가 협업한 한정판 굿즈를 25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온라인 단독 판매한다. 원신 캐릭터 ‘라이오슬리’를 테마로 한 모바일 액세서리로 총 8종 중 4종을 11번가에서 판매한다. 주요 상품은 아크릴 팝업 액자ㆍ마그넷 케이스ㆍ무선 충전기 등으로 구성된 ‘갤럭시 Z 폴드7 원신 라이오슬리 액세서리 에디션’이다. 구매 고객에게는 스페셜 테마와 갤럭시 스토어 할인쿠폰, 원신 인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 11번가 단독 상품으로는 △갤럭시 Z 폴드7 케이스 △S25 울트라 케이스 △갤럭시 버즈3 케이스도 판매한다. 오프라인에서는 삼성스토어 홍대 이벤트를 통해서만 구매할 수 있다.
문수아 기자 moon@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