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 새로워진 ‘2% 부족할 때’ 광고모델로 ‘안효섭ㆍ김민주’ 발탁
![]() |
사진: 롯데칠성음료 제공 |
롯데칠성음료가 새로워진 '2% 부족할 때' 모델로 배우 '안효섭'과 '김민주'를 발탁하고 광고를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2% 부족할 때 핵심 타깃인 2030세대가 선호하는 넷플릭스 글로벌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 주인공 ‘진우’역을 맡은 안효섭과 그룹 ‘아이즈원’ 활동 이후 배우로 주목받고 있는 김민주를 모델로 선정했다.
이번 광고에서는 ‘물투명 니어워터’라는 콘셉트로 비가 내려 습기로 가득한 배경을 통해 두 주인공이 사랑을 시작하고 끝내는 감정을 감각적인 영상미로 표현했다.
첫 번째 에피소드는 남자의 여자를 향한 설레는 마음이 서로 같은 감정임을 알게 돼 사랑이 시작되는 스토리이다. 두 번째는 사랑했던 두 사람이 결국 이별하는 슬픔을 다룬 사랑의 끝이라는 에피소드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광고는 과거 2% 부족할 때 광고 음악으로 화제를 모은 ‘사랑은 언제나 목마르다’를 안효섭과 김민주의 목소리로 새롭게 담아내 젊은 세대에게 신선한 느낌을 전달하고자 했다.
본편 광고는 TV와 온라인 채널 등을 통해 공개됐고 티저 광고는 지난주 롯데칠성음료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서 사전 오픈됐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광고는 출시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2% 부족할 때만의 수분감 넘치는 사랑 이야기를 풀어내 소비자와 더욱 가까이 소통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온 · 오프라인에서 다양한 행사를 통해 물투명 니어워터 '2% 부족할 때'를 알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코카-콜라사 파워에이드, ‘나만의 P’ 완성하는 러닝 챌린지 선봬
![]() |
이이경과 파워에이드 앰배서더 ‘션’이 함께한 파워에이드 ‘P 코스’ 인증샷 / 사진:코카콜라 제공 |
코카-콜라사의 스포츠음료 브랜드 ‘파워에이드’가 러닝을 즐기는 소비자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파워에이드는 지난 23일 공개된 코카-콜라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 ‘썰스티’ 3화를 통해, GPS 러닝으로 파워에이드의 이니셜 ‘P’를 그려내는 ‘파워런 챌린지’를 공개했다. 최근 주목받는 드로잉런(아트런) 트렌드를 반영해 러너들이 자신만의 개성과 스토리를 러닝 코스로 표현하며, 새로운 재미와 동기부여를 얻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에피소드에서는 파워에이드 앰배서더이자 대한민국 대표 러너 ‘션’이 러닝 코치로 나서 MC 이이경과 함께 5km 러닝 미션에 도전했다. 션은 지난 5년간 파워에이드 앰배서더로 활동하며 다양한 마라톤 대회는 물론 일상 속 러닝 현장에서 파워에이드와 함께하며 러닝 문화를 확산시켜왔다.
이번 썰스티에서 션은 이이경과 한강 코스를 달리며 러닝에 얽힌 다양한 ‘썰’을 풀고, GPS로 ‘P’ 모양 루트를 완성하며 파워에이드가 전해온 열정과 도전의 메시지를 러닝으로 표현했다.
파워에이드는 챌린지 공개와 함께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도 마련했다. 러닝 앱으로 완성한 나만의 ‘P’ 코스 인증샷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고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코-크딜계정을 태그하면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파워에이드 음료와 굿즈를 제공한다. 또 유튜브 ‘썰스티’ 3화 영상에 자신의 러닝 ‘썰’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파워에이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파워에이드는 러닝을 단순한 운동이 아니라, 자신을 표현하고 함께 달리는 즐거움을 나누는 문화로 바라보고 있다”며, “앞으로도 러너들과 도전의 순간을 함께 하며, 러닝이 주는 즐거움과 도전의 가치를 전하겠다”고 밝혔다.
한국필립모리스, 환경재단과 함께 ‘쓰담필터 캠페인’ 전국 확대 전개
![]() |
한국필립모리스가 환경재단과 함께 충무로 인근에서 ‘쓰담필터 캠페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 사진: 한국필립모리스 제공 |
한국필립모리스가 환경재단과 함께 '쓰담필터 캠페인’을 전국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쓰담필터 캠페인은 “서울이 깨끗해지면 바다도 깨끗해진다”라는 슬로건 아래, 시민 주도 환경정화 활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도심 내 빗물받이 청소 활동과 아트워크 활동을 통해 쓰레기 무단투기 방지와 시민 인식 개선을 목표로 한다.
이번 ‘쓰담필터 캠페인’은 서울을 넘어 부산, 제주 등 전국 각지로 활동 범위를 확대하며 시민들의 참여 열기를 더욱 끌어올렸다. 올해 지원율은 전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했으며, 총 465명의 시민 크루들이 9월부터 12월까지 4개월간 활동에 나선다.
특히 이번 쓰담필터 캠페인은 ‘모두모아 캠페인’과 연계하여 진행된다. 모두모아 캠페인은 사용한 아이코스 기기를 수거해 환경에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처리하거나 자원으로 재활용하는 등 적절한 절차에 따라 처리하는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이다. 한국필립모리스는 다양한 지속가능성 프로그램과의 연계를 통해 환경 보호 실천과 자원순환 문화 정착에 기여하고 있다.
한국필립모리스 관계자는 “도심 쓰레기로 인한 해양 오염 문제에 대응하고자, 환경재단과 함께 쓰담필터 캠페인을 전국으로 확대하게 되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자원순환의 가치를 체감하고, 지속가능한 환경 실천에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레드불 코리아, ‘레드불 핑크 에디션’ 출시
![]() |
사진: 레드불 코리아 제공 |
레드불 코리아가 올가을 계절의 변화와 함께 새로운 활력을 제안하는 신제품 ‘레드불 핑크 에디션(Red Bull Pink Edition)’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국내에 새롭게 선보이는 레드불 핑크 에디션은 달콤한 복숭아 풍미에 상큼한 시트러스, 부드러운 플로럴 향이 조화를 이루어 가을의 청량한 분위기와 어울리는 감각적인 맛을 선사한다. 이번 제품은 이미 전 세계 42개국에서 ‘2025 시즌 에디션 음료’로 선보여 글로벌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새로운 맛의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레드불 핑크 에디션은 24일부터 전국 편의점과 레드불 코리아 주요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오는 10월부터 전국 편의점에서는 2+1 프로모션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레드불 핑크 에디션 한 캔에는 커피 한 잔과 유사한 양의 카페인(62.5mg)이 들어있어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 B군을 통해 피로 완화에 기여한다. 또한 인체에 자연적으로 존재하는 아미노산인 타우린과 적정 수준의 당류가 함유되어 균형 잡힌 에너지 공급을 돕는다.
이를 통해 새로운 변화와 도전이 시작되는 가을철, 필요한 순간에 ‘날개를 펼쳐주는’ 레드불의 브랜드 철학을 강화하며, 일상 속 활력을 더한다.
레드불 코리아는 레드불 핑크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오는26일 이태원 그레인하우스에서 ‘레드불 핑크 나잇(RED BULL PINK NIGHT)’ 파티를 개최한다. 현장에는 신제품 시음과 음악 및 댄스 공연, 레드불 핑크 보드카 판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며, 대형 자이언트 핑크 에디션 목업을 설치해 축제와 행사 현장에서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레드불 코리아 관계자는 “계절의 리듬이 바뀌는 가을, 소비자들에게 가장 필요로 하는 순간에 새로운 활력과 날개를 선사하기 위해 이번 레드불 핑크 에디션을 국내에 선보이게 됐다”며 “이번 신제품을 통해 국내 소비자들이 일상 속에서 더 많은 에너지와 즐거움을 발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KT&G, 면세전용 신제품 ‘오늘밤’ 출시
![]() |
KT&G가 신제품 ‘오늘밤(ONEUL BAM)’을 국내 공항 면세점 및 시내 면세점에 오는 29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현재 판매중인 면세전용 브랜드 ‘오늘’의 후속제품으로 프리미엄 국산 담뱃잎이 100% 사용됐다. 이번 제품은 길이 84mm 궐련 타입 제품으로 타르와 니코틴 함량은 각각 8.0mg, 0.55mg이다.
패키지는 기존 ‘오늘’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우리나라 겨울밤의 감성을 담아 블랙과 골드 컬러를 활용해 디자인됐다. 또 궐련에도 블랙 궐련지가 적용돼 고급감을 더했다.
이강운 KT&G 면세브랜드팀장은 “이번 신제품 ‘오늘밤’은 국내 면세점을 찾는 세계 각국의 소비자들에게 한국산 담배의 차별화된 가치와 감성을 전달하기 위해 기획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와 시장 트렌드에 부합하는 면세전용 라인업을 지속 확대해 브랜드 경쟁력과 소비자 만족도를 동시에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김호윤 기자 khy2751@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