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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미 있는 소비와 가치 있는 경험을 추구하는 현대인들이 늘면서, 여행의 패러다임 또한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소셜 브랜딩 및 디자인 기획 전문 기업 스테디윈스㈜ (Steadywins)가 전국 방방곡곡을 누비며 지속가능한 여행을 실현하는 봉사여행 플랫폼 '볼런트립(Voluntrip)' 앱을 공식 출시했다.
볼런트립은 지역에 특색있는 봉사 콘텐츠를 통해 여행객이(앱사용자) 특정 지역을 방문하여 봉사에 참여하는 동시에, 숨겨진 관광 명소와 문화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 구조다.남녀노소 누구나 지역 사회에 필요한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나아가 지자체, 공공, 민간기업의 ESG경영(환경, 사회, 지배구조)까지 돕는 새로운 개념의 여행 플랫폼이다.
현재 볼런트립은 화성시 철새서식지이며 환경보존가치가 높은 화성호 인근 궁평항-매향리를 잇는 10km 둘레길을 ‘화성호횡단플로깅’, 도심 속 환경 실천 가치를 알리기 위한 ‘동탄호수공원’의 ‘동탄호수공원에코플로깅’ 두 곳을 관광지로 리브랜딩해 운영 중이다.
볼런트립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지역 사회가 가진 고유한 가치를 보존하고 발전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맡는다. 특히 기업 입장에서는 임직원들이 직접 지역 사회에 공헌하며 ESG 경영의 진정성을 높일 수 있는 실질적인 기회를 제공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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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테디윈스 대표는 "볼런트립은 남녀노소 누구나, 아무때나, 지역 사회에 참여할 기회를 만들기 위해 시작되었다. 한번 놀러온 여행자가 여행지에 애착을 갖고, 이미 거주 중인 시민들은 우리 지역에 더 알게 되면 좋겠다. 즐거움과 봉사의 가치, 지역과 기업, 그리고 지구에 사는 우리 모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자 한다"며, "지속가능한 가치를 창출하는 혁신적인 여행 문화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 볼런트립의 출시는 단순한 여행 플랫폼을 넘어, 개인의 의미 있는 여가 활동과 지역 사회 발전, 그리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혁신적인 모델을 제시한다.
스테디윈스의 볼런트립은 전국 방방곡곡의 숨겨진 가치를 발굴하고 관광지로 리브랜딩하여, 더 많은 이들이 지속가능한 여행과 ESG 경영 실천에 동참하도록 이끄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 볼런트립이 만들어갈 새로운 여행 문화가 우리 사회에 어떤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지 귀추가 주목된다.
온라인부 장세갑 기자 cs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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