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증권가로수]신한증권ㆍ운용/LS증권/빗썸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09-26 17:20:16   폰트크기 변경      

◆신한투자증권, 2025 중국시장포럼 개최

신한투자증권은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2025 중국시장포럼'을 개최했다고 26일 발표했다. 이번 포럼은 'China AI 숨은 진주'를 주제로 신한투자증권 리서치센터와 심천거래소, 초상 증권이 공동 주최했다. 국내외 주요 기관 투자자들이 참여해 중국 주식 투자전략과 중국 테크(기술산업) 섹터 전략을 논의했다. 중국 증시 '숨은 진주' 5개 기업에 대한 설명회 및 질의 응답 세션도 진행됐다.


◆신한투자증권, 무디스 등급 전망 '안정'으로 상향 조정

신한투자증권은 글로벌 신용평가사 무디스에게 장기, 단기 외화표시 기업 신용등급은 각각 'A3'와 'P-2'로 재확인받고, 등급 전망은 '안정'으로 상향 조정받았다고 26일 밝혔다. 이로써 신한투자증권은 시중 증권사 중 가장 높은 등급을 회복하고 독자 등급 기준으로도 최고 등급을 받은 민간 증권사가 됐다. 무디스는 레버리지 비율 개선, 수익성 회복, 전사적 내부통제 체계 강화 등을 상향 조정 배경으로 꼽았다.


◆LS증권, 추석 맞이 떡 만들기 봉사활동 실시
LS증권은 추석을 맞아 임직원들이 직접 만든 전통 떡을 소외계층에 전달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김원규 대표이사를 포함한 50여 명의 임직원은 전문 강사 지도하에 전통 떡 200여 상자를 제작했고, 떡 상자는 서울 창신동쪽방상담소를 통해 지역 내 쪽방촌 주민들에게 전달됐다. 


◆신한운용, 신한디딤글로벌EMP펀드, 디딤펀드 중 자금유입 1위

신한자산운용은 '신한디딤글로벌EMP(다자산강화포트폴리오)펀드'가 디딤펀드 출시 1년 만에 351억 원의 자금을 모으며 전체 디딤펀드 중 자금유입 1위를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전체 디딤펀드 순유입액 1477억 원 중 24%에 해당하는 규모다. 해당 펀드는 주식·채권·대체자산에 분산투자하는 상품이다.


◆빗썸, '매들리 메들리' 뮤직 페스티벌 메인 스폰서 참여
빗썸은 뮤직 페스티벌 '매들리 메들리'의 단독 메인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26일 밝혔다. 오는 10월18일부터 19일까지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열리는 이번 페스티벌은 '빗썸나눔 뮤직 페스티벌 - 매들리 메들리'로 진행된다. 지드래곤과 태연이 헤드라이너로 참여하며 K팝, 인디, 힙합, 트로트 등 여러 장르의 아티스트들이 출연한다. 빗썸은 페스티벌에서 기부 캠페인과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증권부
김동섭 기자
subt7254@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