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KB증권, 美주식 온라인 거래 수수료 0원
KB증권은 오는 31일까지 해외주식 첫 거래 고객 및 휴면 고객을 대상으로 ‘리얼 제로(REAL ZERO)’ 이벤트를 연장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 대상은 2025년 10월1일 이후 해외주식을 처음 거래하는 고객 중에서 2025년 7월1일부터 9월30일까지 거래 이력이 없는 투자자다. 이벤트 신청 후 온라인으로 미국주식을 거래하면 신청일로부터 6개월간 수수료(유관기관 제비용 포함)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벤트 신청 고객은 신청일로부터 6개월간 미국 달러 환전 시 최대 95% 환율 우대가 적용된다.
◆한화투자증권, ‘주식대출도 환승시대 연 3.98% 이벤트’ 실시
한화투자증권은 오는 12월31일까지 ‘주식대출도 환승시대 연 3.98%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타사 국내주식 신용융자 또는 담보대출 보유 고객이 이벤트 기간 내 한화투자증권 주식대출 갈아타기를 이용하면 종목 매도나 대출 상환 없이 3.98% 금리로 대출을 이전할 수 있다. 한화투자증권은 주식대출 갈아타기 완료 종목에 한해 당일부터 180일 동안 이벤트 금리를 제공하며, 180일 만기 이후에는 정상 금리 대비 3%포인트(p) 할인 금리를 적용한다.
◆유안타증권, 젊은 투자자 맞춤형 서비스 출시
유안타증권은 1일 젊은 투자자를 위한 맞춤형 서비스인 ‘자산이 잎피는 통장 YIPP’ 서비스를 출시했다. YIPP은 유안타증권이 자체 설문조사를 통해 20~30대 고객의 투자 니즈와 선호도를 반영해 개발한 계좌다. 연 4%대 금리와 합리적인 국내외 주식 수수료 조건을 제공해 단기 여유자금을 효율적으로 운용하는 동시에 장기적인 주식 투자까지 이어갈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서비스는 만 20세부터 35세까지 고객 중 선착순 3만명에게만 제공된다.
◆IBK증권, 아이원뱅크 개편 기념 이벤트
IBK투자증권이 IBK기업은행의 모바일 앱 '아이원뱅크' 개편을 기념해 12월 12일까지 신규 계좌 개설 고객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선착순 3만명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로봇, 반도체, 원전·MASGA, 코인·핀테크 등 4개 섹터 중 선택한 분야의 주식을 제공한다. 테슬라, 엔비디아, 삼성전자, 네이버 등이 포함됐으며, 지급 규모는 최소 5000원 상당부터 최대 1주까지다.
◆넥스트증권, 미국 현지법인 설립
넥스트증권은 창사 이래 첫 해외 현지법인으로 미국 델라웨어주에 자회사 '넥스트마켓(Next Markets Corp.)'을 설립한다고 1일 밝혔다. 지난 26일 이사회 결의를 거쳐 현재 설립 절차를 진행 중이며, 넥스트증권이 100만달러를 출자해 지분 100%를 보유한다. 초대 법인장은 김승연 대표가 선임될 예정이다. 넥스트증권은 이번 법인 설립을 통해 글로벌 금융·기술 분야 컨설팅 및 지원을 강화하고, 준비 중인 신규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과 연계해 현지 네트워크를 확보할 계획이다.
◆한국투자증권, ‘한투로 올(ALL) MOVE UP’ 이벤트 실시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오는 11월 28일까지 영업점 계좌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자산이전 이벤트 ‘한투로 올(ALL) MOVE UP’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타사 계좌에 보유 중인 금융자산을 한국투자증권 계좌로 이전할 경우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대상 자산은 국내외 주식과 ETF, ETN, 국공채, 특수채, 회사채, 미국 국채 등이며, 이전 자산을 합산한 금액에 따라 최대 30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해외주식과 미국 국채는 입고 실적을 1.5배로 인정해 준다.
◆미래에셋운용, ‘TIGER 차이나 ETF’ 2종 순자산 합계 5000억원 돌파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지난 5월 신규 상장한 TIGER 차이나 ETF 2종의 순자산 합계가 5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종가 기준 ‘TIGER 차이나테크TOP10 ETF’ 순자산은 2858억원이다. 이는 중국의 대표적인 빅테크 기업 10개 종목에 집중 투자하는 상품이다. ‘TIGER 차이나테크TOP10 ETF’는 홍콩 뿐 아니라 중국 본토의 대표 테크 종목들까지 편입한다.
◆한국투자신탁운용, ACE ETF 순자산액 20조원 돌파
한국투자신탁운용은 ACE 상장지수펀드(ETF)의 총 순자산액이 20조원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기준 국내 상장된 ACE ETF는 100개로, 100개 합산 순자산액은 20조2760억원으로 집계됐다. 연초까지만 해도 13조원 수준이었던 순자산액이 9개월간 57.91% 증가한 것이다.
◆삼성운용, ‘삼성알아서투자해주는EMP목표전환형 펀드 제5호’ 출시
삼성자산운용은 '삼성알아서투자해주는 상장지수펀드 매니지드 포트폴리오(EMP) 목표전환형 펀드 제5호’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출시되는 제5호는 채권 50% 이상, 주식 50% 이하로 편입하되 시장 상황에 따라 비중을 조절한다. 목표 수익률인 7%에 도달하면 단기 채권 관련 자산 및 유동성 자산으로 전환해 수익을 보존하며 중도 환매 시 별도의 환매 수수료가 없다. 이정택 삼성자산운용 매니저는 “불확실성이 큰 시장에서 시황에 따라 자산 비중을 탄력적으로 조정하는 상품으로 안정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원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하다”며 “앞선 시리즈가 조기에 목표를 달성한 만큼 이번 5호도 조기 목표 달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한운용, SOL 팔란티어커버드콜OTM 채권혼합 '누적 개인순매수 800억 돌파'
신한자산운용은 SOL 팔란티어커버드콜OTM 채권혼합의 개인투자자 누적 순매수 규모가 800억원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본 상품의 총 순자산은 1600억원을 넘어섰다. 본 상품은 지난달에 이어 1주당 210원 월 분배금을 지급하며, 연 환산 분배율은 25.73%에 달한다.
◆소부장부터 레버리지까지…한화운용, 방산 투자시리즈 완성
한화자산운용은 제77주년 국군의 날을 맞아 방산 투자 시리즈를 완성했다고 1일 밝혔다. 전날에는 PLUS K방산레버리지 상장지수펀드(ETF)를 상장했다. 이번 상장으로 한화자산운용은 PLUS K방산, PLUS K방산소부장, 한화K방산조선원전 펀드 등 방산 밸류체인부터 레버리지 투자까지 가능한 방산 투자 유니버스를 완성하게 됐다.
◆마스턴운용, 상업용 부동산 시장 분석·전망 담은 ‘마스턴 인사이트’ 공식 런칭
마스턴투자운용은 상업용 부동산 시장 분석 및 전망을 제공하는 디지털 페이지인 ‘마스턴 인사이트(Mastern Insight)’를 공식 런칭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플랫폼 출범은 국내 상업용 부동산 시장에서 기관급 리서치와 투자 인사이트가 폐쇄적으로 유통되던 관행을 깨고 시장 참여자 전반에 수준 높은 정보 접근성을 제공하겠다는 전략적 시도이다. 윤자경 마스턴투자운용 전략기획부문장 전무는 “대체투자에 대한 투자자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상업용 부동산 시장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지만 전문적인 상업용 부동산 정보를 접할 수 있는 채널은 많지 않았다”며 “마스턴 인사이트를 통해 투자 의사결정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시장 전반의 정보 효율성을 제고하고 나아가 건전한 투자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DAXA, 미신고 가상자산사업자 거래 차단 위한 간담회 개최
디지털자산거래소 공동협의체(DAXA)는 지난 30일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국내 가상자산사업자 대상으로 미신고 가상자산사업자와의 거래금지 의무 준수 제고를 위한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간담회에서는 블록체인 데이터 분석 솔루션 업체인 체이널리시스와 TRM 랩스가 미신고사업자 식별 솔루션을 소개하고 연계 거래를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는 방안을 설명했다. 이어 업비트와 빗썸이 미신고사업자 지갑주소 확인 및 대응방안 등 실무사례를 공유하며 업권의 대응 역량 강화에 기여했다.
◆업비트, 추석 맞아 '휴대전화 번호 출금' 이벤트 진행
업비트는 오는 12일까지 총 4억원 규모의 비트코인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지난 9월 추가된 '휴대전화 번호 출금' 기능을 활용한 이벤트다. 이 기능은 수신인의 실명과 휴대전화 번호만으로 가상자산을 전송할 수 있으며 별도 수수료는 없다. 업비트는 해당 기능으로 가상자산을 전송한 이용자 1만명에게 선착순으로 1만원 상당의 비트코인을 지급한다. 수신자가 72시간 내 입금받기를 완료해야 이벤트 참여가 인정된다. 아울러 이 기능으로 신규 가입자를 초대한 기존 이용자 1명과 신규 가입한 이용자 1명에게 각각 1비트코인을 추첨 지급한다
◆대신파이낸셜그룹, 소아암환우 돕기 단체 헌혈 진행
대신파이낸셜그룹은 지난 9월 29일부터 30일까지 2일간 대신파이낸셜그룹 본사 앞 헌혈버스에서 임직원 단체 헌혈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헌혈에는 총 150여명의 임직원이 참여했으며, 기부한 헌혈증은 소아암환자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대신파이낸셜그룹은 국민 암센터 발전기금 지원, 이른둥이 아동지원사업, 신생아 환아 건강증진 사업 등 국민 보건 증진을 위한 각종 사회공헌 활동을 십여 년째 이어오고 있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