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오늘의 식탁] CJ제일제당ㆍ롯데웰푸드ㆍbhcㆍ배스킨라빈스ㆍ투썸플레이스ㆍ오리온ㆍ오뚜기ㆍ삼양식품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10-01 16:30:56   폰트크기 변경      

전통발효 클래스에서 퀴진케이 셰프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퀴진케이', 마스터클래스 개최

CJ제일제당의 K-푸드 영셰프 육성 플랫폼 퀴진케이(Cuisine. K)가 다섯 번째 마스터 클래스를 진행했다.

마스터 클래스는 명인과 함께 한국의 전통 식재료를 연구하는 퀴진케이 프로그램이다. 이번에는 29명의 영셰프들이 전남 일대에 모였다.

우선 해남 신활력플러스 혁신파크에서 남도 해산물을 활용한 궁중한식 강의가 열렸다. 전남 영암 참발효연구소에서는 김명성 식초 명인의 강연이 진행됐다.


스트레이 키즈 빼빼로 글로벌 캠페인 화면./사진=롯데웰푸드

▲ 롯데웰푸드, '스트레이키즈'와 빼빼로 캠페인 시작

롯데웰푸드가 빼빼로 앰배서더 스트레이 키즈 광고로 올해 빼빼로데이 글로벌 캠페인을 시작한다.

이번 광고 주제는 ‘빼빼로로 사랑을 나누세요(Show your love with Pepero)’다. 국내에서는 ‘빼빼로데이 나눔 가치’편을 통해 스트레이 키즈 멤버들이 빼빼로의 나눔 가치를 소개한다. 글로벌 ‘11월 11일 빼빼로데이’편에서는 멤버들이 나눔 기념일이 빼빼로데이임을 강조한다. 글로벌 영상은 이미 지난 8월 말 공개 이후 일주일 만에 600만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번 캠페인은 총 20개 국가에서 진행한다. 미국 뉴욕 타임스 스퀘어에서도 옥외광고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 멤버들이 담긴 온팩 패키지는 명동과 서울역 등에서 우선 선보인다. 이달 중순 이후에는 주요 채널에서도 만날 수 있다.


bhc는 KBO 한국시리즈 직관 티켓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이미지=다이닝브랜즈그룹

▲ bhc, KBO 한국시리즈 직관 티켓 증정

bhc는 오는 12일까지 KBO 한국시리즈 직관 티켓 최대 70장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bhc 자사 앱에서 포장ㆍ배달 주문 2만원 이상 결제 후 응모하면 된다. 당첨자는 14일 개별 안내한다.

bhc는 오는 15일까지 ‘bhc 치킨 시리즈’ 우승 치킨 투표 이벤트도 진행한다. 우승 치킨에 투표한 참여자 중 100명을 뽑아 메뉴교환권을 증정한다.


'말차다미아(아래)' 메뉴./사진=SPC

▲ 배스킨라빈스, 이달의맛 '말차다미아' 선봬


SPC 배스킨라빈스는 이달의 맛 ‘말차다미아’를 전국에서 선보인다.

말차다미아는 소비자가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그래이맛 콘테스트’ 1등 수상작이다. 말차와 마스카포네 치즈 아이스크림 속에 마카다미아 분태를 더했다.


현미 미숫가루 메뉴./사진=투썸플레이스

▲ 투썸플레이스, 현미 미숫가루 출시

투썸플레이스는 현미 미숫가루를 출시한다. 지난 9월 선보인 홍시 주스에 이은 전통 음료 라인업이다.


(왼쪽부터)임성원 평창군청 부군수, 이상재 국립농업과학원 원장, 이해극 육백마지기 생태농장 대표, 권혁용 오리온 AGRO팀 전무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오리온

▲ 오리온, 재생유기농업 확산 위해 맞손

오리온은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 강원도 평창군청, 육백마지기 생태농장과 ‘국내 재생유기농업 확산 기반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오리온은 국립농업과학원과 강원권 감자 재배에 적합한 녹비작물 활용기술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에 착수한다. 평창군청은 지역 농가에 재배기술과 농기계 등을 지원하고, 육백마지기 생태농장은 2000㎡(약 600평) 규모의 종자 증식 재배지를 조성한다.

녹비작물은 토양의 영양성분을 높여주고 흙이 휩쓸려가는 것을 방지해 화학비료를 대체할 수 있는 친환경농업의 작물로 주목받고 있다. 국내에서는 녹비작물로 호밀 등이 주로 사용되고 있는데 약 70%를 수입에 의존한다.

감자 신품종을 연구해온 오리온은 감자를 대상으로 국산 녹비작물의 적용 가능성을 검증한다. 평창에 위치한 오리온 감자연구소 내에 1500㎡(약 450평) 규모의 시험재배지를 구축해 국내 재배환경의 적합성과 화학비료 대체 효과성을 분석한다.


'떡의 나라' 포스터./사진=오뚜기

▲ 오뚜기, '떡의 나라' 공개

오뚜기가 기획ㆍ제작 지원한 K-푸드쇼 네 번째 시리즈 ’떡의 나라’가 추석연휴에 방성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다.

넷플릭스 ’맛의 나라’ 시리즈는 지금까지 ’국물의 나라’, ’김치의 나라’, ’반찬의 나라’ 편을 통해 한식을 조명해왔다.

이번 떡의 나라에는 만화가 허영만, 요리하는 배우 류수영, 아이돌 오마이걸 미미가 출연한다.


MEP 글로벌 앰버서더 엔하이픈./사진=삼양식품

▲ 삼양식품, MEP 글로벌 앰버서더로 엔하이픈 발탁

삼양식품은 맵(MEP) 브랜드의 글로벌 앰배서더로 보이그룹 엔하이픈(ENHYPEN)을 발탁했다.

지난달 공개한 엔하이픈 멤버들의 실루엣과 목소리가 담긴 티저 영상은 3일 만에 200만회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했다. 이어 이달 1일에는 엔하이픈과 함께한 메인 광고를 공개했다. 다음주부터는 제품별 영상과 비하인드 영상 등도 공개한다.

오진주 기자 ohpearl@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생활경제부
오진주 기자
ohpearl@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