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오늘의 식탁] SPCㆍ풀무원ㆍ동원F&Bㆍ대상ㆍBBQㆍ다이닝브랜즈ㆍCJ제일제당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10-13 11:17:51   폰트크기 변경      

▲ SPC그룹, 차세대 전사적자원관리 시스템 구축

SPC그룹은 차세대 ERP(전사적자원관리) 시스템을 구축했다.

SPC그룹은 2022년부터 차세대 ERP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13개 법인, 27개 공장, 31개 물류센터에서 각자 운영하던 시스템을 통합하고, 전 계열사가 표준화한 시스템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했다.

차세대 ERP는 3S(표준화ㆍ지능화ㆍ속도)를 중심으로 구축했다. 기존에 물리적으로 분리ㆍ관리했던 업무 프로세스와 데이터 정보 체계를 클라우드 기반으로 바꿔 통합했다. 또 신규 솔루션을 도입해 주요 업무 시스템을 자동화하고 디지털로 전환했다. 대용량 데이터 처리 속도는 높이고 데이터 시각화 기능도 더했다. 이를 통해 SPC는 원재료 구매부터 물류까지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SPC는 산업안전 관리 시스템을 새로 도입했다. 안전 투자 현황과 안전 진단을 디지털화해 각 계열사가 안전 경영 활동을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하도록 돕는다.


뮤지엄김치간에서 외국인들이 김치를 담가보고 있다./사진=풀무원


▲ 풀무원, 종로K축제서 김치 체험 선봬

풀무원 뮤지엄김치간은 종로K축제에서 김치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종로한복축제는 올해부터 종로K축제로 이름을 바꾸고, 한식ㆍ한글ㆍ국악 등 주제를 선정해 한국 전통문화 전반을 다룬다. 이달 10~19일 종로 일대에서 진행된다.

뮤지엄김치간은 15~19일 ’잇츠 김치’, ’김치 베이직, ’키즈 김치’ 등 연령과 국적에 맞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뮤지엄김치간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축제 기간 한복을 입고 다니거나 종로한복축제 참가를 인증한 관람객에게는 뮤지엄김치간 무료입장 혜택을 제공한다.

뮤지엄김치간은 1986년 중구 필동에 문을 연 서울 유일의 김치 박물관이다. 연간 약 4만명이 방문하고 있으며, 올해 6월 누적 외국인 관람객 8만명을 돌파했다.


경복궁에서 열린 한복연향 행사에서 모델들이 '동원 보성홍차 아이스티 한라봉'을 소개하고 있다./사진=동원F&B


▲ 동원F&B, 경복궁서 '보성홍차 아이스티 한라봉' 선봬

동원F&B는 지난 8~9일 경복궁에서 열린 한복연향 행사에서 신제품 ‘동원 보성홍차 아이스티 한라봉’을 처음으로 선보였다.

약 2년 만에 선보이는 이번 신제품은 조선시대 진상품으로 올렸던 보성 찻잎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지난 4일(현지시각) 프랑스 파리15시청 대광장에서 열린 '2025 KOREAN EXPO - 김치의 날 제정 선포식'에서 참가자들이 김치를 담그고 있다./사진=대상


▲ 대상, '김치의 날' 제정에 동참

대상은 AMA협회(Association Mes Amis), SF글로벌라이즈와 함께 프랑스 파리15시 ‘김치의 날’ 공식 제정에 동참했다. 유럽연합(EU) 공공기관 차원에서 김치의 날을 공식 기념일로 제정한 첫 사례다.

이번 제정은 대상을 비롯한 3개 기관이 파리15시청 국제협력기관에 공동으로 제정안을 발의하면서 추진됐다. 파리15시의회에서 만장일치로 결의안을 승인하면서 매년 11월 22일이 김치의 날로 지정됐다.

대상은 제정을 위해 김치를 홍보하고, 김치 요리대회와 김장 버무림 행사 등 문화 교류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지난 4일(현지시각)에는 파리15시청 대광장에서 ‘2025 KOREAN EXPO - 김치의 날 제정 선포식’도 열렸다.


'블랙 프라이드 데이' 프로모션./포스터=제너시스BBQ그룹


▲ BBQ "금요일엔 황올 할인받으세요"

BBQ치킨은 10월 한 달 동안 매주 금요일마다 BBQ 앱과 웹사이트에서 황금올리브치킨 시리즈를 4000원 할인하는 ‘블랙 프라이드 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상 메뉴는 황금올리브치킨과 황금올리브치킨 핫크리스피다.


다이닝브랜즈그룹은 대졸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사진=다이닝브랜즈그룹


▲ 다이닝브랜즈그룹, 신입사원 공개채용

다이닝브랜즈그룹은 오는 13일부터 올해 대졸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부문은 △마케팅 △매장 운영 관리(SV) △메뉴 개발 △재무 △해외 운영 △IT 등 총 6개 분야다. 채용 규모는 총 두 자릿수로, 최종 합격자는 내년 1월 중 입사 예정이다. 지원서는 다이닝브랜즈그룹 공식 온라인 채용 사이트를 통해 받는다. 다이닝브랜즈그룹은 앞으로 3년 동안 매장 직원을 포함해 1000여명의 신규 고용을 창출할 계획이다.

한편 다이닝브랜즈그룹은 지난 2일 여자 럭비팀에게 2300만원을 지원했다. 여자 럭비팀 선수들은 오는 25~26일 오만에서 열리는 ‘아시아 럭비 에미레이츠 세븐스 트로피-오만 세븐스’ 대회에 국가대표팀 자격으로 참가한다.


'비비고 얇은피 왕교자' 제품./사진=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비비고 얇은피 왕교자' 출시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얇은피 왕교자’를 출시한다.

신제품은 CJ더마켓에서만 판매하는 전용 제품이다. 기존 비비고 왕교자보다 만두피가 약 10% 얇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CJ더마켓에서는 할인과 리뷰 이벤트 등을 준비했다.
 
오진주 기자 ohpearl@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생활경제부
오진주 기자
ohpearl@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