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성남도시개발공사, 도시개발 전문성 강화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10-12 10:08:47   폰트크기 변경      
건설주택포럼과 MOU…신사업발굴ㆍ특화기업 유치 등 협력

이희석 성남도시개발공사 사장(왼쪽과 김태균 (사)건설주택포럼 수석부회장(진흥기업 대표)은 최근 도시개발과 부동산 정책 전문성 강화에 상호 협력하는 내용으로 MOU를 체결했다. 


성남도시개발공사(사장 이희석)가 도시개발과 부동산 관련 정책의 전문성 강화에 나섰다.

공사는 “(사)건설주택포럼(회장 권준명 무궁화신탁 대표)과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도시개발 및 주택·부동산 분야의 현실적 과제를 해결하고 정책적 효율성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12일 밝혔다.

공사는 “이번 업무협약은 급변하는 주택건설시장 환경 속에서 공공기관의 공익적 성과를 극대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며 “건설주택포럼이 보유한 민간 전문성과 산업 네트워크를 활용해 성남시를 비롯한 수도권 및 지방자치단체 전반의 도시 및 부동산 정책에 대한 심층 연구와 현실적인 정책적 근거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양 기관은 주택건설시장 안정과 지속가능한 도시개발 생태계 유지를 위한 정책적 효율 방안을 모색하기로 하고 △조사연구 및 자문 △도시개발 및 주거복지 신사업 발굴 △정책 제안 및 제도개선 협력 △세미나 등 학술교류 △산업경제 활성화 및 특화기업 유치 등 6대 분야에서 집중 협력하기로 했다.

이희석 사장은 “민간의 현실적인 시장 노하우와 공공의 정책 실행력을 결합해 기존의 학술 협력을 넘어선 실질적인 정책 파급효과를 창출할 것”이라며 “특히 도시개발 및 주거복지 신사업 분야에서 구체적인 성과를 도출해 공사의 지속가능한 경영 기반을 확충하는 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양 기관은 협약 체결 이후에도 실무 담당자 간 정기적인 협의체를 운영하며 세부 실천 방안과 사업 추진을 위한 협력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다.

박노일 기자 royal@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부동산부
박노일 기자
royal@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