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여성건강 인식 개선을 위한 달리기 2025 핑크런 참여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12일 여성건강 인식 개선과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달리기 캠페인2025 핑크런(PINK RUN)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핑크런’은 유방암 인식 개선을 위해 참가비 전액이 유방암 예방교육과 환우 지원에 기부되는 달리기 캠페인으로 하나은행이 2년 연속 후원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유방암 자가검진 체험 △환우 응원 엽서 꾸미기 △SNS 참여 이벤트 등 달리기뿐만 아니라 유방암 예방 및 조기 진단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신한은행, 480명 대규모 채용 패키지 실시
신한은행은 청년고용 확대와 포용적 일자리 창출을 위해 총 480명 규모의 채용 패키지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채용 패키지는 지난 9월 발표한 ‘일반직·전문분야 Bespoke·사무인력’ 채용(100명)을 포함해 △‘금융 선구안 인턴 프로그램’ 선발(100명) △‘영업점 창구업무 지원인력’ 채용(200명) △‘금융소비자보호ㆍ내부통제 인력’ 채용(80명) 등으로 구성됐으며, 은행의 사회적 책임 강화하고 미래 금융인재를 체계적으로 육성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iM뱅크(아이엠뱅크), 외국인 근로자 대상 ‘WELCOME iM 외국인 신용대출’ 출시
iM뱅크는 13일 국내 거주 외국인 근로자 대상 신용대출 상품인 ‘WELCOME iM 외국인 신용대출’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WELCOME iM 외국인 신용대출’ 상품은 고용노동부의 고용허가제에 따라 합법적으로 국내 기업에서 채용한 외국인 근로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출시됐으며, 체류자격이 E-7(특정활동), E-9(비전문취업)인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다.
◆BNK경남은행, 진주시사회복지협의회와 ‘금융교육 지원 업무협약’ 체결
BNK경남은행은 진주시사회복지협의회와 ‘금융교육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업무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진주시사회복지협의회 회원기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금융교육 프로그램 등을 공동으로 기획ㆍ운영하기로 했다.
◆카카오뱅크, ‘우리아이통장’ · ‘우리아이적금’ 이용자 수 10만명 돌파
카카오뱅크가 '우리아이통장’과 ‘우리아이적금’의 이용자 수가 10만명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편리한 가입 절차와 부모가 함께 참여해 자녀 계좌를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아버지가 ‘우리아이통장’을 개설하면 어머니에게 초대 링크를 보내 함께 자녀 계좌에 참여할 수 있으며, 자녀가 본인 명의의 휴대폰을 가지고 있다면 직접 계좌를 확인하는 것도 가능하다.
◆케이뱅크, ‘사장님 부동산담보대출’ 대환 상호금융권까지 확대
케이뱅크는 개인사업자 부동산담보대출 상품인 ‘사장님 부동산담보대출’의 대환 대상을 은행권에서 상호금융권으로 넓혔다고 13일 밝혔다.
‘사장님 부동산담보대출’은 지난해 7월 출시 후, 올해 3월 후순위 대환 상품을 도입하며 범위를 확장해왔다. 기존 개인사업자 부동산담보대출을 케이뱅크 ‘사장님 부동산담보대출’로 갈아탈 수 있게 된 것은 제2금융권 중 상호금융권이 처음이다.
◆ABL생명, ‘(무)우리WON하는깁스보험’ 출시
13일 ABL생명은 이날부터 31일까지 진행되는 우리금융그룹의 ‘우리금융 다함께 페스타’ 기간 동안, 깁스 치료를 보장하는 ‘(무)우리WON하는깁스보험’을 한정 출시한다고 밝혔다.
‘(무)우리WON하는깁스보험’은 일상 속 갑작스러운 재해나 질병으로 인한 깁스 치료비를 보장하는 인터넷 전용 미니보험이다. 가입 고객이 갑작스러운 깁스 치료를 받게 될 경우 가입금액의 100%를 지급하며, 합리적인 보험료로 실속 있는 보장을 제공한다. 단, 부목 치료는 보장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한라이프, '2025 WM 부동산 아카데미' 성료
신한라이프는 지난 9월 한 달간 진행한 ‘2025 WM 부동산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3일 밝혔다.
WM 부동산 아카데미는 투자에 대한 건전한 이해를 돕고 고객들이 시장을 바라보는 안목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과정은 신한라이프 WM센터 전문가뿐 아니라 풍부한 실무 경험을 갖춘 부동산·세무·건축 분야 외부 강사진이 강의를 맡아 한층 더 전문적인 인사이트를 전달했다
◆신한카드, ‘사업자대출 Stepdown 서비스’ 운영
신한카드는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금융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대출 성실 상환 시 금리를 최대 3.0%포인트(p) 인하해주는 ‘사업자대출 Stepdown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10월부터 12월까지 사업자대출을 신규로 취급한 고객이 이후 연체 없이 대출금(이자 또는 원금)을 상환하면 대출 금리를 6개월마다 0.5%p씩 단계적으로 인하해준다. 3년간 성실 상환 시 최대 3.0%p까지 금리 인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비자, 2025 MAMA AWARDS 티켓 선예매 기회 제공
비자(Visa)가 전 세계 비자 카드 소지자를 대상으로 글로벌 대표 K-POP 시상식 ‘2025 MAMA AWARDS(마마 어워즈)’의 티켓 선예매 기회를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비자 인피니트 카드 고객은 전 세계에서 가장 먼저 2025 MAMA AWARDS 티켓을 예매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예매는 오는 17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홍콩 온라인 티켓 예매 플랫폼 시티라인(Cityline)을 통해 가능하다. 이어 같은 날 오후 7시부터 18일 오후 3시까지는 전 세계 모든 비자 카드 소지자를 대상으로 선예매 기회가 주어진다.
◆KB캐피탈, 환경 정화 캠페인 실시
KB캐피탈은 지난 10일 지구를 지키는 ‘KB 플로깅데이’ 캠페인을 시행하고, 서초구 본사 주변 일대 환경 정화 활동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KB캐피탈 임직원들은 본사가 위치한 서초구 지역 주변과 골목, 서리풀 공원 산책로 곳곳을 다니며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했다. 특히, 추석 연휴 기간 계속된 비로 인해 배수구로 흘러 들어와 쌓인 쓰레기를 수거하며 환경 보호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신용보증기금, 우리은행과 ‘첨단전략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신용보증기금이 우리은행과 ‘첨단전략산업 분야 생산적 금융 확대를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협력해 AI 등 첨단전략산업 분야 중소기업의 원활한 자금 조달을 지원하고, 금융비용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우리은행은 신보에 총 60억원(특별출연금 40억원, 보증료 지원금 20억원)을 출연하고, 신보는 이를 재원으로 약 2100억원 규모의 보증을 공급할 계획이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