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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자동차, 글로벌 브랜드 가치 246억 달러 달성 관련 이미지./사진: 현대자동차 제공 |
[대한경제=강주현 기자] 현대자동차가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25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브랜드 가치 246억달러(약 35조원)를 기록하며 종합 브랜드 순위 30위에 올랐다고 15일 밝혔다.
2005년 처음으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이름을 올린 현대자동차는 2010년부터 올해까지 16년 연속 브랜드 가치를 상승시켰다. 이번 발표에 포함된 다른 자동차 브랜드들이 낮은 브랜드 가치 성장률을 기록한 반면, 현대자동차는 최근 5년간 약 72%의 브랜드 가치 상승을 이루고 전년 대비 약 7% 성장해 2년 연속 글로벌 브랜드 순위 30위권을 유지했다.
인터브랜드 관계자는 “현대자동차는 전기차 라인업 확장과 함께 하이브리드 차종까지 지속적으로 출시했고, 지역 특화 마케팅을 통해 글로벌 소비자와의 관계를 넓혀왔다”며 “미국, 유럽뿐만 아니라 신흥 시장에서도 브랜드 영향력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인 브랜드 가치 성장이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현대자동차는 지난해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했고, 창립 57년 만에 차량 누적 생산 1억대를 돌파했다. 올해에는 미국 조지아 전기차 전용 공장 메타플랜트 아메리카(HMGMA) 준공을 통해 글로벌 생산 역량을 확대했다.
지난 4월 ‘2025 월드카 어워즈’에서는 캐스퍼 일렉트릭(현지명 인스터)이 ‘세계 올해의 전기차’에 선정됐다. 6월에는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 충돌 평가에서 7개 차종이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
현대자동차의 브랜드 창의성도 국제 무대에서 인정받았다. 단편 영화 ‘밤낚시’와 CSR 홍보 캠페인 ‘나무 특파원’은 ‘칸 라이언즈 2025’에서 그랑프리를 포함해 총 5관왕을 차지했다.
올해 2월에는 첫 전동화 플래그십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아이오닉 9’을 출시하고, 4월 ‘2025 서울모빌리티쇼’에서는 세계 최초로 ‘디 올 뉴 넥쏘’를 공개했다. 최근에는 남미 코파 리베르타도레스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고, 2026년과 2028년 동남아시아 권역 남자 국가대표 축구 대회의 공식 명칭을 ‘아세안 현대컵’으로 사용하는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호세 무뇨스 현대자동차 대표이사 사장은 “‘휴머니티를 향한 진보’라는 우리의 비전을 지속적으로 실현해 고객들이 더욱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주현 기자 kangju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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