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구미시·구미상의 공동주최 ,제3회 LG 영상공모전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10-15 16:55:42   폰트크기 변경      

[대한경제=우종두 기자]구미시와 구미상공회의소는 지난 11일 구미 낙동강체육공원에서   '제3회 LG 영상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하고 수상작을 전시했다.

이번 공모전은 구미와 기업의 상생발전을 도모하고, 기업도시 구미와 글로벌 선도기업 LG의 브랜드 이미지를 전국적으로 확산하기 위해 2023년부터 시작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본 공모전은 시민과 전국민이 함께 참여하는 열린 영상축제로 성장했다. 올해는 특히 시상금의 일부를 구미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해 지역경제 활성화의 의미를 더했다.

공모전은 ‘LG와 관련되거나 구미를 홍보할 수 있는 영상’을 주제로 6월 9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됐다. 전국에서 총 315점의 작품이 접수돼 전년 대비 194% 증가했으며, 일반인 온라인 투표와 전문가 2차 심사를 거쳐 일반인 부문 36점, 청소년 부문 8점이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대상 수상자 이한호 씨는 “사랑하는 외할아버지, 외할머니의 고향 구미를 영상으로 담을 수 있어 뜻깊었다. 이번 수상이 콘텐츠 제작자의 꿈을 향해 나아가는 큰 동기부여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윤재호 구미상공회의소 회장은 “세 번째 LG 영상공모전을 통해 지역기업과 구미의 아름다움을 동시에 조명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과 친기업 정서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이번 공모전은 구미와 LG가 품은 역사와 일상을 새로운 시선으로 담아낸 의미 있는 무대였다”며 “수상작들이 구미와 LG의 매력을 전국에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 창의적인 영상으로 참여해준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우종두 기자 wer06000138@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우종두 기자
wer06000138@hanmail.ne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