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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2025-10-16 10:48:54   폰트크기 변경      

◆iM뱅크, 제3회 iM재테크(財-Tech)포럼 개최


iM뱅크는 16일 호텔수성에서 ‘제3회 iM 재테크(財-Tech) 포럼’을 개최하고 블록체인 및 디지털 자산 분야의 전문가인 오태민 강사를 초청해 강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디지털 금융 환경이 빠르게 재편되는 가운데 스테이블코인과 자산 토큰화 기술이 금융시장과 자산관리 패러다임에 미치는 영향을 조망하기 위해 마련됐다.


◆BNK부산은행, 삼락생태공원에 ‘부산은행 기업정원’ 조성


BNK부산은행은 16일 부산 삼락생태공원 낙동강정원 일원에 ESG 가치를 반영한 기업정원 ‘붉은 파도가 새긴 흔적’(he imprint of the crimson waves)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업정원은 부산 생태계의 중심인 낙동강 하구의 일곱 모래톱에 영감을 받아 파도가 만들어내는 곡선과 생명력의 흔적을 디자인 모티브로 삼았다. 이는 부산은행이 지역과 자연 속에서 생명의 이야기를 새겨가겠다는 의미를 표현한 것이다.


◆토스뱅크, 아이서비스 보호자 2인 등록 기능 도입


토스뱅크는 부모 모두가 자녀 계좌를 함께 관리할 수 있는 ‘보호자 2인 등록’ 기능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그간 아이서비스는 부모 중 한 명만 보호자로 등록할 수 있었으나, 이번 개편으로 부모 2인이 동시에 보호자로 등록해 자녀의 금융생활을 함께 관리할 수 있게 됐다. 기존 보호자 변경 절차 없이 한 명이 등록된 상태에서 다른 보호자를 추가로 등록할 수 있다.


◆삼성생명, ‘보이스피싱 STOP 캠페인'  

삼성생명은 10월을 ‘보이스피싱 예방의 달'로 지정하고, 고객의 금융사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보이스피싱 STOP 캠페인'을 전국 고객플라자에서 전개한다고 16일 밝혔다.

캠페인은 △임직원들이 고객플라자 내방 고객들에게 보이스피싱 예방 자료를 전달 △실제 사례 중심의 대응 요령 안내 △컨설턴트들의 경우 고객 상담시 보이스피싱 예방 안내가 적힌 냉장고 부착형 마그넷을 전달하는 등의 금융소비자보호 활동으로 펼쳐진다.

◆DB손해보험, 항암약물 확대보장 출시


DB손해보험은 펫 전문 인플루언서 겸 수의사 설채현, SNS 인기견 테디·차차 보호자 겸 배우 이기우와 함께 손보업계 최초로 항암제 치료 시 경구항암제 외 주사항암제까지 보장해주는‘항암약물 치료 시 보장금액 확대(특약)’신담보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신담보는 설채현과 이기우가 DB손해보험에 제안해 DB손해보험 펫블리 반려견보험 상품에 신설된 것으로 동물병원 현장을 잘 아는 수의사와 실제 반려견 치료 경험을 갖고 있는 보호자의 의견을 다각도로 반영해 만들어졌다.


◆한화생명, ‘LIFEPLUS PEOPLE’ 시즌2 공개

한화생명은 16일 자사 유튜브 채널 ‘LIFEPLUS TV’를 통해 오리지널 전문가 인터뷰 시리즈 'LIFEPLUS PEOPLE' 시즌2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LIFEPLUS PEOPLE'은 각 분야에서 성취를 이룬 인물들의 경험과 인사이트를 전하는 인터뷰 프로그램이다. 시즌2에는 △윤재수 쿠팡플레이 F1 해설위원 △원형석 러닝 크리에이터 △이충후 제로컴플렉스 셰프 △장현주 보타닉남도 대표 등이 출연해 전문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하며, 신화 PD가 진행을 맡는다.


◆교보라이프플래닛, FWD와 손잡고 AI 기반 글로벌 진출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이 범아시아 생명보험사 FWD그룹과 협력해 AI 기반 보장 분석 시스템을 개발한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교보라이프플래닛의 보장 분석 기술 ‘바른플랜’을 FWD의 AI 추천 툴 ‘FitForMe’에 접목해 초개인화 보험 솔루션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번 협력은 교보라이프플래닛의 인슈어테크 기술력을 글로벌 시장에 확장하는 첫걸음으로, 회사는 이를 통해 고객 맞춤형 보장 분석과 추천 서비스를 아시아 전역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신한라이프, 보험금 청구 시각화로 고객 편의 강화

신한라이프는 보험금 청구 절차를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신한SOL라이프’ 앱을 개선했다고 16일 밝혔다.

기존 3단계였던 청구 진행 단계를 접수·보완·심사(현장심사)·심사완료·처리완료의 5단계로 세분화하고, 각 단계를 시각화해 실시간 정보를 제공한다. 안내 메시지는 고객 친화적 문장으로 구성된 알림톡으로 발송되며, 보완 서류는 알림톡 내 버튼을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한화손해보험, 19기 소비자평가단 발대식 개최

16일 한화손해보험은 이날 오전 여의도 본사에서 주요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 19기 소비자평가단 발대식’을 개최하고 고객 패널 6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여성 웰니스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한 한화손보는 고객의 생생한 의견을 청취해 상품, 서비스 등에 반영하고자 20대부터 50대까지 폭넓은 연령대의 여성 고객으로 이번 19기 소비자평가단을 구성했다. 이들 고객패널은 오는 12월까지 활발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KDB생명, '턴어라운드 로드맵' 가동

KDB생명이 경영 정상화를 위한 턴어라운드 전략을 본격 시행한다고 16일 밝혔다.

회사는 △안정적 수익 구조 확보 △조직 운영 효율성 제고 △IT 인프라 및 시스템 혁신을 3대 핵심 축으로 삼아 ‘턴어라운드 로드맵’을 본격 가동하며 경영 체질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CSM(계약서비스마진) 창출을 핵심 지표로 삼아 수익성 중심의 상품 포트폴리오를 재편했으며, 지난 7월 출시한 통합건강보험 '(무)KDB라이프핏건강보험'은 고객 맞춤형 설계로 주목받고 있다.


◆KB국민카드, ‘교통 타고 적립’ 경품 이벤트 실시

KB국민카드가 KB Pay 쇼핑 고객을 대상으로 대중교통 활성화를 위한 ‘교통 타고 적립’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오는 31일까지 지하철이나 버스를 이용한 뒤 KB Pay 쇼핑 내 관련 광고를 클릭하면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3명에게 100만 포인트리를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 시마다 20 포인트리가 적립되고 참여 횟수와 대중교통 이용이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신한카드·신세계백화점, 올해 마지막 ‘5Mazing Card Festa’ 진행


신한카드는 신세계백화점과 함께 올해 마지막 ‘오메이징 카드 페스타’를 오는 26일까지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행사 기간 명품·패션·잡화 브랜드 결제 시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7%를 ‘신백리워드’로 제공하며, 최고 70만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신세계 제휴카드 이용 고객은 앱을 통해 패션·식당가·주방 등 브랜드별 할인 쿠폰팩 5종도 받을 수 있다.


◆삼성카드·신세계백화점, '5MAZING Card Festa' 이벤트 진행

삼성카드는 이날부터 오는 26일까지, 신세계백화점과 함께 신백리워드 적립, 할인, 무이자 할부, 캐시백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5MAZING Card Festa'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행사 기간 신세계 제휴 삼성카드로 명품·패션·잡화 브랜드에서 결제 시 최대 7%의 ‘신백리워드’를 적립받을 수 있으며, 앱을 통해 스위트·식당가·패션 등 다양한 할인 쿠폰팩도 받을 수 있다. 신세계 멤버십 ‘신백멤버스’ 가입 고객은 추가 리워드 및 쿠폰 혜택을 누릴 수 있다.

◆BC카드·신세계백화점, '5MAZING Card Festa' 이벤트 진행

BC카드가 가을 쇼핑 시즌을 맞아 신세계 ‘오메이징 카드 페스타(5Mazing Card Festa)’에 참여해 고객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행사 기간 전국 신세계백화점에서 제휴 BC바로카드 결제 고객은 명품·패션·잡화 매장에서 구매 금액별 최대 7% 신백리워드를 적립받는다. 1000만원 이상 결제 시 70만원 신백리워드가 지급되며, 19일까지 100만원 이상 단일 결제 고객은 2만원 청구할인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JT저축은행, 성남 자립청소년 사회정착 후원

JT저축은행은 경기 성남시청과 함께 연계해 지역 자립 청소년의 사회 안착을 위해 성남시 청소년자립지원관에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JT저축은행은 이번 성남시 청소년자립지원관 후원을 통해 지역 자립청소년들의 사회 적응 교육과 자립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반을 지원할 계획이다.


◆MG신용정보, 제3차 투자설명회 성료

MG신용정보는 지난 15일 새마을금고중앙회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에서 '2025 경·공매·NPL 충청권역 투자설명회'를 개최해 개인·기관 투자자 50여 명에게 핵심 인사이트를 제공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경매 시장 동향과 부동산 정책 변화, NPL(부실채권) 투자 전략 등이 공유됐다. MG신용정보는 행사에서 충청권 주요 경·공매 물건의 감정가와 현장 실사 결과 등을 소개하며 투자 포인트를 제시했다.


◆신용보증기금, KB국민은행과 K-콘텐츠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신용보증기금이 KB국민은행과 ‘K-콘텐츠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신보는 KB국민은행이 추천하는 문화콘텐츠 기획·제작·사업화 기업 및 콘텐츠 IP 활용 기업에 약 500억원 규모의 보증료 지원 협약보증을 공급할 계획이다.


◆토스페이먼츠, 미스터홈즈와 업무협약 체결…부동산 거래 투명성 높인다


비바리퍼블리카(토스)의 전자지급결제대행(PG) 계열사 토스페이먼츠가 프랜차이즈 부동산 브랜드 ‘미스터홈즈’와 투명한 부동산 거래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업으로 미스터홈즈 가맹점 약 100곳에서는 고객이 중개수수료를 카드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게 된다. 토스페이먼츠의 안정적인 정산망과 매출 관리 솔루션을 통해 가맹점주는 거래 안정성과 운영 효율성을 확보하고, 소비자는 보다 합리적이고 편리한 결제 경험을 누리게 된다.


◆기보, 부산 중구청과 소비경제 활성화를 위한 자매결연 체결

기술보증기금은 지난 15일 부산 중구청과 '내수경기 회복과 지역활력 제고를 위한 지방살리기 상생 자매결연'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한 사회공헌 역량과 지역 네트워크를 연계해 지역경제 회복을 도모하고, 전통시장·특산품·관광자원 등을 활용한 다양한 상생협력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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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부
최장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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