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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 브리프] BMWㆍ벤츠ㆍBYDㆍ한국타이어ㆍ현대위아ㆍ리본카ㆍGS글로벌ㆍ케이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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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2025-10-20 16:18:18   폰트크기 변경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6만여 갤러리와 성황리 종료


사진: BMW 코리아 제공

10월 16일부터 19일까지 전라남도 해남군 파인비치 골프링크스에서 개최된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2025’가 4년 만에 한국 선수 챔피언을 탄생시키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BMW 코리아가 20일 밝혔다.

호남 지역 최초로 열린 국제 골프 대회인 이번 행사에는 총 6만599명의 갤러리가 방문했으며, 파이널 라운드 하루 동안만 3만여명이 찾았다.

새롭게 선보인 옥토버페스트 라운지와 엑설런스 라운지 패키지, 1박 2일 갤러리 티켓이 모두 조기 완판되며 인기를 끌었다. 8번홀 홀인원 기록 선수를 맞힌 갤러리에게 ‘뉴 MINI JCW 컨트리맨’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됐다.

갤러리 플라자에서는 ‘i7 xDrive60 BMW 코리아 30주년 기념 스페셜 에디션’이 일반에 최초로 공개됐다. 이 외에도 ‘뉴 M5 투어링’, ‘올-일렉트릭 MINI JCW 에이스맨’ 등이 전시됐다.

한상윤 BMW 코리아 대표이사는 “한국 선수의 우승으로 더욱 특별한 감동을 선사한 이번 대회를 통해 앞으로도 국내 골프 문화 발전과 지역 사회 상생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벤츠 코리아, 순정 부품 20% 할인 ‘클래식 캠페인’


사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차량의 통합 서비스 패키지(ISP)가 만료된 장기 고객을 대상으로 ‘2025 클래식 캠페인’을 11월 15일까지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전국 74개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시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유지 및 관리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ISP 만료 고객 대상으로 메르세데스-벤츠 순정 부품 20% 할인을 제공한다. 캠페인 기간 동안 100만원 이상 유상 수리를 진행한 고객에게는 메르세데스-벤츠 순정 와이퍼 블레이드를 증정한다.

또한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을 소유한 모든 고객에게 플로어 매트, 휠, 루프박스 등 테크니컬 액세서리를 비롯해 가방, 모자, 텀블러 등 라이프스타일 컬렉션 제품을 20% 할인 판매한다.

캠페인 관련 자세한 내용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또는 가까운 서비스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BYD, 태국서 친환경차 10만대 판매 돌파


사진: BYD코리아 제공

BYD가 태국에서 누적 판매 10만대 달성을 기념하는 인도식을 개최했다고 16일(현지시간)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류쉐량 BYD 아시아태평양 자동차 영업사업부 총경리가 태국-중국 우호협회의 콘 답바란시 회장에게 10만 번째 친환경 모델인 SEALION 6 DM-i 모델을 공식 전달했다.

BYD의 태국 시장 10만대 판매 달성은 올해 수교 50주년을 맞은 중국과 태국 양국 간 깊은 우의를 증명하는 사례로 평가된다.

류쉐량 총경리는 “태국 소비자들이 차량 구매 시 환경적 고려를 핵심 요소로 여기고 있음을 시사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된 기술, 서비스, 제품을 태국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SEALION 6 DM-i는 ‘태국-중국 수교 50주년 우정 투어’ 공식 차량으로 선정돼 방콕에서 베이징으로 향하는 5000km가 넘는 장거리 여정에 올라 현재 장가계에 도달했다.

10만번째를 기록한 SEALION 6 DM-i는 BYD의 태국 현지 공장에서 생산됐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SUV인 이 모델은 BYD의 DM-i 슈퍼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해 이미 태국 PHEV 부문 최다 등록 모델로 자리매김했다.

◆한국타이어, WRC 중부 유럽 랠리 성공적 지원


사진: 한국타이어 제공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는 ‘2025 월드 랠리 챔피언십(WRC)’ 12라운드 ‘중부 유럽 랠리’가 지난 10월 19일(현지시간) 독일 바이에른주 파사우 일대에서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총 18개 스페셜 스테이지, 약 307㎞의 포장 도로로 구성됐다. 체코 구릉지부터 바이에른 숲의 좁고 미끄러운 기술 코스까지 다양한 노면 특성과 가을철 소나기ㆍ안개ㆍ큰 일교차가 더해지며 변수가 많았다.

한국타이어는 타막 전용 랠리 타이어 ‘벤투스 Z215’와 ‘벤투스 Z210’으로 대회를 지원했다. 마른 노면용 ‘Z215’와 젖은 노면용 ‘Z210’은 변화무쌍한 조건 속에서도 드라이버들의 완주를 뒷받침하며 기술력을 입증했다.

토요타 가주 레이싱 월드 랠리 팀의 칼레 로반페라 선수가 우승을 차지했으며, 토요타는 통산 9번째 제조사 부문 챔피언 타이틀을 확보했다.

다음 13라운드는 11월 6일부터 9일까지 일본 아이치현 및 기후현 일대에서 열리는 ‘일본 랠리’로 이어진다.

◆현대위아, ADEX 2025서 방산 제품 라인업 공개


사진: 현대위아 제공

현대위아가 경기도 고양시 KINTEX에서 개막한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 2025(Seoul ADEX 2025)’에서 육·해·공을 아우르는 방산 제품 라인업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현대위아는 ‘경량화 105㎜ 자주포’를 실물로 공개했다. 기존 105㎜ 자주포의 무게를 절반 이상으로 경량화해 소형전술차량에 탑재한 제품이다. 18㎞의 최대 사거리를 보유하고 있으며, 경량화를 통해 헬기를 통한 공중 수송도 가능하다.

다양한 전술차량에 탑재할 수 있는 ‘원격사격통제체계(RCWS)’와 드론으로부터 주요시설과 병력을 보호하는 ‘대드론 방어체계(ADS)’도 전시했다. AI 기반 RCWS는 자동추적 알고리즘을 탑재해 사격의 정확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현대위아는 ‘해상용 근접방어 무기(CIWS) 체계’의 함포와 ‘저피탐 무인기의 착륙장치’도 최초로 공개했다.

현대위아 관계자는 “K2 전차와 K9 자주포 등 대구경 화포를 생산하며 쌓은 역량으로 우리나라 국방력 강화는 물론 수출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리본카, 직영인증중고차 100여대 13일간 특가 판매


사진: 리본카 제공

비대면 직영인증중고차 플랫폼 리본카가 가을 나들이 시즌을 맞아 ‘통-큰 혜택이 왔시월’ 타임딜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17일부터 오는 29일까지 13일간 진행되며, 직영인증중고차 100여대가 한정 판매된다. 준중형 세단부터 고급 SUV, 전기차까지 폭넓은 차종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모든 차량은 특허받은 정밀점검기준(RQI)을 통해 주요 항목을 세밀하게 점검하고, 그 결과를 29페이지 분량의 요약 리포트 형태로 제공한다.

이벤트 대상 차량으로는 현대 팰리세이드 등의 SUV 차종부터 K5, 그랜저, 제네시스 G80 등 인기 세단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특히 아우디 e-트론 GT의 경우 최대 1100만원의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한편 리본카는 지난 17일 리브랜딩을 발표하고 새로운 BI와 슬로건 ‘똑똑하게 내차 사는 법, 리본카’를 공개했다.

리본카 관계자는 “가을은 가족, 친구와 함께하는 이동이 많은 계절인 만큼, 소비자들이 믿고 탈 수 있는 중고차를 보다 합리적인 조건으로 만나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밝혔다.

◆GS글로벌, BYD 전기트럭 겨울철 무상 점검 실시


사진: GS글로벌 제공

GS글로벌이 겨울철을 맞아 BYD 1톤 전기트럭 T4K 고객을 대상으로 ‘고객 감사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11월 3일(월)부터 14일(금)까지 전국 BYD 공식 서비스센터 및 협력점 총 32개소에서 진행된다. 겨울철 기본점검 5가지 및 유지보수 3가지를 중심으로 차량 상태를 점검하고, 일부 소모품은 무상 지원한다.

주요 점검 항목에는 타이어 마모 및 공기압, 경고등 및 냉각수 상태, 워셔액 및 에어필터, 그리스 주입 및 하체 조임부 점검 등이 포함된다. 무상 보충 및 교환 항목으로는 냉각수, 워셔액, 에어필터 등이 제공된다.

참여 고객에게는 소정의 사은품이 선착순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GS글로벌 모빌리티사업부 관계자는 “T4K 고객들이 겨울철 한파 속에서도 안심하고 운행할 수 있도록 이번 무상 점검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정기적인 점검 프로그램을 통해 안정적인 차량 운영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케이카, 소비자 선택 이유 1위는 ‘브랜드 신뢰도’


사진: 케이카 제공

국내 최대 직영중고차 플랫폼 기업 K Car(케이카)가 실시한 브랜드 진단 조사에서 소비자가 케이카를 선택한 주된 이유는 ‘신뢰도’로 나타났다고 23일 밝혔다.

최근 3년 내 중고차를 구매했거나 향후 1년 내 구매를 고려 중인 25~59세 남녀 700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케이카 선택 이유는 ‘브랜드 신뢰도’(38.9%)가 1위를 차지했다. 이어 ‘마음에 드는 매물이 있어서’(37.0%), ‘허위 매물 걱정이 없어서’(29.6%) 순이었다.

케이카의 온라인 비대면 구매 서비스 인지도와 선호도는 각각 62.6%와 34.3%로 1위를 기록했다. 케이카 이용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서비스는 ‘3일 책임 환불제’(84.9%)가 1위를 차지했다.

정인국 케이카 사장은 “투명한 거래 시스템과 고객 중심 서비스가 케이카의 브랜드 신뢰도를 높인 핵심 요인”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더욱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강주현 기자 kangju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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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주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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