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IBK투자증권, 랩어카운트 가입 이벤트 실시
IBK투자증권은 연말까지 랩어카운트 상품에 가입하는고객에게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영업점에서 랩어카운트 상품에 1000만원 이상 가입한 고객은 네이버페이 포인트 1만원을 받을 수 있으며, 6개월 이상 잔고 유지 시 1만 포인트를 추가 지급받아 총 2만 포인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온라인 가입은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되며, 상품 유형별 가입 시 최대 8회까지 포인트 수령이 가능하다.이벤트 대상 상품은 △EPI 글로벌 자산배분 자문형랩 3종 △참 좋은 국내주식 체슬리 랩 △참 좋은 국내주식 블랙넘버스 랩 △콴텍 AI 글로벌ETF 자문형 랩 △미국 장기국채ETF 자문형 랩 △IBKS 소액국채 BLASH 랩 등 총 8종이다.
◆신한투자증권, 자체 개발 AI 기술 2건 특허 출원…신한 SOL증권 앱 리서치 서비스 적용
신한투자증권은 자사 AI솔루션부가 자체 개발한 AI기반 기술 2건에 대해 특허출원을 완료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출원된 특허는 △계층적 산업 분류와 매출 구조 임베딩을 이용한 유사 기업 검색 방법 및 시스템 △링크 예측 기반 그래프 신경망을 이용한 기업 연구개발 방향의 유사 검색 방법 및 그를 이용한 연구개발 유사 검색 시스템 등 총 2건이다. 두 기술 모두 AI솔루션부가 독자적으로 개발했으며, 일부 알고리즘은 신한투자증권의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신한 SOL증권 앱’ 내 리서치 서비스에 적용됐다.
◆키움증권, 영웅문S# ‘간편모드’ 출시 기념 이벤트
키움증권이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 영웅문S#의 ‘간편모드’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영웅문S# 간편모드에 접속해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면 포인트를 총 1만5000원 모을 수 있다. 키움증권 회원이 아니어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먼저, 영웅문S# 간편모드 이벤트 페이지를 단 한 명에게만 공유 해도 네이버페이 포인트 1000원을 즉시 받을 수 있다. 간편모드에 접속해 간단한 미션을 수행하면 키움 포인트를 최대 1만4000원 받을 수 있다. ‘1포인트=1원’으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미래에셋증권, 고객 투자 성장을 돕는 ‘해외주식 레벨업’ 서비스 출시
미래에셋증권이 해외주식 투자에 재미와 동기를 부여하는 고객 참여형 플랫폼 ‘해외주식 레벨업’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고객은 실제 해외주식 수익금을 기반으로 ‘투자 레벨’을 부여 받으며, 상위 레벨 투자자의 포트폴리오를 확인해 자신의 투자 역량을 객관적으로 점검할 수 있다. 투자레벨은 고객의 실제 수익금에 따라 1∼5레벨로 구성된다. 최고 등급은 보유 자산 규모에 따른 등급(브론즈~다이아몬드)별 상위 1% 수익률을 기록한 고객에게만 주어진다.
◆미래에셋운용, 미래에셋코어테크 펀드 최근 3개월 수익률 34% 기록
미래에셋자산운용은 반도체와 2차전지 등 국내 대표 IT 업종에 투자하는 ‘미래에셋코어테크 펀드’가 최근 한 달 약 16.23%, 3개월간 약 34.04% 수익률을 기록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해당 기간 300억원 이상 설정액을 보유한 국내 주식형 펀드 중 1위다. 펀드 평가사 KG제로인에 따르면 17일 ‘미래에셋코어테크 펀드’ 1개월 수익률(C 클래스 기준)은 16.23%다. ‘미래에셋코어테크 펀드’의 주요 편입 종목은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이수페타시스, 대덕전자, 효성중공업 등 AI 반도체와 소재, 부품, 장비, 전력기기의 미래 기술 트렌드 수혜 업종이다.
◆한투운용, 한국투자글로벌AI&반도체TOP10 펀드 1년 수익률 55.30%
한국투자신탁운용은 한국투자글로벌AI&반도체TOP10 펀드가 인공지능(AI)에 투자하는 공모펀드 중 1년 수익률 1위를 차지했다고 20일 밝혔다. 17일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한국투자글로벌AI&반도체TOP10 펀드USD(A-e클래스)는 해외주식형 정보기술(IT) 섹터에서 1년 55.30%를 기록해 동일 유형 펀드 중 1위에 자리했다. 한국투자글로벌AI&반도체TOP10 펀드는 글로벌 인공지능(AI)과 반도체 산업을 주도하는 대표기업 10개 종목에 집중투자하는 상품이다.
◆키움운용, ‘KIWOOM 미국대형주500월간목표헤지액티브 ETF’ 21일 신규 상장
키움투자자산운용은 오는 21일 ‘KIWOOM 미국대형주500월간목표헤지액티브 ETF’가 유가증권시장에 신규 상장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상품은 미국 대표 대형주 500종목과 미국 단기채에 투자하면서, ‘매월 목표 방어선’을 설정해 프로텍티브풋(Protective Put) 전략을 옵션 없이 복제한다. 이를 통해 월 단위로 하락 위험을 관리해 손실은 제한하고, 수익은 추구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미국 대형주 500종목의 배당과 미국 단기채 이자 수익을 활용해 매월 말일 분배금을 지급하는 월배당 ETF다.
◆업비트, APEC CEO 서밋 공식 파트너 참여…"디지털 금융 미래 제시"
두나무는 오는 28일부터 31일까지 경주에서 열리는 'APEC CEO 서밋 코리아 2025'에 공식 파트너사로 참여한다고 20일 밝혔다. 오경석 두나무 대표는 29일 '통화의 미래 및 글로벌 금융시장' 세션 기조연설자로 나서 한국 디지털 금융 산업의 잠재력을 소개한다. 30일에는 두나무 주최로 '퓨처테크포럼: 디지털자산'을 열어 테더, 솔라나 재단 등 글로벌 인사들이 스테이블코인과 금융 혁신을 논의한다. 이번 행사에는 젠슨 황 엔비디아 CEO, 제인 프레이저 씨티그룹 CEO 등 글로벌 CEO 17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한편 두나무는 행사 기간 전시 부스를 통해 업비트의 기술력과 웹3 전략을 선보인다.
◆코인원, 신규 고객 대상 6개월 수수료 무료 이벤트 실시
코인원은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6개월간 거래 수수료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올해 1월1일 이후 거래 이력이 없는 고객을 대상으로 내년 4월30일까지 진행된다. 고객들은 코인원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거래 수수료 0원 혜택받기' 버튼을 통해 30일간 거래금액 3억원 한도의 수수료 무료 쿠폰을 즉시 적용받을 수 있다. 코인원은 이와 함께 이달 31일까지 첫 거래 달성 고객에게 최대 25만원 상당의 가상자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병행 중이다.
◆금투협 NPK 대표단, 호주 연기금·인프라 투자 협력 모색
금융투자협회는 서유석 회장과 증권업계 CEO 13명으로 구성된 NPK(New Portfolio Korea) 대표단이 지난 18일부터 오는 26일까지 호주 시드니·브리즈번을 방문해 투자 기회를 모색한다고 20일 밝혔다. 대표단은 호주 무역투자대표부, NSW·QLD 주정부, 호주-한국 경제협력위원회(AKBC) 등을 방문해 △호주 정부 투자유치 정책 △희귀금속 개발(ASM) △데이터센터·신재생에너지 투자(HMC Capital) △배터리 저장시설(Quinbrook) △연기금 투자 동향(QIC) 등을 논의한다. 특히 2013년 디폴트옵션 도입으로 연금 선진국으로 평가받는 호주의 퇴직연금 제도를 벤치마킹하고 국민연금이 참여한 기숙사 개발 프로젝트(Scape) 현황도 점검할 예정이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