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알리익스프레스, 온라인 장보기 시장 진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10-22 13:33:27   폰트크기 변경      

사진: 알리익스프레스 제공

[대한경제=문수아 기자] 알리익스프레스가 국내 온라인 장보기 시장에 진출한다.

알리익스프레스는 22일 자사 앱 내 새로운 마트 채널 ‘알리프레시’를 시범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신세계ㆍ알리바바 합작법인 출범 이후 추진하는 첫 국내 비즈니스다.

알리프레시는 국내 식품과 생필품 판매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는 채널을 표방한다. 국내 중소 판매자에게 온라인 판로를 제공하고 소비자는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할 수 있다.

현재 국산 농산물과 가공식품 위주로 시범 운영 중이다. 배송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상품 카테고리를 확대해 정식 개시할 계획이다.

알리익스프레스 관계자는 “알리프레시는 국내 셀러의 안정적인 온라인 진출을 지원하는 데 의미가 있다”며 “시범 운영 기간 동안 판매자와 소비자의 다양한 피드백을 반영해 한국 시장에 최적화된 플랫폼으로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수아 기자 moon@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생활경제부
문수아 기자
moon@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