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오케스트라가 들려주는 <조금은 특별한 피노키오>' 공연이 열리고 있다./사진=신세계 |
▲신세계, 시각장애 연주단 한빛예술단과 공연 선봬
신세계는 시각장애인 전문 연주단 한빛예술단과 ‘오케스트라가 들려주는 <조금은 특별한 피노키오>’를 선보인다.
지난해 첫 선을 보인 이번 공연은 어린이 창작극으로 동화 ‘피노키오’에 한빛예술단의 색을 더했다.
지난달 8일 반포심산아트홀에서 연 첫 번째 공연은 연말까지 서울 곳곳에서 이어갈 예정이다. 2회차는 오는 28일 국립극장 하늘극장에서 열린다. 마지막 3회차는 내달 22일 은평문화예술회관에서 만날 수 있다.
2012년 한빛예술단과 후원 협약을 맺은 신세계는 시각장애 연주자들을 위한 공간과 강의를 제공하고, 세종문화회관과 예술의전당 등 다양한 무대에서 공연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 |
| 쿠팡 '맨투맨&후디 페어'./사진=쿠팡 |
▲ 쿠팡, 가을ㆍ겨울 필수 아이템 할인
쿠팡은 내달 2일까지 ‘맨투맨&후디 페어’를 연다.
이번 행사에는 게스ㆍ커버낫ㆍ세터ㆍ널디ㆍ말본 등 40여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하면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일부 브랜드 상품에는 즉시 할인 혜택도 적용된다.
쿠팡은 베이직ㆍ그래픽ㆍ오버핏ㆍ하프집업 등 키워드별 아이템을 구성했으며, 청바지ㆍ아우터ㆍ가방ㆍ신발 등 코디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스타일링 가이드도 함께 준비했다.
![]() |
| 이마트 매장에서 직원이 매대에 굴을 진열하고 있다./사진=이마트 |
▲ 이마트, 제철 수산물 할인
이마트는 오는 29까지 봉지굴(250g)을 신세계포인트 적립과 행사카드 결제 시 절반가격에 제공한다. 이번엔 작년 시즌보다 10% 늘린 33톤의 물량을 준비했다.
회로 처음 선보이는 달마새우는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한다. 이외에도 국산 생새우와 모둠회 등을 할인한다.
![]() |
| 4910 내 러닝 상품 거래액이 급증했다./이미지=에이블리 |
▲ 에이블리 4910, 러닝 전용관 오픈
에이블리가 운영하는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은 러닝 전용관을 열었다.
에이블리에 따르면 지난달 4910 내 러닝 상품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9.7배 이상(874%) 증가했다. 주문 수도 7배가량(587%) 늘었다. 그중 러닝 입문 아이템인 러닝화 거래액은 305배 이상(30428%) 늘었고, 바람막이는 9배(802%), 반소매 티셔츠는 2배가량(99%) 증가했다.
또 몽벨의 접이식 트레킹 선글라스는 35배 이상(3,414%) 거래액이 상승했고, 아미노바이탈의 퍼펙트 에너지 파워젤은 21배(2030%) 늘어 다양한 카테고리가 사랑 받았다.
이번 러닝관은 가성비 브랜드부터 유명 브랜드까지 폭넓은 라인업을 갖췄다. 발볼과 평발 여부 등 신체 조건 선택하면 적합한 러닝화를 추천해 주는 ‘러닝화 큐레이션’ 서비스도 제공한다.
![]() |
| 무신사 차이나 앰배서더 엔하이픈 성훈./사진=무신사 |
▲ 무신사, 차이나 앰배서더로 엔하이픈 성훈 선정
무신사는 보이그룹 엔하이픈(ENHYPEN)의 성훈을 무신사 차이나의 공식 앰배서더로 선정했다.
무신사는 지난달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티몰에 무신사 스탠다드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었다. 약 2주 만에 5억원 이상의 거래액을 기록했다. 이어 무신사 플래그십 스토어를 추가로 열며 K-패션을 확산하고 있다.
오는 27일에는 성훈과 함께한 통콴(同款, 같은 스타일) 캠페인과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 셀럽과 같은 제품을 착용하며 트렌드를 공유하는 중국의 소비 트렌드를 반영했다. 성훈이 직접 착용한 제품을 큐레이션해 선보일 예정이다.
![]() |
| 지난 23일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보해영어조합법인에서 열린 '지속가능한 스마트 수조 전달식'에서 현대진 보해영어조합법인 대표이사(왼쪽)와 진주태 롯데마트ㆍ슈퍼 준법지원부문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롯데마트 |
▲ 롯데마트, 제주 광어양식 어가에 스마트 수조 전달
롯데마트ㆍ슈퍼는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에 위치한 광어 양식 어가 보해영어조합법인에 ‘지속가능한 스마트 수조’를 전달했다.
이번 수조는 지난해 전복 양식 어가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스마트 수조 지원이다. 지원한 수조는 수온ㆍ용존산소 등 핵심 지표를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이상 징후를 알람으로 즉시 전달하는 사물인터넷(IoT) 기반 설비다. 폐사율을 감소시키고, 항생제 사용을 줄여 지속가능한 양식 시스템 구축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 |
| GS25 매장에서 고객이 춘식이우유를 고르고 있다./사진=GS리테일 |
▲ GS25 "춘식이우유 매출↑"
GS25사 선보인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춘식이’를 활용한 춘식이우유가 리뉴얼 이후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24% 상승했다.
춘식이우유는 2022년 출시 이후 3년 동안 월평균 100만개 이상 판매를 기록하며 편의점 우유 카테고리 내 매출 1위를 지켰다. 지난달에는 패키지 디자인을 새단장했다.
GS25는 7종의 춘식이 시리즈를 운영 중이다. 1등급 원유를 사용한 점과 합리적인 가격 덕분에 물가안정 PB상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GS25는 지난 22일 키링형 ‘맛삼춘딸기우유’를 출시했다. 작은 비용으로 일상 속 만족감을 높이는 소확행형 음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
| CJ온스타일은 팝마트(POP MART)와 국내 단독 모바일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사진=CJ온스타일 |
▲ CJ온스타일, 팝마트와 단독 라이브
CJ온스타일은 24일 글로벌 아트토이&IP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팝마트(POP MART)’의 국내 단독 모바일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방송에서는 방송인 이나연이 팝마트 15주년 스페셜 에디션과 대표 캐릭터 라인업을 소개한다. 이어 25일과 26일에도 ‘하치푸푸’, ‘팝마트 서울 하이라이트’ 등 후속 언박싱 방송을 선보인다.
CJ온스타일이 라부부와 몰리 등 캐릭터들이 서울 랜드마크를 여행하는 팝마트 서울 투어 영상도 공개했다. 또 오는 28일부터 내달 16일까지 N서울타워에서 팝마트 팝업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진주 기자 ohpearl@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