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경제=정석한 기자] 두산건설(대표이사 이정환)이 총 1211억원 규모의 도로ㆍ전력구 공사를 각각 수주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27일 두산건설에 따르면 ‘농소-강동 도로개설공사(2공구)’와 ‘154kV 남춘천-춘천 전력구공사’를 연이어 수주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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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농소-강동 도로개설공사’ 노선도 |
농소-강동 도로개설공사는 울산시 역대 최대 규모의 도로사업 중 하나다. 향후 울산외곽순환도로와 연결돼 울산 지역 동서 간 교통 흐름 개선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전체 4개 공구 중 1ㆍ3ㆍ4공구가 기착공된 상태이며, 두산건설은 이달 24일 2공구 계약을 체결해 전체 공구가 착공 단계에 진입하게 되었다.
이 공사의 총 공사금액은 1019억 원이며, 이 중 두산건설의 지분은 816억원(80%)이다. 공사 기간은 착공일로부터 63개월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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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54kV 남춘천-춘천 전력구공사’ 노선도 |
두산건설은 지난 14일에도 ‘154kV 남춘천-춘천 전력구공사’를 수주했다. 총 연장 6550m 구간에 전력구를 신설하는 공사로, 이 중 1333m는 기계식 굴착 터널로 시공된다. 총 공사금액 564억원이며, 두산건설의 지분은 395억 원(70%)이다. 공사 기간은 착공일로부터 27개월이다.
두산건설은 2018년 ‘광양-여수 전력구공사’를 시작으로 여러 지역에서 전력구 사업을 수행하며 안정적 시공 역량을 축적해 왔다. 이번 수주는 두산건설의 7번째 전력구 프로젝트로, 이를 통해 국내 전력구 시공 분야에서의 선도적 입지를 더욱 공고히 했다.
두산건설은 전력구 및 철도ㆍ지하철ㆍ도로 등 다양한 토목 분야에서 꾸준히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국내 최초 민간제안형 무인 중전철인 신분당선의 대표사로 노선 기획부터 설계, 시공까지 전 과정을 수행했다. 준공 후에는 자회사 네오트랜스를 통해 운영까지 맡고 있다.
또한 국가 주요 토목사업인 경부고속철도와 수서~평택 SRT, 호남고속철도 등의 시공에 참여했다. 최근에는 별내선(8호선 연장), 7호선 청라 연장선 등 전국 지하철 사업에 폭넓게 참여하며 실적을 쌓아가고 있다.
두산건설은 올 상반기 기준 9조8000억 원의 수주 잔고를 확보했다. 이번 수주를 계기로 연말에도 10조원 수준의 수주 잔고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으며, 안정적인 사업 기반을 토대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두산건설 관계자는 “공공과 민간을 아우르는 균형 잡힌 수주 전략을 통해 안정적인 성장 기반을 다져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축적된 기술력과 시공 경험을 바탕으로, 품질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시공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정석한 기자 jobiz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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