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LH, HUG와 민간참여사업 사업자 대상 금융 지원체계 마련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10-27 15:45:42   폰트크기 변경      

금융지원 통한 민참사업 활성화 등 공공주택 안정적 공급
민간사업자 지원 위한 조달금리 인하 상품 출시 추진


27일 LH 서울지역본부에서 오주헌 LH 공공주택본부장(오른쪽)과 최종원 HUG 기금사업본부장(왼쪽)이 공공주택 사업 참여 민간건설사 지원 확대를 통한 주택공급 확대 추진을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사진: 황은우 기자.

[대한경제=황은우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27일 LH 서울지역본부에서 주택도시보증공사(HUG)와 민간사업자 금융 지원체계 마련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정부의 9ㆍ7 대책에 따른 민간참여사업 확대 기조에 맞춰, 민간사업자 금융지원을 통한 민간참여사업 활성화로 주택공급을 확대 추진하고자 추진됐다.

협약식에는 오주헌 LH 공공주택본부장과 최종원 HUG 기금사업본부장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민간참여 공공주택사업 참여 민간사업자 대상 지원체계 구축 △주택공급 활성화 기반 확대를 위한 개선사항 발굴 △관련 협의체 운영 및 협업체계 마련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LH는 HUG와 협업하여 민간건설사 자금지원을 위한 HUG보증상품 신설 등 실질적인 금융지원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보증 대상은 도급형 민간참여사업 중 분양주택에 한하여 민간이 우선 조달하는 금액이며, 대출이율은 보증 신설 후 금융기관 협의하에 결정될 예정이다.

오주헌 LH 공공주택본부장은 “공공주택 사업 참여 민간건설사의 지원을 확대하여 민간 건설경기 활성화는 물론 고품질 공공주택 공급 확대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관계기관과 협력해 주택공급의 공적 역할을 더욱 강화하여 안정적으로 주택공급 확대를 추진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황은우 기자 tuser@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부동산부
황은우 기자
tuser@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