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경기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 고산종합사회복지관과 ‘노인인권 보호 및 학대 예방을’를 위한 공동대응 업무협약 체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10-30 10:07:59   폰트크기 변경      
여성긴급전화1366 경기북부센터 업무협약 체결 학대 예방 및 보호체계 강화

(왼쪽세번째부터)장동현 경기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현명진 고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사진:경기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제공

[대한경제=최종복 기자]경기도사회서비스원(원장 안혜영)의 소속시설인 경기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장동현)은  30일 고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현명진)과 노인인권 보호 및 노인학대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 노인학대 예방 역량을 강화하고 학대피해 노인에게 더욱 신속하고 체계적인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노인학대 예방 및 사회적 돌봄문화 인식 확산을 위한 폭넓은 논의와 소통을 진행했다.


특히, 각 기관이 보유한 전문성과 자원을 적극 활용하여 학대 피해 노인들의 회복을 돕고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장동현 경기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내 노인학대 예방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하고, 피해 어르신들이 신속하고 전문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현명진 고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은 “지역 어르신의 안전한 노후를 위해 기관 간 보호체계를 강화하는 소중한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학대 예방과 조기발견, 사후 지원에 이르기까지 어르신의 권익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긴밀하게 협력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어르신을 지키는 든든한 돌봄 울타리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한편 경기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경기도사회서비스원에서 경기도로부터 수탁운영 중인 경기도 공공센터로 경기북부권역(동두천시, 양주시, 의정부시, 포천시)을 관할하여 노인학대 관련 상담, 교육, 홍보, 조사연구, 협력체계 구축 등의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왼쪽 세 번째부터)장동현 경기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이현숙 여성긴급전화1366 경기북부센터센터장/사진:노인전문 제공


 경기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장동현)은 지난 29일 여성긴급전화1366 경기북부센터(센터장 이현숙)와 함께 학대 예방 및 보호 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학대 예방 및 학대피해노인 서비스 지원을 위한 사례 연계 및 정보 교환 △학대피해노인의 회복을 위한 맞춤형서비스 제공 등의 활동 협력 △위기사례에 대한 평가, 솔루션회의 등 인적·물적 자원 상호 교류 △학대예방을 위한 교육 협력 및 홍보(캠페인, 사진전시회, 이동상담 등) △각 기관의 발전을 위하여 상호 다각적인 지원방안 모색해나가기로 합의했다.

장동현 관장은 "여성긴급전화1366 경기북부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노인 학대 예방 활동에 더욱 큰 시너지를 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지역사회 어르신들이 존엄하고 안전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현숙 센터장은 "사회적 약자 보호라는 공동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경기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과 손잡게 되었다"며, "이번 협약이 노인학대 문제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고, 피해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전환점이 될 것으로 믿는다"고 전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학대 없는 안전한 사회를 만들고, 모든 사회적 약자가 보호받는 건강한 지역공동체를 구현하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유지해 나갈 방침이다.

의정부=최종복 기자 bok70000@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정치사회부
최종복 기자
bok70000@naver.com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