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CAR 브리프] 한국앤컴퍼니ㆍ벤츠ㆍMINIㆍ볼보ㆍ렉서스ㆍ현대오토에버ㆍ현대위아ㆍ넥센타이어ㆍ불스원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11-03 10:25:44   폰트크기 변경      

◆한국앤컴퍼니, 직원 소통 프로그램 ‘지식나눔회’ 25회 맞아


한국앤컴퍼니그룹이 지난달 31일 25회 지식나눔회를 진행했다./사진: 한국앤컴퍼니그룹 제공

한국앤컴퍼니그룹이 지난 10월 31일 25회째를 맞은 전사 소통 프로그램 ‘지식나눔회’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지식나눔회는 조현범 한국앤컴퍼니그룹 회장이 주도한 프로젝트로, 2023년 8월부터 매월 말 금요일 다양한 분야의 지식과 정보를 임직원과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해왔다. 이번 행사에서는 한국타이어가 넥슨코리아의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와 진행한 브랜드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한국타이어x카트라이더 콜라보 스토리’ 강연과 직원 간 카트라이더 게임 대회가 펼쳐졌다.

◆벤츠코리아, AMG CLE 53 카브리올레 한정판 15대 출시


메르세데스-AMG CLE 53 4MATIC+ 카브리올레 리미티드 에디션./사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6일 공식 온라인 세일즈 플랫폼 ‘메르세데스-벤츠 스토어’에서 ‘메르세데스-AMG CLE 53 4MATIC+ 카브리올레 리미티드 에디션’을 15대 한정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모델은 마누팍투어 스펙트럴 블루 마그노 컬러와 한정판 전용 디자인 옵션을 적용해 독창적인 개성을 강조했으며, 가격은 1억3730만 원이다. 최종 출고 고객에게는 100만원 상당 롯데호텔앤리조트 통합숙박권 1매가 제공된다.

◆MINI 코리아, 창립 20주년 기념 ‘유나이티드’ 성황리 종료


사진: MINI 코리아 제공

MINI 코리아가 지난 1일 인천 영종도 BMW 드라이빙 센터와 경기도 수원 KT 위즈 파크에서 개최한 ‘2025 MINI 유나이티드’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MINI 코리아 출범 20주년을 기념해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전국의 MINI 오너와 팬 약 3000여명이 참여했다. 행사장에서는 MINI 플리마켓, 전시, 시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국카스텐, 다이나믹 듀오, 이적의 콘서트와 불꽃쇼로 대미를 장식했다.

◆볼보코리아, 쏘카와 XC40 무료 시승 프로그램 진행


XC40./사진: 볼보자동차코리아 제공

볼보자동차코리아가 모빌리티 플랫폼 쏘카와 손잡고 프리미엄 컴팩트 SUV XC40의 무료 시승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쏘카의 ‘시승하기’ 서비스 공식 론칭에 맞춰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3일부터 14일까지 쏘카 앱을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추첨으로 선정된 고객은 11월 24일부터 순차적으로 1주일간 XC40 울트라 모델을 무료로 시승할 수 있다. 서울, 인천, 고양, 수원 등 수도권 주요 지역에서 운영된다.

◆렉서스코리아, ‘2025 렉서스 마스터즈’ 성황리 종료


2025 렉서스 마스터즈 시상식 현장에서 이번 대회 챔피언 김재호(왼쪽)와 콘야마 마나부 렉서스코리아 사장(오른쪽)이 우승 트로피와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렉서스코리아 제공

렉서스코리아가 10월 30일부터 11월 2일까지 경기도 여주시 페럼클럽에서 개최한 ‘2025 렉서스 마스터즈’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3일 밝혔다. 김재호가 KPGA 투어 데뷔 후 210번째 출전 대회에서 최종 합계 2언더파 286타를 기록하며 생애 첫 우승을 차지했다. 김재호는 우승 상금 2억원과 우승 트로피를 받았다. 대회장에는 KPGA 투어 최초 ‘어메이징 브릿지’와 ‘마스터즈 라운지’ 등 갤러리 소통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현대오토에버, 동반성장지수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사진: 현대오토에버 제공

현대오토에버가 ‘2024년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2년 연속 최고 등급인 ‘최우수’를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총 236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최우수 등급을 받은 기업은 현대오토에버를 포함해 40개사다. 현대오토에버는 2014년 지수 편입 후 처음으로 2년 연속 최고 등급을 받았다. 현대오토에버는 협력사 ESG 지원사업에 5년 연속 참여하며 중소 협력사의 ESG 경영 내재화를 지원하고 있다.

◆현대위아, 임직원 가족과 산림보호 캠페인 ‘그린 더 플래닛’ 개최


사진: 현대위아 제공

현대위아가 지난 1일 경기도 이천시 포레스트벤처스 식물연구센터에서 임직원과 가족 약 120명이 참여한 환경보호 캠페인 ‘그린 더 플래닛’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참가자들은 생태계 교육, 밀원수인 오동나무 묘목 약 300그루 분갈이, 씨드볼 약 600개 제작 및 파종, 생태숲 내 옹달샘 보수, 고라니 쉼터 조성 등의 활동을 진행했다. 현대위아는 내년 봄 총 7000그루의 밀원수를 국내 산림 재난 피해지역에 식재할 예정이다.


◆넥센타이어, 오네 슈퍼레이스 ‘타이어 제조사 챔피언’ 3연패


넥센타이어 오네 슈퍼레이스 TOYOTA 6000 클래스 2025 타이어 제조사 챔피언 3연패 달성 홍보 포스터./사진: 넥센타이어 제공

넥센타이어가 지난 2일 용인 스피드웨이에서 열린 2025 오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토요타 가주 레이싱 6000 클래스’에서 시즌 총점 1위로 ‘타이어 제조사 부문 챔피언’을 달성했다고 3일 밝혔다. 타이어 제조사 최초 3년 연속 우승이다. 넥센타이어는 이번 시즌 3개 레이싱팀에 고성능 레이싱 전용 슬릭 타이어 ‘엔페라 SS01’을 공급했다. 올해 4라운드에서는 파트너 레이싱팀 선수들이 1~3위를 모두 차지하는 ‘트리플 포디엄’을 3년 연속 달성했다.


◆불스원, 염산가스 없는 수입차 전용 TPE 카매트 출시


사진: 불스원 제공

불스원이 안전한 TPE 소재를 적용해 화재 시 염산가스가 발생하지 않는 ‘EZ클린 TPE 카매트’ 수입차 전용 라인업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벤츠, BMW, 테슬라, 렉서스, 포드, 볼보 등 주요 수입차 모델에 맞춰 정밀 재단됐다. 유럽 REACH 기준의 240여종 고위험성 유해물질 테스트를 통과했다. PVC 코일 매트보다 약 40% 가볍고 방수 기능을 갖췄다. 불스원몰에서는 11일까지 54%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강주현 기자 kangju07@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산업부
강주현 기자
kangju07@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