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금융지주 황병우 회장, 여가친화경영 앞장
iM금융지주는 5일 서울 강남구 가빈아트홀에서 열린 ‘2025 여가친화경영 기업·기관 인증식’에 참석해 ‘여가친화인증’을 획득하고 여가친화인증위원회 특별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지역문화진흥원이 인증하는 ‘여가친화인증제도’는 국민여가활성화기본법 제16조에 근거해 근로자가 일과 여가를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모범적으로 지원하는 기업 및 기관을 인증하는 제도다.
◆BNK경남은행, 에스원과 영업점 강력 사고 발생시 초동조치 협력 강화
BNK경남은행은 에스원과 손잡고 영업점 강력 사고 발생시 초동조치 협력을 강화한다고 5일 밝혔다.
본점 대회의실에서 열린 ‘영업점 경비력 향상 업무협력 강화 행사’에는 최진권 BNK경남은행 상무와 오현상 에스원 부경사업팀장 그리고 안전관리실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하나은행, 수출입기업과의 상생을 위한 총 1.5조원 규모의 관세극복도 하나로 출시
하나은행은 미국 상호관세 시행으로 직‧간접 피해가 우려되는 수출입기업의 경영 안정화를 위해 특판 대출 관세극복도 하나로를 출시하고, 중소‧중견기업을 위한 신속한 유동성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하나 모두 성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선보인 관세극복도 하나로는 하나은행이 지난 2023년 10월 수출입기업과의 상생을 위해 출시한 수출입 하나론을 확대 개편한 상품으로, 수출입 하나론의 특판 한도에 5000억원을 추가해 총 1조5000억원 규모로 자금을 지원한다.
◆KB손해보험, 신상품 'KB 골든라이프케어 간병보험' 출시
KB손해보험은 고령화 사회에서 증가하는 치매·간병 리스크에 대비하기 위해 치매 진단부터 치료∙돌봄 영역까지 보장을 강화한 신상품 ‘KB 골든라이프케어 간병보험’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KB 골든라이프케어 간병보험’은 장기요양 및 간병 상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실질적인 비용 부담을 덜기 위해 보장 범위를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최근 국내에 도입된 알츠하이머 표적치료제인 ‘레켐비(Leqembi)’ 치료를 보장하는 ‘표적치매 약물치료비’와 간병인 지원일당 보장 확대를 통해 치료 단계부터 장기 돌봄 리스크까지 폭넓게 대비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AIA, 토트넘 홋스퍼와 2032년까지 파트너십 연장
AIA그룹은 5일 영국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와의 파트너십을 2032년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2013년 시작된 양측 협력은 약 20년간 이어지며 프리미어리그 역사상 가장 오랜 스폰서십 중 하나로 기록된다. AIA는 2026/2027 시즌 종료까지 글로벌 메인 파트너 및 유니폼 전면 스폰서로 활동하며, 2027년 7월부터는 '글로벌 트레이닝 파트너'로 전환해 모든 팀과 코치진의 트레이닝복에 브랜드를 노출하고 토트넘 홋스퍼 경기장 LED 광고판에도 AIA 브랜드가 계속 등장한다.
◆교원라이프, ‘교원예움 장례식장’ 전 지점 식약처 위생등급제 최고등급 획득
교원라이프가 운영하는 ‘교원예움 장례식장’ 전국 7개 지점이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 위생등급 지정 심사에서 모두 최고등급인 ‘매우 우수’를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교원라이프는 체계적인 위생관리 시스템과 ‘푸드 디렉터’ 제도, 지점 임직원 대상 정기 위생교육을 통해 2017년 장례사업 진출 이후 8년간 식품위생법 위반 건수 ‘0건’을 기록했다. 앞으로도 전 지점 위생등급 유지 및 갱신을 위한 내부 점검, 신메뉴 출시와 위생혁신, ‘예움 답례 선물’ 등 차별화된 F&B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라이나생명, ‘(무)새로담는건강보험플러스’ 출시
라이나생명은 5일 건강할수록 합리적인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는 종합 건강보험 ‘(무)새로담는건강보험플러스’를 출시했다.
이번 상품은 건강상태에 따라 보험료가 낮아지는 10년 고지 건강심사 제도를 도입, 진단·입원·수술·치료 등 다양한 니즈를 하나의 상품으로 충족시킨 점이 특징이다. 가입연령에 맞춰 BLUE(15~40세), GOLD(41~70세)로 구분해, BLUE는 주요 특약에 감액기간 없이 보장한도와 납입면제를 넓혔다.
◆DB손해보험, ‘국가생산성대상 대통령표창’ 수상
DB손해보험은 지난 4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49회 국가생산성대상’에서 서비스업 분야 최고상인 종합대상 대통령표창을 받았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DB손해보험이 소비자중심경영을 기반으로 상품 개발, 판매, 보상까지 모든 과정에 소비자 관점 점검체계를 확립하며, 데이터 기반 리스크 모니터링 시스템 도입 등 사전 예방적 소비자 보호 정책을 꾸준히 추진해온 성과에서 비롯됐다.
◆BC카드, 파리나무십자가 합창단 공연 최대 15% 할인
BC카드가 연말을 맞이해 세계적인 소년합창단 ‘파리나무십자가 소년합창단’과 협업한 문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1일까지 BC카드(개인 신용∙체크 카드)로 공연예매 시 최대 1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12월 공연일정 중 △10일 충남대학교 정심화홀 △12일 고양아람누리 △13일 천안예술의전당 △17일 경기아트센터 △20일 성남아트센터 공연은 10% 할인을 제공하며 △21일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은 15% 할인이 제공된다.
◆신한카드, 데이터 기반 사전 예방적 소비자보호 고도화
신한카드는 최근 금융권 핵심 화두로 떠오른 ‘사전 예방적 소비자보호’를 선제적으로 시행하고자 사내 소비자보호 통합관리시스템 ‘소보路 2.0’을 전면 개편했다고 5일 밝혔다.
새롭게 구축한 소보로는 단순한 민원 분석을 넘어 △순고객추천지수 △고객 편의성 중심 업무 개선 관리 △디지털 채널 이용 패턴 분석 등 고객 경험 전반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기능을 도입했다.
◆KB국민카드, 2025년 신입사원 채용 진행
KB국민카드가 2025년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신입사원 공채는 일반, IT 직무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성별, 연령, 학력 등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입사를 희망하는 지원자는 KB국민카드 채용 홈페이지에서 11월 12일 오후 2시까지 지원서 접수가 가능하다. 입사 지원자를 대상으로 서류전형을 실시하며, 12월 초에 발표되는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필기시험 및 온라인 역량검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OK저축은행, 단기 적금 ‘OK예뻐지는적금’ 출시
OK저축은행은 이자에 더해 최대 2만원 상당의 올리브영(뷰티·헬스) 쿠폰 혜택까지 제공하는 적금 상품인 ‘OK예뻐지는적금’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OK예뻐지는적금은 20만원 또는 30만원 중 선택해 매월 납입하는 정액 적립식 상품으로 가입 기간은 6개월이며 납입 회차에 따라 △2회차 납입시 5000원 △4회차 납입시 5000원 △6회차 납입시 1만원의 올리브영 쿠폰이 순차적으로 지급돼 만기 해지 시 최대 2만원 상당의 올리브영 쿠폰 혜택을 받게 된다.
◆주택금융공사, 지역 농민·소상공인의 판로 확대에 함께 나서
한국주택금융공사는 5일 소상공인의 날을 맞아 협업기관인 체인지메이커와 부산광역시 남구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앞에서 지역 농민·친환경 제품판매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HF 상생마켓’을 열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HF 상생마켓’에는 부산·경남지역 농민과 소상공인이 참여해 건고구마·단감 등 지역 농산물과 업사이클링·저탄소 제품 등 친환경 제품을 선보였다. 공사는 지역 주민과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입주기관 임직원이 상품을 직거래 할 수 있게 판매대를 설치했다.
◆토스, 마케팅 지표를 새롭게 보다… 토스애즈 ‘광고 측정 리포트’ 공개
토스가 자사 광고 서비스 ‘토스애즈(Toss Ads)’를 통해 광고 성과를 새롭게 해석한 ‘광고 성과 측정 리포트(Measurement Overview)’를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리포트는 온라인 광고가 오프라인 매출로 이어지는 실제 구매 효과와 광고를 통해 유입된 고객의 가치 측정, 그리고 기존에는 성과 측정이 어려웠던 산업군까지 분석할 수 있는 확장된 접근법을 담았다. 토스는 이러한 분석을 통해 마케팅 활동이 실질적인 매출로 이어지는 과정을 구체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카카오페이, 소상공인의 날 맞아 ‘오래오래 함께가게’ 온라인몰 특별 기획전 개최
카카오페이는 오는 5일 ‘소상공인의 날’을 맞아 소상공인 상생 캠페인 ‘오래오래 함께가게’ 온라인몰에서 한 달간 특별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소상공인의 날을 기념해 로컬·친환경·베리어프리·자립준비청년 지원 등 우리 사회에 긍정적인 가치를 더하는 소상공인 브랜드 8개와 함께한다. 소비자들은 11월 5일부터 30일까지 ‘오래오래 함께가게’ 온라인몰에서 이 브랜드의 제품을 특별한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캠코, 예보와 함께 몽골의 금융안정성 강화 돕는다
캠코는 예금보험공사와 함께 지난 4일부터 양 일간 몽골자산관리공사 및 몽골예금보험공사를 대상으로 '몽골 금융안정성 강화를 위한 공동 초청연수'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캠코와 예보가 부실채권 정리 및 예금보험제도 운영 관련 노하우 등을 초청기관에 전수해 몽골의 금융안정성 강화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구체적으로, △부실채권 인수·관리 △온라인 자산처분 시스템 △부실 금융회사 정리 △부실자산 평가·회수 등 몽골의 금융시장 안정화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을 심층적으로 다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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