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경제=김호윤 기자] SK바이오팜이 세노바메이트(미국 제품명: 엑스코프리®/XCOPRI®)의 미국 시장 내 가파른 성장세를 바탕으로 호실적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5일 SK바이오팜 공시를 통해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0.4% 성장한 1917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62.4% 늘어난 701억원으로 집계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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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K바이오팜 3분기 실적표 / 사진: SK바이오팜 제공 |
이 같은 성장은 뇌전증 혁신 신약 세노바메이트의 미국 매출이 실적을 견인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세노바메이트의 미국 매출은 전분기 대비 11.7%, 전년 동기 대비 51.9% 성장한 1722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특히 전 분기 대비 기타 매출이 감소하고 판관비가 증가됐음에도 영업이익이 증가한 것은 이익률이 높은 美 엑스코프리 매출 증대에 따라 영업 레버리지 효과가 확대된 결과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아울러 올해 들어 전년도 같은 기간 대비 처방 수 증가 폭이 커지는 가속 성장이 확인되고 있으며 이는 NBRx 콘테스트, 소비자 직접 광고(DTC), 처방 차수를 앞당기는 ‘Line of Therapy’ 캠페인 등 마케팅 강화의 성과로 지난 분기부터 신규 처방 환자 수(NBRx)가 한 단계 성장한 결과로 분석했다.
SK바이오팜은 이에 그치지 않고, 세노바메이트의 적응증 및 연령 확대를 통해 시장 확장을 노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 9월에는 연초 계획보다 빠르게 일차성 전신 강직-간대발작(PGTC)으로의 적응증 확장에 대한 임상 3상 탑라인(Top-line) 결과를 확보하며 약효와 안전성을 확인하였으며, 임상 세부 결과는 12월 열릴 2025 미국뇌전증학회(AES)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처방 연령층 확대를 위해 소아 연령 확장 안전성 임상은 최근 환자 모집을 완료했으며 현탁액 제형(Oral suspension)에 대한 신약승인신청서(NDA)를 연내 제출할 계획이다.
특히 회사는 안정적 수익 기반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세노바메이트 판매를 통해 구축한 미국 시장 내 직판 체계와 강력한 시너지를 발휘할 ‘세컨드 프로덕트’의 도입을 추진 중이며 지난해 기술도입한 방사성의약품(RPT) 후보물질 ‘SKL35501’의 임상시험계획(IND) 제출 준비와 함께 방사성의약품 후보물질의 추가 도입도 계획 중이다.
김호윤 기자 khy27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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