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삼성물산 ‘2025 퓨처스케이프 데모데이’ 개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11-05 13:41:32   폰트크기 변경      
6개 스타트업 사업 실증 성과 발표… “시너지 창출하겠다”


4일 삼성물산이 서울 강동구 본사에서 개최한 ‘2025 FutureScape 데모데이’ 행사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사진 : 삼성물산 제공 


[대한경제=한형용 기자]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4일 서울 강동구 삼성물산 본사에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인 ‘2025 FutureScape(퓨처스케이프) 데모데이’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FutureScape’는 우수 혁신 기술과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을 발굴해 시장검증 기회 제공과 사업 제휴 등의 스케일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삼성물산과 서울경제진흥원이 공동 주관한다.

올해는 삼성물산과의 협업을 기반으로 사업 실증을 진행하는 ‘실증 트랙(Track)’과 높은 잠재력을 가진 초기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협업 모델을 공동 개발하는 ‘미래 트랙’ 두 가지로 운영된다. 앞서 지난 4월 진행된 공모에서는 트랙 6개사, 미래 트랙 6개사를 선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역량 데이터 기반 AI 프리랜서 매칭 플랫폼을 운영하는 ‘이지태스크’ △3D와 VR 기반 인테리어 DX 솔루션을 개발한 ‘라이프온코리아’ △디지털 바이오마커 기술을 기반으로 헬스 AI서비스를 제공하는 ‘하이’ △AI 기반 감정 공감 맞춤형 심리상담을 제공하는 ‘퐁’ △AI 심리 진단검사 기반 맞춤형 교육 플랫폼을 운영하는 ‘글로랑’ △AI 통번역 기반 외국어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하이로컬’ 등 실증 트랙 6개사의 사업 실증 성과 발표에 이어 제품과 기술이 전시됐다.

조혜정 삼성물산 DxP본부장(부사장)은 “데모데이는 FutureScape 실증 트랙으로 선발된 6개 스타트업의 실증 성과를 공유하고 협업 모델과 향후 사업 추진 방향을 폭넓게 논의하는 뜻 깊은 자리였다”며 “논의된 내용을 토대로 건설업의 경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수립하고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형용 기자 je8day@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부동산부
한형용 기자
je8day@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