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유통딜리버리] 쿠팡ㆍ배민ㆍ무신사뷰티ㆍSSG닷컴ㆍW컨셉ㆍ무신사유즈드ㆍ롯데免ㆍ신세계免ㆍKT알파쇼핑ㆍNS홈쇼핑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11-07 08:57:16   폰트크기 변경      

사진: 쿠팡 제공

▲쿠팡 탐사, 헤어케어 8종 출시…중소 제조사 협업 강화
쿠팡 PB 자회사 CPLB가 자체 브랜드 ‘탐사’ 헤어케어 3개 라인 8종을 출시했다. PL코스메틱과 에스테르 등 중소 제조사와 협업해 상생 파트너십을 확대한다. 신제품은 프로틴 RX 데미지 케어, 스칼프 RX 티트리오일, 루트 코어 RX 탈모 증상완화 볼륨 라인이다. 데미지 케어는 7종 식물성 단백질과 20종 아미노산을 함유해 손상 모발 윤기 회복을 돕는다. 노워시 트리트먼트는 헹굼이 필요 없는 스프레이 타입이다. 티트리오일 라인은 두피 열 진정에, 탈모 증상완화 라인은 식약처 고시 기능성 원료 징크 피리치온을 포함했다.





사진: 배달의민족 제공

▲배민B마트, 빼빼로 한정판 단독 판매…작년 70% 인기
배민B마트가 11일까지 롯데웰푸드와 협업한 빼빼로 한정판 패키지를 단독 판매한다. ‘B마트X빼빼로 열빼로 10입’ 기획세트로 오리지널 3개, 아몬드 4개, 초코필드 3개로 구성됐다. 민트색 꽃다발 디자인 패키지에 “내마음 열빼로 드려요” 문구를 넣었다. 구매 고객에게 보석 반지 사탕을 증정하고, 2만원 이상 구매 시 2천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한정판 빼빼로 기획전은 올해 2회째다. 지난해 출시한 한정판 4종은 행사 기간 빼빼로 판매액의 약 70%를 차지했다.





사진: 무신사 제공

▲무신사 뷰티 ‘위찌’, 일본 돈키호테 입점…300개 매장 확대
무신사의 17∼21세대 뷰티 브랜드 ‘위찌’가 일본 유통사 돈키호테에 공식 입점했다. 지난 2월 국내 론칭 후 첫 해외 오프라인 시장 진출이다. 위찌는 지난달 돈키호테와 계약을 체결하고 도쿄 시부야 메가 돈키호테 매장에서 16종 판매를 시작했다. 무신사는 2026년 초까지 입점 매장을 300곳 이상으로 확대한다. 입점 1개월도 안 됐지만 합리적 가격대로 현지 10~20대 여성에게 긍정적 반응을 얻고 있다.





사진: SSG닷컴 제공

▲SSG닷컴, 주말 장보기 특가 강화…최대 50% 할인
SSG닷컴이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주말 장보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표 장보기 코너 ‘오반장(오늘의 반짝 장보기)’을 중심으로 가공식품과 일상용품에 대한 특가 행사를 확대한다. 풀무원 냉장 우동과 허쉬·밀카 초콜릿,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토마토 케찹 등은 1+1 구성으로 판매한다. 오뚜기 냉동 피자와 차오차이 직화 간짜장은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한다. 스타벅스 커피 캡슐과 끼리 크림치즈, 깨끗한나라 휴지 등도 혜택가에 구매할 수 있다. 일정 수량 이상 구매 시 최대 50% 할인 또는 덤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 W컨셉 제공

▲W컨셉, 월동 준비 수요 급증…난방 가전 350%↑
W컨셉에서 지난달 9일부터 11월 5일까지 겨울 대비 상품 매출이 급증했다. 패션 방한용품 매출은 50% 증가했고, 난방 가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50% 급증했다. 무스탕ㆍ하프코트ㆍ덕다운 패딩 등 아우터 판매량이 크게 늘었고, 울ㆍ캐시미어 블렌디드 소재와 덕다운ㆍ구스다운 충전재 상품 선호도가 높았다. 난방 가전은 온열매트ㆍ히터ㆍ충전식 손난로 수요가 증가했다. W컨셉은 9월 경동나비엔을 입점시키며 난방 가전 라인업을 강화했다. 경동나비엔은 입점 초기 대비 10월 매출이 3배 증가했다. 24일까지 ‘윈터에센셜 난방템’ 기획전을 열고 브랜드 상품을 최대 68% 할인 판매한다.





사진: 무신사 제공

▲무신사 유즈드, 10월 거래액 3배 급증…회원 2.5배↑
무신사의 패션 중고거래 서비스 ‘무신사 유즈드’가 10월 거래액 234%를 기록하며 전월 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 8월 베타 출시 두 달 만에 가파른 성장세다. 10월 판매 신청 회원 수는 전월 대비 2.5배, 구매 고객도 2.5배(158%) 늘었다. 검수 후 등록된 중고 상품 수는 67% 증가했다. 1인당 평균 구매가는 2만7600원이며, 최초 판매가 대비 평균 할인율은 73%로 합리적 가격이 장점이다. 무신사 유즈드는 C2B2C 방식으로 판매자에게 유즈드백을 보내 무료 회수하고, 상품 촬영ㆍ케어ㆍ등록ㆍ배송까지 대행한다. 무신사는 검수 자동화 시스템, 실측 치수 기반 표준사이즈 결정, 추천 판매가 산정 등 독자 기술을 적용해 서비스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사진: 롯데면세점 제공

▲롯데면세점, VIP 대상 ‘샬롯틸버리’ 뷰티 클래스 성료
롯데면세점이 영국 메이크업 브랜드 ‘샬롯틸버리(CHARLOTTE TILBURY)’와 함께 VIP 고객 초청 뷰티 클래스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내국인 VIP 고객과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행사에서는 ‘2025 홀리데이 컬렉션’을 공개하고, 개인 피부톤에 맞춘 1:1 메이크업 컨설팅과 DIY 체험, 단독 면세 혜택 등을 제공했다.‘할리우드 인스턴트 룩 인 어 팔레트’ 등 신제품을 직접 시연하며 프리미엄 체험 기회를 강화했다. 해당 컬렉션은 7일부터 명동본점에서 한정 수량 판매된다. 롯데면세점은 화장품·향수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대비 10% 증가하며 성장세를 이어가자, VIP 전용 뷰티 클래스와 글로벌 브랜드 협업을 확대하고 있다.





사진: 신세계면세점 제공

▲신세계면세점, 외국인 프로모션 첫 도입…매출 21%↑
신세계면세점이 ‘2025 쓱데이’(10월 30일∼11월 5일)에서 외국인 대상 프로모션을 처음 도입한 결과 외국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했다. 외국인 허브페이지 순방문자는 253% 상승했다. 신세계면세점은 11월 9일까지 명동점ㆍ인천공항점ㆍ온라인몰 전 채널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외국인에게 면세포인트 2000원과 구매금액별 최대 17만원 혜택을 제공한다. 명동점은 150달러 이상 구매 시 최대 12만원 쇼핑지원금을, 인천공항점은 참여형 이벤트로 최대 15만원 쇼핑지원금을 증정한다. 온라인몰에서는 매일 19시부터 24시까지 ‘릴레이 나이트세일’을 운영하고, 75개 브랜드 220여 개 상품을 최대 70% 할인하는 클리어런스 특가전을 진행한다.





사진: KT 알파쇼핑 제공

▲KT알파 쇼핑, ‘이수지 바이크’ 홈쇼핑 첫 론칭
KT알파 쇼핑이 오는 9일 홈쇼핑 최초로 ‘스포틀러 원더바이크’를 론칭한다. 방송인 이수지를 모델로 내세운 이 제품은 ‘이수지 바이크’로 알려진 접이식 실내자전거다. 핸들과 등받이가 없는 설계로 유산소ㆍ근력ㆍ코어 운동을 동시에 할 수 있다. 원더바이크는 4.5kg 프리미엄 프리휠을 적용해 부드러운 회전감과 낮은 소음을 구현했다. 사용 후에는 폭 약 12cm의 슬림 컴팩트핏으로 접어 보관할 수 있다. 8단계 강도 조절, 에어리프트 높이 조절, 360도 스핀 드라이브 등 프리미엄 기능도 갖췄다. 론칭방송에서 5만원 적립금, 10% 청구할인, 일시불 구매 시 1만원 추가 할인, 4만9000원 상당의 전용 안장커버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 NS홈쇼핑 제공
▲NS홈쇼핑, ‘성남 ESG 나눔기업’ 선정
NS홈쇼핑이 성남시와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경기 사랑의열매 ESG 나눔기업’ 인증패를 받았다. 이번 선정은 ESG 경영을 기반으로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해 온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다.‘ESG 나눔기업’은 1000만 원 이상 기부와 사회 환원을 실천하는 기업에 수여하는 인증 제도다. NS홈쇼핑은 2016년부터 성남시 내 복지시설 환경개선, 저소득층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왔으며, 올해까지 누적 기부금은 12억5000만원에 달한다.

문수아 기자 moon@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생활경제부
문수아 기자
moon@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