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 오뚜기 제공 |
오뚜기의 라이트푸드 통합 브랜드 ‘라이트앤조이(LIGHT&JOY)’가 ‘2025 고객신뢰도 1위 프리미엄 브랜드 시상식’에서 식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라이트앤조이는 소비자 만족도와 브랜드 신뢰도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오뚜기의 30년 저감화 기술력을 바탕으로 ‘로우 스펙 푸드(Low Spec Food)’ 시장의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해당 브랜드는 ‘즐기세요, 더 가볍게!’를 슬로건으로 당·지방·열량·나트륨을 줄인 케챂, 마요네스, 드레싱, 참치, 죽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 |
| 사진: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제공 |
스타벅스 코리아가 연말을 맞아 전국 13개 프리미엄 매장을 크리스마스 트리로 장식해 12월 31일까지 특별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스페셜 스토어와 리저브 매장을 중심으로 매장별 개성을 살린 연말 공간 연출을 진행한다. 장충라운지R, 더양평DT, 더북한강R, 더여수돌산DT, 대구종로고택, 경동1960, 리저브광화문, 리저브도산 등에서 화려한 트리와 장식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장충라운지R은 3m 대형 트리와 전등 라인을 2층까지 연결해 이색적인 야경을 구현했다. 11월 18일부터 12월 25일까지 트리 운영 매장에서 크리스마스 프로모션 음료 또는 리저브 음료를 구매하면 위시카드를 선착순 증정한다. 장충라운지R에서는 고객이 직접 위시카드를 트리에 걸 수 있는 체험도 마련했다.
![]() |
| 사진: LG생활건강 제공 |
LG생활건강이 LG트윈스 한국시리즈 4번째 통합 우승(V4)을 기념해 7일부터 16일까지 온·오프라인에서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화장품과 생활용품을 최대 50% 할인하고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온라인 직영몰에서는 빌리프·CNP·숨37°·오휘 등 브랜드 대표 제품을 최대 50% 할인하거나 1+1로 판매한다. 비욘드는 바디워시ㆍ바디에멀전 등을 40~50% 할인하고, LG프라엘 수퍼폼 써마샷 얼티밋은 27% 즉시 할인에 1만원 쿠폰을 제공한다. 닥터그루트 클리니컬 릴리프 3 Step 키트 1만 세트는 4000원(소비자가 1만4000원)에 판매한다. 온ㆍ오프라인 공식 매장에서 1만원 이상 구매 시 LG트윈스 바시티 자켓(40명), 레더 볼캡(250명), 1만 G포인트(2025명)를 추첨 증정한다. 쿠팡·GS샵·롯데홈쇼핑에서는 생활용품 2만원 이상 구매 시 여행용 칫솔 세트 등을 증정한다.
![]() |
| 사진: 아모레퍼시픽 제공 |
오설록이 제주산 고품질 말차로 만든 프리미엄 신제품 3종을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제주 말차 오트 블렌드’, ‘말차 그래놀라 쿠키’, ‘말차 스트로베리 트러플’로, 차와 디저트를 아우르며 말차 카테고리를 확장했다. 신제품과 함께 1년 만에 ‘제주 호지차 밀크티’도 출시했다. 제주산 호지차에 우유와 바닐라 향을 더해 깊고 부드러운 풍미를 구현했으며, 카페 라테처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신제품은 오설록 제주 티뮤지엄, 티하우스, 직영몰, 전국 백화점 티 샵에서 판매된다.
![]() |
| 사진: 풀무원녹즙 제공 |
풀무원녹즙이 2021년 12월 말 출시한 ‘융복합 건강기능식품’이 3년 8개월 만에 누적 판매 2000만 병을 돌파했다. 국내 1호 제품으로 식약처 규제 샌드박스 특례를 통해 허가받은 ‘간&밀크씨슬과 명일엽’은 누적 760만 병 판매를 기록했다. 해당 제품은 병에는 명일엽 등 과채주스를, 뚜껑에는 밀크씨슬추출물과 비타민 B군 8종을 정제로 담은 일체형 구조다. 중장년층을 중심으로 높은 재구매율을 보이고 있다. 풀무원녹즙은 이후 ‘콜레스테롤&홍국과 레드비트’, ‘눈&루테인과 블루베리’ 등 라인업을 확대하며 카테고리를 키워왔다. 눈 건강 제품의 8월 매출이 출시 초기 대비 50% 증가하며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 풀무원녹즙은 사업 30주년을 맞아 제품명과 패키지를 개선하고, 일일배송 서비스와 함께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시장 확대에 나선다.
▲남양유업, 가족 건강 음료 최대 74% 할인 진행
남양유업이 환절기 건강 관리 수요에 맞춰 자사몰 ‘남양몰’에서 16일까지 ‘온 가족 헬스케어 원큐 원정대’ 기획전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대표 발효유ㆍ단백질 음료·식물성 음료 등을 최대 74% 할인 판매한다. 행사 제품은 단백질 43g 함유의 초고단백 음료 ‘테이크핏 몬스터’, 저당 설계의 ‘테이크핏 맥스’, ‘맛있는두유GT’, 식물성 음료 ‘아몬드데이’, ‘프렌치카페 스테비아 산양유 단백질’ 등이다. 남양몰 멤버십 ‘S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매일 선착순 50명에게는 ‘불가리스(플레인·사과)’ 반값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제품 구매 시 최대 1만 포인트 적립과 5만 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 10% 추가 할인 쿠폰도 지급한다.
문수아 기자 moon@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