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약품, 점안제 매출 성장에 따른 생산시설 증설
![]() |
| 국제약품 일회용 점안제 생산라인 / 사진: 국제약품 제공 |
국제약품이 최근 증가하고 안과용 점안제 수요에 대응하고 공급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생산 확대에 나선다.
국제약품은 7일 공시를 통해 안과용 점안제 생산라인 추가 구축을 위한 약 94억 6000만원 규모의 설비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는 국내외에서 증가하는 점안제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제품 공급 안정성과 생산 효율성 강화하기 위해 단행했다.
현재 국제약품은 점안제 수요 증가에 따라 기존 생산라인을 풀가동 하고 있지만 자사 제품 판매 확대와 더불어 수탁생산(CMO) 물량 증가가 이어지면서 기존 설비만으로는 생산 능력 확보에 한계가 발생하고 있다.
이에 회사는 점안제 생산라인을 추가 도입해 연간 생산량을 확대하고, 향후 늘어날 시장 요구에도 안정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국제약품 관계자는 “이번 생산라인 증설 투자는 공급 안정성 확보와 국내외 수탁 매출 확대를 위한 전략적 결정”이라며 “증설 투자를 통해 향후 점안제 수탁 매출이 본격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휴온스엔, 갱년기 유산균 YT1 단독 배합 ‘메노락토 오리진’ 출시
![]() |
| 엘루비 메노락토 오리진 / 사진: 휴온스엔 제공 |
휴온스엔은 여성 갱년기 유산균 ‘YT1(Lactobacillus acidophilus YT1)’을 단독 원료로 구성한 건강기능식품 ‘엘루비 메노락토 오리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엘루비 메노락토’는 자신의 삶을 주도적으로 관리하는 중년 여성을 위한 프리미엄 갱년기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다.
메노락토 브랜드의 핵심 원료인 YT1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유일하게 여성 갱년기 건강 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은 유산균이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안면홍조 △질 건조·분비물 △신경과민 △우울감 △피로 등 다양한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결과를 확인했다. 또한 갱년기 삶의 질 평가 지수(Menopause-Specific Quality of Life, MENQOL) 항목 전반에서 유의한 개선 효과가 입증됐다.
‘메노락토 오리진’은 YT1을 단독 원료로 사용해 브랜드 자체의 고유성을 높인 제품으로 가격 부담은 낮추고, 패키지를 더 컴팩트하게 구성해 보관의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휴온스엔은 ‘메노락토 오리진’을 중심으로 갱년기 유산균 시장 내 브랜드 입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휴온스엔 관계자는 “메노락토는 나이가 들면서 겪는 신체적 변화를 자연스럽게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며 “신제품 ‘메노락토 오리진’을 통해 여성 건강기능식품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휴메딕스, ‘엘라비에 러시아 아카데미’ 진행…러시아 진출 초읽기
![]() |
| 지난 6일 뷰티바성형외과 김은연 원장이 한국을 방문한 러시아 의료진을 대상으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 사진: 휴메딕스 제공 |
휴메딕스는 지난6일 유통 협력사인 벨라시스텍(Bella-Systech)사의 임직원 및 러시아 현지 핵심 의료진(Key doctor)을 초대해 ‘엘라비에 러시아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휴메딕스는 내년 HA필러의 러시아 시장 진출을 기념해 협력사와의 관계를 강화하고 현지 의료진에 휴메딕스 제품의 우수 경쟁력을 알리고자 금번 간담회를 마련했다.
이날 오전 방문단은 강남 뷰티바성형외과에서 ‘엘라비에 프리미어 필러’에 대한 이론 강의와 현장 시연(Live Demo)을 참관했다. 연자를 맡은 뷰티바성형외과 김은연 원장은 ‘엘라비에 프리미어 필러의 유변학적 특성과 멸균 공정’을 주제로 강연했다. 또, 중하안면부 개선을 위한 시술을 선보이며 안전하고 효과적인 시술법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했다.
아카데미 참관 이후 방문단은 휴메딕스 과천 연구소 및 본사 홍보관 등을 방문해 휴메딕스의 우수한 기술력과 역사를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벨라시스텍은 러시아 및 독립국가연합(CIS) 등의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미용 필러, 스킨부스터, 의료기기 등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는 유통 기업이다. 휴메딕스는 벨라시스텍과 협력해 고품질 HA필러를 내년부터 러시아 시장에서 본격적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이를 시작으로 러시아 및 중앙아시아 지역에서 수출 규모 및 지역을 늘려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강민종 휴메딕스 대표는 “이번 초청 현장 간담을 통해 휴메딕스의 기술력과 글로벌 비전을 공유하고 신뢰를 구축하는 시간을 가졌다”며 “앞으로도 해외 의료진과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신뢰를 더욱 굳건히 하겠다”고 말했다.
엑셀세라퓨틱스, ‘화학조성배지’ 중동 의료·바이오 시장 본격 진출

엑셀세라퓨틱스가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아랍에미리트에 방문해 학조성배지 ‘셀커(CellCor)’와 ‘엑소좀 자동화 분리정제장비(EXODUS)’의 공급 협의를 진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엑셀세레퓨틱스 제공
엑셀세라퓨틱스는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아랍에미리트(이하 UAE)를 방문해 자사 화학조성배지 ‘셀커(CellCor)’와 ‘엑소좀 자동화 분리정제장비(EXODUS)’의 공급 협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지 방문에서 엑셀세라퓨틱스는 Bio Science, FSG(First Stem Cell and Genomics Laboratory), Future Health 등 주요 CGT 개발사들과 1:1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하며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UAE 의료·바이오 시장 내 화학조성배지 공급 확대를 위한 현지 총판 및 전략 파트너사 발굴에도 나섰다.
UAE는 정부 주도의 첨단 의료기술 투자 및 정밀의료 육성 전략을 바탕으로 CGT 분야에 대한 연구개발(R&D)과 해외 기업 유치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이로써 중동 내에서 세포유전자치료 산업의 허브로 부상하고 있으며 엑셀세라퓨틱스는 역시 이를 성장 기회로 삼고 있다,
엑셀세라퓨틱스는 이번 UAE 시장 진출을 중동 전역의 교두보로 삼아, 향후 사우디아라비아 등 중동 최대 의료바이오 시장으로 배지 공급망을 확대할 계획이다.
엑셀세라퓨틱스 관계자는 “UAE는 아직 동물 및 인체유래물질이 포함된 배지 사용이 일반적이지만, 글로벌 규제 강화와 CGT 산업 성장에 따라 화학조성배지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라며, “이번 방문을 통해 연간 2천리터 이상 배지를 사용하는 현지 CGT 개발 5개사에서 내달부터 자사의 중간엽줄기세포(MSC) 및 엑소좀(EXOSOME) 배지 테스트를 본격적으로 진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엑소좀 자동화 분리정제장비인 ‘엑소더스(EXODUS) H-600’과 ‘T-2800’ 모델 공급을 위한 데모 테스트도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라며, “UAE는 엑소좀 치료제 뿐만 아니라 엑소좀 기반 화장품 시장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 엑소더스 장비에 대한 현지 기업들의 관심이 매우 높다”고 덧붙였다.
KGC인삼공사 정관장, 어린이 키 성장 건기식 ‘아이키커 점프’ 출시
![]() |
| 정관장 아이키커 점프 / 사진: KGC인삼공사 제공 |
KGC인공사 정관장이 어린이 키 성장 건강기능식품 ‘아이키커 점프’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이키커 점프’는 어린이의 키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 ‘유산균발효굴추출물(FGO)’을 핵심으로, 아연·셀레늄·망간을 주성분으로 담은 제품이다. 특히 ‘유산균발효굴추출물(FGO)’은 굴을 유산균으로 발효시킨 기능성 원료로, 한국을 비롯해 미국·일본·유럽 등에서 특허로 등록된 원료다.
이번 신제품은 국내산 통영 굴을 활용한 ‘유산균발효굴추출물’에 정관장의 126년 인삼 연구 노하우를 더한 ‘FGO 키커포뮬러’를 적용했다.
‘아이키커 점프’는 키 성장에 중요한 ‘유산균발효굴추출물’뿐 아니라 정상적인 면역 기능과 세포 분열에 필요한 아연,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셀레늄, 뼈 형성과 에너지 이용에 필요한 망간을 함께 담아 성장기 어린이의 면역력·성장·활력을 모두 고려한 종합 건강기능식품이다.
또한, 정관장 ‘아이키커’의 3無 원칙(정제당·착색료·감미료 무첨가)을 고수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으며, 아이들이 좋아하는 딸기맛 젤리스틱 형태로 만들어 기호성과 섭취 편의성을 모두 높였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정관장 FGO 키커포뮬러를 적용한 ‘아이키커 점프’는 단순한 키 성장 제품을 넘어, 20여 년간 어린이 건강기능식품을 연구해온 정관장의 노하우가 집약된 제품”이라며 “자녀의 건강한 성장과 면역을 동시에 고민하는 부모님들께 ‘아이키커 점프’가 믿을 수 있는 선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호윤 기자 khy2751@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