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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타이어 본사 테크노플렉스 외관./사진: 한국타이어 제공 |
[대한경제=강주현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3분기 글로벌 연결 경영실적 기준 매출액 5조4127억원, 영업이익 5859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타이어 부문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1.2% 증가한 2조7070억원, 영업이익은 10.4% 증가한 5192억원으로 분기 기준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 글로벌 교체용 시장 판매 및 신차용 타이어 공급 증가와 함께 고인치 타이어 판매 비중 확대로 매출액이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재료비와 운임비 감소 등을 통해 미국 자동차 부품 관세 영향을 일부 상쇄했다.
올해 1분기부터 한국타이어의 자회사로 편입된 열관리 부문 한온시스템의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8.2% 증가한 2조7057억원,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및 직전 분기 대비 각각 1.7%, 48.2% 증가한 953억원을 달성했다.
한국타이어의 3분기 기준 승용차ㆍ경트럭용 타이어 매출 중 18인치 이상 고인치 타이어 판매 비중은 47.4%로 전년 동기 대비 2.6%포인트(p) 증가했다. 승용차ㆍ경트럭용 신차용 타이어 매출액 중 전기차 타이어 비중은 전년 동기 대비 7%p 증가한 27%로 집계됐다.
한국타이어는 3분기에도 독보적인 전기차 전용 타이어 기술력을 앞세워 포르쉐 ‘마칸’, 샤오미 ‘YU7’, BMW ‘iX’·‘뉴 i4’ 등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핵심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확대했다. 현재 글로벌 약 50개 브랜드 290여개 차종에 달하는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며 글로벌 톱티어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FIA 월드 랠리 챔피언십’,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등 전 세계 70여개 모터스포츠 대회 레이싱 타이어 공급 및 참가팀 후원을 통해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의 프리미엄 위상을 강화하는 동시에, 해당 대회에서 확보한 데이터를 초고성능 타이어 기술력 향상에 활용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4개의 글로벌 지역본부와 30여개의 해외지사, 8개의 생산시설, 5개의 R&D 센터를 통해 전세계 160여개국에 타이어를 판매하고 있다. 총 매출의 85% 이상을 해외시장에서 달성 중이다.
강주현 기자 kangju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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