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 거래실적 조건 없는 모바일 전용 ‘ONE주택담보대출’ 출시
BNK부산은행은 12일 영업점 방문 없이 모바일뱅킹 앱(App)을 통해 손쉽게 신청할 수 있는 모바일 전용 주택담보대출 신상품 ‘ONE주택담보대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ONE주택담보대출’은 거래실적 연동 우대금리 조건이 없는 주택담보대출 상품으로, 복잡한 거래실적 충족 부담 없이 합리적인 금리로 이용할 수 있다. 이는 금융소비자의 접근성을 높이고 상품 이해도를 개선하여 최근 금융시장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다
◆토스뱅크, 국가고객만족도(NCSI) 2년 연속 1위 달성
토스뱅크는 2025년 한국생산성본부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인터넷은행 부문 1위에 올라 2년 연속 인터넷은행 부문 최고 자리에 올랐다고 12일 밝혔다.
토스뱅크가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는 간편하고 투명한 UI·UX와 개인 맞춤형 금융서비스, 신뢰 기반의 고객지원 시스템 구축 등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ABL생명, ‘With우리 A Better Life 프로젝트’ 기부금 전달식 진행
ABL생명은 지난 11일 서울 여의도 ABL타워 본사에서 자립준비청년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With우리 A Better Life 프로젝트’를 실시하며,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에 기부금 3억원을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With우리 A Better Life 프로젝트’는 ABL생명이 우리금융그룹 편입 이후 그룹의 특화 공익사업인 ‘With우리 17프로젝트’에 참여해 우리금융그룹과 함께 진행하는 첫 공동 사회공헌 사업이다. 전국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자립준비청년 100명을 대상으로 금융·보험 멘토링을 제공하고, 미래설계 지원금을 통해 경제적·사회적 자립을 돕는 것이 핵심이다.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 ‘인클루전 플러스 8.0 스테이지 데이’ 개최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은 ‘인클루전 플러스 8.0 스테이지 데이’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6일 진행된 행사에는 인클루전 플러스 8.0에 참여한 기업들의 대표와 실무자, 메트라이프생명 임직원은 물론 임팩트 투자, 알럼나이 및 비즈니스 연계를 논의하는 관계자 등 100명이 넘는 인원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올해 인클루전 플러스는 건강한 금융 생활을 위한 고용 취약 계층의 경제적 자립과 지역 간 의료 격차 등 사회적 불균형에 대한 솔루션을 확산할 수 있는 기업들이 주로 선정됐다.
◆한화생명, 베트남서 발굴한 ‘핀테크 우수 인재’ 국내 초청
한화생명이 글로벌 CSR 프로그램 ‘퓨처플러스’의 일환으로 베트남에서 선발한 핀테크 우수 인재 30명을 국내로 초청해 금융혁신 체험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참가자들은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열린 환영식을 시작으로, 한화생명의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인 ‘드림플러스 강남’을 방문해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와 핀테크 혁신 현장을 직접 체험했다. 특히 이들은 한화생명 AI실과 외부 전문가가 진행한 ‘AI를 활용한 보험 서비스 혁신’, ‘인슈어테크의 미래 금융시장 전망’ 등 강연을 통해 최신 금융 기술 트렌드를 학습했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장애인 고용증진 업무협약 체결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12일 여의도 63한화생명빌딩에서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기업의 사회적 가치 구현 및 ESG경영 실천을 위한 장애인 고용증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장애인 적합 직무 발굴 및 채용 확대 △장애인 근로자의 안정적 직장 적응 지원 △장애인 고용에 대한 조직 내 인식 개선 등 장애인 고용 생태계 강화를 위한 다양한 협력 방안을 추진할 예정이다.
◆KB골든라이프케어, 국내 최초 고객 맞춤형 통합케어시스템 오픈
KB골든라이프케어는 입소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하고, 운영 효율성을 개선하고자 자체 개발한 고객 맞춤형 ‘통합케어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시스템은 시니어 케어 계획 수립부터 실행, 기록, 모니터링에 이르는 전 과정을 하나의 통합된 체계로 연결하는 디지털 기반 플랫폼이다. 기존의 분절된 업무 흐름에서 탈피해 데이터를 기반으로 입소자 개개인의 상태와 특성에 최적화된 1:1 맞춤형 케어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신한라이프, 완전판매 강화 위한 ‘AI송 콘테스트’ 진행
신한라이프는 완전판매 문화 확산을 통한 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해 FC(Financial Consultant)가 참여하는 ‘완전판매 AI송 콘테스트’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완전판매의 의미와 중요성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했다. 참가자들은 △완전판매 △설명의무 △모집질서 △정보보호 △고객만족 등 보험영업에서 지켜야 할 내용을 담아 가사를 만들고 AI를 통해 창의적인 방식으로 음악을 제작했다.
◆BC카드·제주은행, 지역 상권 활성화 및 친환경 금융 서비스 확대 나서
BC카드는 제주은행과 지역 상권 활성화 및 환경 친화적인 금융 서비스 확대를 위한 상호 협업을 강화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제주은행이 BC카드 브랜드의 준회원사 지위 획득과 동시에 제주 전역에서 사용되는 지역화폐를 기존 지류 형태 대신 카드 형태로 발급하는 방안을 확대해 ESG 경영 실천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KB국민카드, 발달장애 청소년 오케스트라 첫 정기연주회 개최
KB국민카드는 발달장애 청소년 현악 오케스트라 ‘KB 알레그로’의 첫 정기연주회를 20일 서울 세라믹팔레스홀에서 연다고 12일 밝혔다.
연주회는 윤염광 음악감독의 지휘 아래, 모차르트의 작은 밤의 음악(Eine kleine Nachtmusik), 비발디의 협주곡(미정), 그리그의 홀베르그 모음곡(Holberg Suite) 등 고전과 낭만을 아우르는 곡들로 구성된다.
◆KB국민카드, 국가고객만족도 신용·체크카드 부문 동시 1위 달성
KB국민카드는 2025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신용카드 부문 5년 연속 1위에 오르는데 이어, 체크카드 부문에서도 2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신용카드 고객에게는 차별화된 상품 경쟁력과 프리미엄 서비스를 체크카드 고객에게는 편리하고 실속 있는 혜택을 각각 제공하며 광범위한 고객층으로부터 최고의 평가를 받았다. 특히, 올해도 체크카드는 3대 고객만족 조사기관(한국생산성본부, 한국표준협회,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며 시장 경쟁력을 입증했다.
◆웰컴저축은행, 배래와 임베디드 금융 혁신 MOU 체결
웰컴저축은행은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배래와 임베디드 금융 서비스 공동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협약을 지난 10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배래 ‘ZKAP’ 플랫폼 내 비대면 계좌개설·이체 등 웰컴저축은행 마이데이터 기반 금융 기능을 원스톱 제공하며, BaaS 기반 비이자 수익 모델을 강화할 계획이다.
◆MG신용정보, ISO27001 인증 획득
MG신용정보는 지난 11일 국제 표준 정보보호관리체계인 ISO27001 인증을 공식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ISO27001 인증은 기업의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가 국제 기준에 부합함을 입증하는 세계적 인증으로, 민감한 고객 정보와 금융데이터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체계적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음을 공식적으로 검증받은 것이다. MG신용정보는 이번 인증을 통해 채권관리, 고객상담 등 주요 업무 전반에 걸쳐 정보 유출 및 위변조 방지, 접근통제, 데이터 백업·복구체계 등을 강화했다.
◆토스, 대표 인기 콘텐츠 ‘B주류경제학’ 돌아온다 … 시즌3 공개
토스는 자사 유튜브 채널 ‘머니그라피’의 대표 시리즈 ‘B주류경제학’ 시즌 3를 공개한다고 12일 밝혔다.
B주류경제학은 ‘소비문화 디깅(Digging) 토크쇼’를 컨셉트로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를 깊이 파고드는 소비 트렌드를 경제적 관점에서 다루는 ‘머니그라피’의 대표 콘텐츠다. 시즌 2의 폭발적인 반응과 구독자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돌아온 시즌 3에서는 다양해진 포맷과 새로운 얼굴들이 함께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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