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ASOCIO 어워드 2025’ AI Service Provider 부문 수상
미래에셋증권이 아시아대양주정보산업기구(ASOCIO)가 주관하는 ‘ASOCIO 어워드 2025’에서 ‘인공지능(AI) Service Provider Award’를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ASOCIO는 아시아ㆍ대양주 24개국 정보통신기술(ICT) 협회가 국가 간 교류 협력 확대를 목적으로 1984년 설립한 국제민간기구다. ASOCIO 어워드는 매년 회원국 중 디지털 혁신과 기술 적용에 탁월한 공헌을 한 기업을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AI Service Provider Award’는 AI 서비스 혁신을 통해 디지털 생태계 발전에 기여한 기업에 수여된다.
◆한국투자증권, MTS 신규기능 탑재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이 한국투자증권은 자사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한국투자’의 전면적인 개편을 통해 한층 편리해진 투자 환경을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개편을 통해 새롭게 선보인 ‘혜택 홈’은 투자자들이 다양한 금융 혜택과 이벤트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투자 관련 프로모션, 수수료 우대, 특판 상품 등 주제별 혜택 정보를 한 화면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어, 놓치기 쉬운 금융 혜택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새롭게 도입된 ‘그때 판 주식, 지금은?’ 기능은 이미 매도한 종목의 주가 흐름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대신증권, “연금ㆍIRP 순입금하고 지원금 받아가세요”
대신증권은 연금계좌 활성화와 고객의 안정적인 노후 자산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30일까지 ‘연금저축ㆍIRP 순입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연말 연금 절세 수요에 맞춰 기획된 것으로, 연금저축ㆍIRP 계좌에 신규 입금 또는 타사 연금 이전 입금, 타사 ISA 만기자금 전환 입금, 퇴직금 수령 등을 통해 순입금을 늘린 개인 고객에게 금액별로 지원금 및 경품 혜택을 제공한다. 연금저축이나 IRP로 입금한 자금은 올해 12월 31일까지 잔고를 유지해야 한다.
◆SK증권, ‘2025 하반기 헌혈 캠페인’ 시행
SK증권은 오는 14일 여의도 본사 앞에서 ‘2025 하반기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겨울철 독감 유행, 한파 등으로 헌혈 참여가 크게 감소해 혈액 수급이 어려워지는 시기에 안정적인 혈액 공급에 힘을 보태고 지역사회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SK증권은 매년 상ㆍ하반기 두 차례 헌혈 캠페인을 정례화해 운영하고 있다.
◆키움증권, 적립식 투자 ‘주식 더 모으기’ 이용자 30만명 돌파
키움증권은 적립식 투자 서비스인 ‘주식 더 모으기’ 누적 이용자 수가 30만명을 넘어섰다고 13일 밝혔다. ‘주식 더 모으기’는 매일, 매주 혹은 매월 원하는 주기를 설정해 지정한 금액만큼 자동으로 주식을 매수해주는 서비스다. 특히 가입자 증가 속도가 눈에 띄게 빨라지고 있다. 지난 2월 서비스 출시 후 10만 명 가입까지는 4개월이 걸린 반면, 20만까지는 3개월, 30만까지는 2개월이 소요됐다.
◆현대차증권, 소아암 환아를 위한 기부 물품 전달
현대차증권은 지난 7일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서울아산병원 어린이병원을 찾아 ‘환아를 위한 따뜻한 나눔 전달식’을 가지고 기부 물품 전달을 완료했다고 13일 밝혔다. 기부 물품에는 모자 110개, 헌혈증 100개, 과자선물세트 100박스가 포함됐다. 특히 모자 제작은 임직원 참여 ‘현대차증권 원데이클래스’ 프로그램과 연계해 진행됐다. ‘현대차증권 원데이클래스’는 임직원과 가족을 대상으로 ‘친환경 레고 플라워 꽃다발’, ‘나전칠기 자개공예 손거울’, ‘크리스마스 미니트리’ 등 자체 제작 키트를 체험해볼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NH-Amundi자산운용, ‘성장주도 코리아 펀드’ 시리즈 순자산 1000억원 돌파
NH-Amundi자산운용은 ‘NH-Amundi 성장주도 코리아 펀드’ 시리즈의 순자산총액이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신한펀드파트너스에 따르면 지난 11일 기준 성장주도 코리아 펀드와 성장주도 코리아 30펀드(채권혼합)의 순자산은 각각 707억원, 402억원으로 총 순자산 1109억원을 기록했다. 지난달 14일 설정 당시 313억원이었던 순자산이 한 달여 만에 약 800억원 증가한 것이다. 성장주도 코리아 펀드는 대한민국의 향후 성장을 주도할 산업 내 경쟁력 높은 기업을 선별해 집중 투자하는 액티브 주식형 펀드다.
◆신한자산운용 ‘TDF2030’ 단기수익률 1위…6개월 15.65% 수익
신한자산운용은 ‘신한빠른대응TDF(타겟데이트펀드) 2030’이 최근 6개월 수익률 15.65%, 3개월 수익률 6.91%를 기록하며 TDF2030 빈티지 펀드 중 1위를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본 펀드는 시장 상황 변화에 신속 대응하는 다이나믹 자산배분 전략으로 삼으며, 상승장에서는 위험자산 비중을 확대하고 변동성 확대 시점에는 방어자산으로 빠르게 전환하는 전술적 운용으로 단기 변동성을 완화하면서도 수익성을 극대화했다. 환매주기도 4영업일로 단축해 투자자 편의성을 높였다.
◆KCGI자산운용, TDF 5년 실증분석…장기투자 수익률↑ 변동성↓
KCGI자산운용이 자사 TDF 가입 계좌 1만983개의 실질 수익률을 분석한 결과, 투자기간이 길수록 수익률은 상승하고 변동성은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투자기간별 평균 수익률은 1년 미만 6.7%, 13년 미만 19.7%, 35년 미만 28.1%로 장기투자 효과가 뚜렷했다. 수익률 표준편차는 임의식의 경우 13년 미만 9.7%에서 35년 미만 8.2%로, 적립식은 7.6%에서 6.7%로 각각 낮아져 장기투자 시 변동성 흡수 효과를 실증했다. 납입 방식별로는 3~5년 기준 임의식 28.8%, 적립식 26.0%로 큰 차이가 없었다.
◆업비트, 수험생 대상 ‘수고했UP’ 퀴즈 이벤트
두나무는 수험생 대상 업클래스 퀴즈 이벤트 ‘수고했UP'을 13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수험생들의 금융·자산 관리 습관 수립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자취생을 위한 용돈·생활비 관리 △대학생활 버킷리스트 달성을 위한 자산분배 전략 △온라인 사기 예방법 등 유용한 금융 콘텐츠를 학습한 후 퀴즈를 풀면 된다.
만점자 중 추첨으로 10명에게 아이패드 에어 13을, 80점 이상 달성자 전원에게 3만 원 상당의 비트코인 쿠폰을 제공한다. 선착순 5000명과 별도 추첨 5000명 등 총 1만명에게는 편의점 5000원 쿠폰을 증정한다. 친구 초대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며, 초대한 사람과 초대받은 사람 모두에게 최대 1만원 상당의 편의점 랜덤 쿠폰이 제공된다.
◆빗썸, 생활맥주와 협업…최대 100만원 당첨 이벤트
빗썸은 맥주 프랜차이즈 생활맥주와 12월 31일까지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이번 협업에서는 ‘앵그리버드 불장’, ‘앵그리버드 허니골든’ 등 치킨 2종과 한정판 밀맥주 '빗썸 골든 밀맥'을 선보인다. 콜라보 메뉴 주문 시 100% 당첨 스크래치 쿠폰이 제공되며, 빗썸 앱에 난수코드를 입력하면 최소 2000원부터 최대 100만원 상당의 빗썸 원화를 받을 수 있다.
◆포블게이트, AI 기반 신분증 위조 판별 솔루션 도입
포블게이트(포블)는 고객확인(KYC) 절차 강화를 위해 AI 기반 신분증 위조 판별 솔루션 도입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솔루션은 가입 시 제출된 신분증 이미지가 원본인지 재촬영물인지 실시간 판별하며, AI 이미지 분석 기술로 신분증 고유 패턴과 질감을 감지해 위·변조 여부를 정교하게 가려낸다. 포블은 이를 통해 신분증 도용에 따른 고객 자산 피해를 사전 방지하고 금융권 수준의 보안 인프라를 강화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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