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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MW 전동화 차량 라인업./사진: BMW코리아 제공 |
[대한경제=강주현 기자] BMW 코리아가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총 9,454대의 전동화 차량을 판매하며,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약 15.6% 증가한 실적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순수전기차는 4814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은 4640대를 판매했다. 특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판매량이 전년 동기의 2719대에 비해 70.7% 상승해 전동화 모델의 성장세를 이끌고 있다.
BMW 코리아는 컴팩트 SAV BMW iX1부터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 BMW i7, BMW M 전용 초고성능 모델 BMW XM까지 총 13종, 24가지 파워트레인에 이르는 전동화 모델 라인업을 갖췄다.
충전 인프라 투자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22년 말부터 공공 개방형 프리미엄 전기차 충전소 ‘BMW 차징 스테이션’을 전국 주요 거점에 구축해 운영해왔으며, 2023년에는 중장기 충전 인프라 확장 프로젝트인 ‘차징 넥스트’를 발표했다. 현재까지 총 2800기의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 완료했으며 올해 안에 총 3000기까지 증설할 예정이다.
BMW 코리아는 안전성 강화를 위해 커넥티드 기술을 통한 선제적 차량 관리 서비스인 ‘BMW 프로액티브 케어’를 운영 중이다. 순수전기차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경우 충전 시 배터리 상태를 실시간으로 감지해, 과충전이나 과열 등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한다.
BMW 코리아는 국내 자동차 수입사 중 유일하게 전기차 배터리 이상 감지 시 화재신고 시범사업에도 참여하고 있다. 현재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안전공단, 소방청 및 국내 제작사 2곳과 함께 참여하고 있다.
강주현 기자 kangju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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