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오늘의 식탁] 스타벅스ㆍhyㆍCJ제일제당ㆍ아웃백ㆍ파스쿠찌ㆍ배스킨라빈스ㆍBBQ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11-13 16:51:13   폰트크기 변경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케이크 라인업./사진=스타벅스코리아

▲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케이크 공개

스타벅스는 내달 15일까지 공식 앱에서 크리스마스 홀케이크 예약 주문을 받는다. 회원 할인 혜택과 행사카드ㆍ통신사 할인 등을 제공한다.

올해 준비한 케이크는 매장 픽업 전용 프리미엄 케이크 5종과 온라인 스토어에서 택배로 받아볼 수 있는 배송 전용 홀케이크 14종 등 총 19종이다.

우선 조선호텔과 선보이는 ‘조선델리 스노우맨 케이크’와 월리 캐릭터에서 영감을 얻은 ‘월리 베어리 딸기 케이크’가 있다. 딸기와 초콜릿을 활용한 ‘포레스트 부쉬 드 노엘’과 ‘홀레데이 굴뚝쿠헨’도 있다.

앱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오는 25일 오전 10시부터 사전 예약이 진행된다. 온라인 배송 전용 케이크 주문 고객은 내달 8∼23일 원하는 날짜에 원하는 장소에서 주문 상품을 무료 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hy 경기 평택공장 모습./사진=hy


▲ hy, B2B 누적 판매량 50톤 넘겨


hy의 원료 B2B(기업 간 거래) 사업 누적 판매량이 50톤(t() 넘겼다. 올해 판매량은 18t으로 사업 시작 이후 가장 많다. 매출은 약 150억원으로 전년 대비 29% 증가했다.

B2B 전담팀을 꾸린 hy는 2021년 전문 브랜드 ‘hyLabs’를 론칭했다. 전국을 돌며 수집한 5100여종의 균주와 250종의 천연물 라이브러리를 기반으로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와 천연물에 대한 연구도 계속했다. 올해 기준 특허 124건을 보유 중이다. 국내외에 등록된 논문은 150건이 넘는다.

라인업도 확장 중이다. 프로바이오틱스 뿐만 아니라 숙취해소, 관절건강, 발효홍삼, 발효녹용 등 기능성을 확인한 천연물 원료를 선보였다. 사업 초기 3개에 그쳤던 판매 대상 원료는 5년 만에 14개로 늘었다.

생산 인프라도 구축했다. 2021년 8월 평택공장에 6대의 동결건조기(FD)를 확보한 데 이어 2023년 말에는 논산공장에도 생산 설비를 2대 추가 설치했다. 이를 통해 연간 최대 18t 수준의 기능성 원료를 생산할 수 있다.

'푸키루키' 제품./사진=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키즈 브랜드 론칭

CJ제일제당은 키즈 전문 식품 브랜드 ‘푸키루키(Pookie Rookie)’를 론칭했다. 푸키루키는 해달 형제 캐릭터인 ‘푸키’와 ‘루키’에서 따왔다.

처음 선보이는 제품군은 ’한우로 만든 건강한 사골곰탕’과 ’유기농 쌀밥’이다.

론칭을 기념해 오는 17일부터 네이버 라이브커머스에서는 리뷰 이벤트를 진행한다. CJ더마켓에서는 이어 20일부터 할인과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수험생 이벤트./사진=다이닝브랜즈그룹


▲ 수험표 들고 모여라...수험생 이벤트 '풍성'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을 위한 이벤트가 풍성하게 열린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수능을 치른 수험생을 위해 ‘오지 치즈 후라이즈’ 무료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0일까지 전국 매장을 방문해 수험표를 제시하면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파스쿠찌는 수험생를 격려하기 위해 카카오톡 선물하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16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겨울 시즌 음료와 디저트ㆍ음료 세트, 홀케이크 등을 최대 20% 할인가에 만날 수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쌤이 쏜다 위드(with) 정승제 하숙집’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18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아이스크림 하프갤론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5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면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BBQ는 이달 한 달 동안 매주 금요일마다 앱과 웹사이트를 통해 4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블랙 프라이드 데이’ 프로모션을 연다.

오진주 기자 ohpearl@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생활경제부
오진주 기자
ohpearl@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