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CAR 브리프] 제네시스ㆍ금호타이어ㆍ넥센타이어ㆍ수입차협회ㆍ케이카ㆍ리본카ㆍ불스원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11-14 17:38:42   폰트크기 변경      

◆제네시스, G80ㆍGV80 ‘8040 프로모션’…월 40만원대 구매


제네시스 G80./사진: 제네시스 제공

제네시스가 코리아 세일 페스타와 함께 G80, GV80 특별 혜택을 적용한 ‘8040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제네시스는 ‘8040 프로모션’을 통해 G80, GV80(GV80 쿠페 포함) 등 두 차종의 2.5 터보 모델 1000대를 한정해 월 40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G80, GV80를 구매하는 경우 고객들은 200만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모빌리티 차량 반납 유예 할부’ 원금 유예율을 68%(기존 60%)까지 적용 받을 수 있다.

G80의 경우 코리아 세일 페스타 혜택 300만원, ‘8040 프로모션’ 특별조건 200만원, 트레이드 인 혜택 200만원을 더하면 총 700만원의 가격 혜택이 적용된다. GV80의 경우 총 900만원이 할인되며, ‘모빌리티 차량 반납 유예 할부’ 적용 시 40만원대의 월 납입금으로 구매할 수 있다.

◆금호타이어, 겨울용 타이어 구매 고객에 사은품 증정


사진: 금호타이어 제공

금호타이어가 14일부터 타이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프리미엄 사은품을 제공하는 겨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금호타이어 겨울용 타이어를 비롯한 프리미엄 제품 4개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14일부터 선착순으로 사은품을 증정하며, 타이어프로 등 전국 금호타이어 대리점(일부매장 제외)에서 실시한다.

행사 제품은 겨울용 타이어 ‘윈터크래프트 WP72’, ‘윈터크래프트 WS71’, 프리미엄 ‘마제스티X 솔루스’, ‘크루젠 HP71’ 등이다. 행사 제품을 구매한 고객은 전기요(매트)와 전기 담요 중 하나를 받을 수 있다. 12월 13일까지 제품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로봇청소기, 가습기, 갤럭시 워치, 스타벅스 커피 쿠폰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넥센타이어, 김원훈과 페이크 다큐 예능 콘텐츠 공개


사진: 넥센타이어 제공

넥센타이어가 오리지널 콘텐츠 시리즈 ‘넥센타이어 ON AIR’ 본편을 첫 공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콘텐츠는 ‘엔프리즈 S’ 교체용 시장 출시에 맞춰 제품 홍보 및 브랜드 선호도를 높이기 위해 제작됐다.

코미디언 김원훈이 넥센타이어 광고를 촬영하는 듯한 상황을 연출한 페이크 다큐멘터리 예능 콘텐츠다. 광고 모델 선정부터 기획 회의, 촬영 현장, 촬영 후까지 실제 광고 제작 과정처럼 꾸며 예능 형식으로 풀어냈다. 4부작으로 구성된 본 콘텐츠는 14일부터 매주 금요일 넥센타이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순차 공개된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 제10회 ‘KAIDA 학술상’ 시상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가 13일 부산항 국제전시컨벤션센터(BPEX)에서 열린 ’2025 한국자동차공학회(KSAE) 추계학술대회’ 정기총회에서 ’제10회 KAIDA 학술상’ 시상식을 진행했다. 사진은 정윤영 KAIDA 부회장(왼쪽)과 김정윤 대구가톨릭대학교 미래자동차공학과 교수./사진: 한국수입자동차협회 제공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는 지난 13일 부산항 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5 한국자동차공학회 추계학술대회’ 정기총회에서 대구가톨릭대학교 미래자동차공학과 김정윤 교수를 ‘KAIDA 학술상’ 수상자로 선정, 시상했다고 14일 밝혔다. KAIDA는 국내 모빌리티 산업 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학술적 발전 지원을 목표로 2016년부터 매년 11월 추계학술대회에서 KAIDA 학술상을 수여하고 있으며, 올해까지 10년 연속 시상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 수상자로 선정된 김정윤 교수는 한국자동차공학회 국문논문집 2024년 8월호에 수록된 ‘급발진 의심 사고의 EDR 파워트레인 데이터 분석’의 저자다. 그는 EDR 데이터의 한계를 극복하고 차량의 기계적·전자적 상태 변화를 정밀하게 추적함으로써 급발진 관련 사고 분석의 객관성과 신뢰도를 높이는 데 기여한 바를 인정받았다.


◆케이카, 중고차 연말정산 팁 공개…최대 300만원 공제


사진: 케이카 제공

국내 최대 직영중고차 플랫폼 케이카가 연말정산 시즌을 맞아 중고차 구매를 통한 절세 전략을 소개했다고 14일 밝혔다.

중고차 구매 비용은 신차 구매나 리스와 달리 연말정산 소득공제 대상이다. 공제 금액은 연간 총 소비 금액이 총급여의 25%를 초과하는 조건에 해당할 경우 차량 구매가의 10%, 최대 300만원 한도까지 가능하다. 공제율은 신용카드 15%, 체크카드나 현금 구매 시 30%가 각각 적용된다. 보증 연장과 자동차 보험료 등 일부 부대비용도 연말정산 대상에 포함된다. 특히 케이카에서 중고차 구매자에게 제공하는 품질보증 연장 서비스 ‘케이카 워런티(KW)’를 함께 구매했다면 이 또한 연말정산 대상이 된다.

자동차 보험료는 세액공제(12%, 지방세 포함 13.2%) 대상이며, 연간 납입보험료 100만원 한도 내에서 공제가 가능하다. 중고차 매매업은 2017년 7월부터 현금영수증 의무발행 업종으로 지정돼 현금 결제 시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리본카, 블랙프라이데이 타임딜…중고차 최대 410만원 할인


사진: 리본카 제공

비대면 직영인증중고차 플랫폼 리본카가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에 맞춰 13일부터 25일까지 타임딜 프로모션을 열고 중고차를 최대 410만원 할인한다고 14일 밝혔다. 리본카는 행사 기간 기아 카니발, 현대차 그랜저, 현대차 아이오닉 5 등 인기 모델을 중심으로 직영인증중고차 한정 특가 혜택을 선보인다. 특히 BMW 8시리즈는 최대 410만원 할인된다.

타임딜 차량 구매 고객은 합리적인 가격과 함께 리본카의 고객 중심 서비스도 누릴 수 있다. 리본카는 차량을 일정 기간 직접 운전해본 뒤 구매 여부를 결정할 수 있는 ‘8일 안심 환불 서비스’와 주행거리 제한 없이 180일간 주요 부품의 수리 및 교체를 보장하는 ‘연장 보증 서비스’ 등을 운영하고 있다. 리본카는 세계적인 시험인증 전문기관 티유브이슈드 인증을 6년 연속 획득한 직영 리컨디셔닝 센터 RTC를 구축하고 있다.

◆불스원, 카매트 친환경 인증 ‘환경표지’ 국내 최초 획득


사진: 불스원 제공

불스원의 ‘EZ클린 TPE 카매트’가 기후에너지환경부의 환경표지인증을 국내 최초로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인증은 기후에너지환경부가 자동차용 매트의 환경표지인증 기준을 최초로 마련하고 시행한 이후 획득한 첫 번째이자 업계 유일의 인증 사례다.

환경표지인증은 제품의 생산부터 폐기까지 전 과정에서 환경오염물질 발생을 최소화하고 자원을 절약한 제품에 대해 기후에너지환경부가 공식 부여하는 친환경 인증제도다. 불스원 EZ클린 TPE 카매트는 실내 공기오염물질 방출량 기준 적합, 원단 내 유해화학물질 함량 기준 적합, 불쾌한 냄새 저감 등의 항목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환경표지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240여 종 고위험성 유해물질 테스트를 통과한 TPE 소재를 사용했으며, 프탈레이트 10종, RoHS 6종, 염산가스 등 유해물질이 불검출됐다.


강주현 기자 kangju07@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산업부
강주현 기자
kangju07@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