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금융레이더]신한은행/카카오뱅크/BNK부산은행/토스/DB손보/교보생명/한화생명/신한카드/하나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11-17 09:59:21   폰트크기 변경      

◆신한은행, 소상공인 성장촉진 보증대출 출시


신한은행은 17일 경쟁력 강화 계획을 입증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신규 운영자금을 지원하는 ‘신한 소상공인 성장촉진 보증대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상품은 지난해 12월 금융위원회·중소벤처기업부·금융감독원이 공동으로 발표한 ‘은행권 소상공인 금융지원 방안’의 후속조치로 마련됐으며, 지역신용보증재단의 보증서를 담보로 대출을 제공한다.


◆카카오뱅크, ‘저금통 with CJ’ 출시

사진=카카오뱅크 제공.

카카오뱅크가 브랜드저금통 시리즈의 10번째 상품으로, CJ와 협업한 ‘저금통 with CJ’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브랜드저금통’은 계좌 속 1000원 미만 잔돈을 모아 최대 10만원까지 저축할 수 있는 ‘저금통’에 제휴사의 혜택을 더한 상품이다. 이번 ‘저금통 with CJ’는 CJ제일제당(CJ더마켓), CJ올리브영, CJ푸드빌(뚜레쥬르) 등 CJ 주요 브랜드의 다양한 할인 혜택을 담았다.


◆BNK부산은행, ‘11월 두근두근 지역봉사활동’ 진행


BNK부산은행은 지난 15일, 부산지역 16개 구·군에서 임직원 350여 명이 참여하는 ‘11월 지역봉사단 정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매월 지역별로 운영되는 ‘두근두근 지역봉사단’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역 수요에 맞춘 맞춤형 사회공헌활동으로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장애인복지시설·사회복지관·동물보호소·해안가 등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토스,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더 머니이슈’ 출간


토스가 라이프스타일 경제 매거진 ‘더 머니이슈(THE MONEY ISSUE) 창간호 Vol.1. 1인분의 삶’을 발행했다고 17일 밝혔다.


‘더 머니이슈’는 전국 동네서점 33곳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으며, 12월부터 온라인 서점과 대형 서점으로 유통을 확대한다. 이번 창간 패키지는 △매거진 ‘더 머니이슈’ △미니 브랜드북 ‘더 토스(THE TOSS)’ △‘2026 토스 행운의 달력’으로 구성된다.


◆DB손해보험, ‘한국의 금융소비자보호 우수기업’ 2년 연속 1위 선정


DB손해보험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5년 한국의 금융소비자보호 우수기업(KCPI) 조사에서 손해보험 부문 2년 연속 1위에 선정되었다고 17일 밝혔다.


‘한국의 금융소비자보호 우수기업(KCPI)’은 소비자의 체감인식을 소비의 시기 별로 측정하고, 소비자가 실제 경험한 불만·피해 경험 및 금융감독원 대외민원 수치를 반영하는 조사로 금융기업의 소비자 보호역량을 객관적으로 측정하도록 2021년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개발한 지표다.

◆교보생명, 임직원 가족 초청 행사 ‘교보 패밀리 데이’ 개최


교보생명은 임직원과 가족들이 함께하는 ‘2025 교보 패밀리 데이’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교보 패밀리 데이는 임직원이 가족과 함께 일터에서 추억을 쌓고 회사에 대한 이해와 자부심을 높이는 행사로, 올해 처음 기획됐다.


지난달 27일 서울 종로구 교보생명 본사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임직원과 가족 6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사무실을 견학하는 등 가족이 일하는 근무 환경을 체험하고 회사의 역사와 경영 철학, 생명보험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화 라이프플러스, ‘LIFEPLUS NY 2025’ 성료
한화그룹 금융 계열사 공동 브랜드 LIFEPLUS(이하 라이프플러스)가 주최한 ‘LIFEPLUS NY 2025’가 14일(현지시각) 미국 뉴욕 맨해튼에 위치한 더 글래스하우스(The Glasshouse)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LIFEPLUS NY’은 젊은 한인 금융 인재들이 세계 무대에서 경쟁력 있는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글로벌 인재 육성 플랫폼이다. 인재 양성을 넘어 한국과 미국을 잇는 네트워크 구축과 지속가능한 금융 생태계 조성을 목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또한 세대와 국경을 넘어 금융을 통한 연결과 성장을 추구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신한카드, 고객 기부금으로 만든 아름인도서관 개관


신한카드는 강원도 삼척시에 위치한 도계지역아동센터에 556번째이자 고객 기부금 조성을 통해 만든 3번째 ‘아름인도서관’을 개관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삼척 도계지역아동센터 도서관은 각종 도서는 물론 태블릿과 전자칠판을 갖췄으며, 친환경 시공자재를 활용해 아이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책을 읽고 공부할 수 있는 배움의 공간으로 조성됐다. 신한카드는 아동들에게 학용품 세트 및 신한카드 임직원들이 봉사활동을 통해 제작한 교통 안전 키링과 가방 등도 전달했다.

◆하나카드, ‘2025 명동 빛 축제’ 이벤트


하나카드는 명동지역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명동관광특구, 명동상인협의회와 협력해 지난 11월14일부터 내년 1월5일까지 명동 빛 축제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2025 명동 빛 축제’의 화려한 개막은 14일 명동예술극장 앞에서 명동 빛 축제 점등식과 함께 시작됐다. 명동을 수놓는 화려한 빛 축제 조명과 더불어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어 축제의 열기를 더했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금융부
김봉정 기자
space02@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