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CAR 브리프] 한국앤컴퍼니ㆍ롯데렌탈ㆍ볼보ㆍ콘티넨탈ㆍ서울로보틱스ㆍ불스원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11-18 14:23:22   폰트크기 변경      

◆한국앤컴퍼니그룹, 서울디자인페스티벌서 친환경 타이어 첫 공개


제 24회 서울디자인페스티벌 한국타이어∙모델솔루션 공동 부스 전경./사진: 한국앤컴퍼니그룹 제공

한국앤컴퍼니그룹이 지난 12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24회 서울디자인페스티벌’에 참가해 지속 가능한 미래를 주제로 한 혁신 제품들을 공개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100% 지속가능 소재와 3D 프린팅 기술을 결합한 ‘지속가능성 콘셉트 타이어’를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 또한 서울대 순환디자인연구실과 함께 제작한 업사이클링 오브제도 공개했다.

모델솔루션은 정밀 제조 기술이 결합된 미래형 디자인 솔루션과 자체 브랜드 ‘SIJAC’, 산업용 AR 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를 전시했다. 서울디자인페스티벌은 2002년 첫 개최 이후 약 3000여개 브랜드와 5000여명 이상의 디자이너가 참여한 국내 최대 디자인 전시회다.

◆롯데렌탈 T car, 자동차진단평가대회 3년 연속 수상


지난 15일 제19회 대한민국 자동차진단평가 기능경진대회 시상식에서 주경이 롯데렌탈 티카사업부문장(왼쪽)이 국토교통부장관 표창을 받고 정욱 한국자동차진단보증협회 회장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 롯데렌탈 제공

롯데렌탈이 지난 15일 경기과학기술대학교에서 열린 ‘제19회 대한민국 자동차진단평가 기능경진대회’에서 단체상과 국토교통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롯데렌탈 소속 김경섭ㆍ김태완 매니저는 일반부 동상을 수상했다.

한국자동차진단보증협회가 주관하고 국토교통부와 고용노동부가 후원하는 이 대회는 자동차 진단 평가사들이 기술과 평가 능력을 겨루는 전국 규모 경진대회다. 롯데렌탈은 2023년 금상, 2024년 은상과 단체상에 이어 올해까지 3년 연속 수상했다.

롯데렌탈은 올해 5월 중고차 소매 브랜드 ‘T car’를 출범했다. T car는 롯데렌터카가 신차로 구매해 운용한 장기렌터카 차량을 판매하며, 엔진ㆍ미션ㆍ제동장치 등 핵심 부품에 대해 6개월 무상 보증 수리를 지원한다. 반납ㆍ환불률은 1%대를 유지하고 있다.

◆볼보코리아, 울산 서비스센터 확장…월 400대 처리 가능


사진: 볼보자동차코리아 제공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울산 서비스센터를 확장 이전했다.

지상 3층, 연면적 482.7㎡ 규모로 조성된 이 서비스센터는 1층에 리셉션과 워크베이, 2층에 고객대기실을 갖췄다. 아이언모터스가 운영하며, 일반 수리 기준 월 최대 400대 처리가 가능한 최신 설비를 도입했다. 고객 맞춤형 정비 프로그램인 볼보 퍼스널 서비스 시스템도 적용했다.

센터는 확장 이전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30만원 이상 유상 수리 고객에게 차량용 방향제를, 100만원 이상 수리 고객에게 웨건을 증정한다. 카카오내비 또는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후기 작성 고객에게는 볼보 머그컵 또는 몰튼 어매니티 세트를 제공한다.

◆콘티넨탈, 포르쉐 전기 SUV ‘마칸’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사진: 콘티넨탈 제공

콘티넨탈타이어가 포르쉐의 순수 전기 SUV ‘마칸’에 여름용ㆍ사계절용ㆍ겨울용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한다.

여름용 ‘스포츠콘택트 6’는 최고 350㎞/h 속도에서도 뛰어난 접지력을 발휘하는 초고성능 타이어다. 사계절용 ‘크로스콘택트 RX’는 특수 트레드 기술과 사이핑 디자인을 적용해 젖은 노면에서도 안정적인 접지력을 유지한다. 겨울용 ‘윈터콘택트 TS 860 S’는 눈길과 마른 노면에서 탁월한 제동력을 제공하며, 전기차의 빠른 가속력에 대응하는 그립력을 갖췄다.

모든 타이어는 높은 하중을 견디는 XL 모델로 제공된다. 콘티넨탈타이어는 마칸 외에도 타이칸, 카이엔, 파나메라 등 포르쉐 주요 라인업에 고성능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서울로보틱스, 과기정통부 장관 표창…자율주행 기술 역수출 인정


서울로보틱스, ‘2025 디지털 이노베이션 어워드’ 부총리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 수상./사진: 서울로보틱스 제공

AI 기반 물류 자율주행 솔루션 기업 서울로보틱스가 지난 14일 서울 강남구 슈피겐홀에서 열린 ‘제20회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및 디지털 이노베이션 어워드’에서 부총리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서울로보틱스는 유럽과 일본에 AI 기반 자율주행 기술을 수출하며 국가 디지털 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닛산 그룹 공장 물류 자동화 프로젝트를 수주했으며, ‘레벨5 컨트롤 타워’ 기술은 숙련 운전사 5명이 1시간 걸리던 50대 차량 이동을 1명이 6~7분 만에 완료해 물류 비용을 50% 절감한다.

서울로보틱스는 울산복합도시개발과 KTX 울산역 일대 ‘뉴온시티’ 자율주행 도시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불스원, 나노 코팅 기술 적용한 방수 스프레이 출시


사진: 불스원 제공

자동차용품 기업 불스원이 ‘레인OK 아쿠아 쉬드 방수 스프레이’를 18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아쿠아 쉴드 나노 코팅 기술을 적용해 초미세 나노 입자가 섬유 사이에 코팅막을 형성한다. 물, 커피, 소스 등 오염원으로부터 신발ㆍ가방ㆍ의류 등 패브릭 제품을 보호하는 비불소 방수 스프레이다.

마이크로 노즐 분사 시스템으로 섬유 사이에 균일하게 분사되며, 면ㆍ스웨이드ㆍ가죽 등 다양한 소재에 사용할 수 있다. 분사 후 15~20분이면 방수막이 완성되고, 한 번 시공으로 최대 6개월 효과가 지속된다. 코팅 후에도 통기성은 유지된다.


강주현 기자 kangju07@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산업부
강주현 기자
kangju07@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