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금융레이더]DB손해보험/한화생명/한화손해보험/KB손해보험/삼성카드/현대커머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11-20 09:36:51   폰트크기 변경      

◆DBCAS손해사정, ‘여가친화경영 기업’ 인증 획득


DBCAS손해사정은 지난 5일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2025 여가친화경영 기업’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DBCAS손해사정은 PC-OFF 제도를 통한 정시퇴근 및 본인생일반차, 반반차 등 다양한 휴가제도와 연차사용 촉진, 복직자 업무 적응 지원프로그램 등 제도적 기반과 더불어 여가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소통활동, 여가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을 통한 여가활동 지원 노력을 인정받아 이번 인증을 획득했다.


◆한화생명, ‘청소년 불법도박 근절’ 캠페인 동참

20일 한화생명이 서울 경찰청이 주관하는 ‘청소년 불법도박 근절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청소년 불법도박 근절 릴레이 캠페인은 '청소년을 노리는 불법 사이버 도박, 절대 이길 수 없는 사기범죄입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청소년 불법 도박 문제의 위험성과 예방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되는 범사회적 캠페인이다.

◆한화손해보험, ESG평가 5년 연속 ‘통합 A 등급’ 달성

한화손보는 지난 19일 한국ESG기준원(KCGS)이 발표한 2025년 ESG 평가에서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평가 등급인 ‘통합A’는 단순히 특정 분야가 아닌, 각 분야에서 높은 수준의 ESG 경영을 펼치고 있는 회사에게 부여된다. 한화손보는 2021년 이후 매년 통합 A등급을 유지하며 ESG 경영의 모범을 보여 왔다. 올해 ESG 평가는 1090개사를 대상으로 실시됐는데, 손해보험업계에서 5년 연속 통합 A등급 달성은 드문 사례로 꼽힌다.

◆KB손해보험, 서스틴베스트 ESG 평가 최고등급 'AA' 획득

KB손해보험은 ESG 평가기관인 서스틴베스트의 2025년 하반기 ESG 평가 결과 최고등급인 ‘AA’를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KB손해보험은 이번 평가에서 98.89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24개 기업이 참여한 보험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사회공헌 및 지역사회’, ‘주주의 권리’, ‘정보의 투명성’ 등 핵심 영역에서 100점 만점을 획득하며 투자적격 기업으로 평가받았다. 


◆삼성카드, 'THE iD. 1st' 출시


삼성카드는 프리미엄 라이프를 처음 시작하는 고객을 위한 'THE iD. 1st'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카드는 백화점·여행·온라인쇼핑몰·골프·병원 등 5대 프리미엄 영역에서 건별 5만원 이상 결제 시 5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연 최대 3회까지 총 15만원 할인받을 수 있다. 포인트 적립은 한도 없이 국내 가맹점 1%, 일상·쇼핑·여가 업종 1.5%, 해외 가맹점 3%를 제공한다.​


◆현대커머셜, 상용차 차주 대상 무료 ‘콜오더’ 출시


현대커머셜이 상용차 차주들을 위해 신뢰성 높고 합리적인 일감을 무료로 중개하는 ‘콜오더’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기존 유료 물류 플랫폼 이용 시 발생하는 월 이용료, 건별 수수료, 정보 불확실성, 정산 지연 등 운송 현장이 겪던 각종 불편을 해소하고자 마련됐다. 차주들은 현대커머셜 ‘고트럭’ 앱만 설치하면 전용 일감을 빠르게 검색‧확보할 수 있으며, 화물 보유 화주사는 운송지원시스템을 통해 직접 발주가 가능하다. 현재 ‘콜오더’에서는 현대모비스 연구소 일감이 단독으로 제공되고 있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금융부
최장주 기자
cjj323@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