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백석대, 실무형 ‘마케팅·기업·직무분석 경진대회’ 시상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11-20 12:56:13   폰트크기 변경      
300여 명 참가…현장 데이터 기반 분석과 산학 멘토링으로 교육혁신 구현

경진대회 시상자 및 참여자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 : 백석대 제공


[대한경제=나경화 기자] 백석대학교가 20일 학생들이 실무형 과제에 대한 평가를 받는 교육혁신의 장으로 지난 17일 진행된 ‘마케팅·기업·직무분석 경진대회’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마케팅 전략, 기업 분석, 직무분석 등 세 가지 부문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는, 특정 학부 제한 참여가 아닌 전 학부 자율 참여로, 200여 명의 학생이 60여개 팀으로 참여해 다양한 시각과 전략을 앞세워 예선에 출전했고 이 중 18개 팀·44명이 본선 무대에서 창의성과 분석 역량을 겨뤘다.

마케팅 전략 부문에서는 실제 제품·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시장 조사와 브랜딩 아이디어, 기업 분석 부문에서는 국내외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과 재무·경영 성과 비교, 성장 가능성 진단, 직무분석 부문에서는 직무별 역할과 요구 역량, 조직 내 기여도와 향후 변화를 종합적으로 탐색하며 학생들의 분석 능력을 볼 수 있었다.

올해 처음 도입된 산학협력 기업 멘토링 세션은 현장 기업이 제공한 실제 데이터를 활용해 과제를 수행하고, 기업별 맞춤형 멘토링과 피드백을 받으며 실제 산업 환경을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백석대는 앞으로 현장 데이터 제공 범위를 더 확대하고 멘토링 프로그램을 강화해 학생들의 실무 감각을 높일 예정이다.

경진대회의 심사 및 시상은 백석대 취업지원처 컨설턴트와 ㈜바나바에듀의 황지현 대표이사 및 강사진 등 이 참여해 부문별 대상, 최우상, 우수상을 선정했다.

이번에 수상한 팀들은 교내 취업지원 프로그램과 연계된 인턴십 기회가 제공된다.

심사를 진행한 황지현 대표이사는 “학생들이 실제 기업 데이터를 해석하며 발전하는 과정을 지켜보는 것이 인상적이었다”며 “서로 다른 학부 학생들이 협업하며 성장하는 과정도 매우 보기 좋았다”고 말했다.

마케팅 부문 대상팀의 백석대 사회복지학부 4학년 정수빈 학생은 “경진대회를 통해 제 역량과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혼자가 아니라 팀과 함께 이뤄낸 결과라 더 의미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경진대회는 대학이 실무 중심 교육과 교육혁신을 실천하는 장으로서, 학생들에게 산업 현장을 미리 경험하고 진로 방향을 구체화할 수 있는 유의미한 기회가 됐다. 백석대 취업지원처는 앞으로도 현장 연계 프로그램, 진로 코칭, 취업 역량 강화 교육 등을 강화해 학생들의 성공적인 사회 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천안=나경화 기자 nkh67@daum.net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정치사회부
나경화 기자
nakh67@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