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곽창헌 GS리테일 지속가능경영부문장(오른쪽), 허인영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사무총장(왼쪽), 박철영 한국소아암부모회장(가운데)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GS리테일 제공 |
▲GS리테일, 백혈병·소아암 환아 지원에 1억원 기부
GS리테일이 백혈병·소아암 환아 지원을 위한 신규 사회공헌 사업 ‘GS리테일 드림온’을 시작한다. 20일 서울 마포구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서 기부금 전달식을 열고 1억원을 전달했다.
드림온 프로그램은 환아 치료비 지원(드림온 케어), 완치 후 새출발 축하 선물(드림온 스텝), 환아와 가족 심리ㆍ정서 회복 활동(드림온 데이) 등 3개 부문으로 구성됐다. 치료부터 회복, 희망의 여정을 단계적으로 동행하는 맞춤형 지원이다.
GS리테일은 2008년부터 헌혈증·물품 기부를 이어왔으며 이번 신규 사업으로 미래세대 지원을 강화한다. 매년 약 1500명이 소아암을 진단받고 1만여명이 치료 중이다.
![]() |
| 사진: 쿠팡 제공 |
쿠팡이 30일까지 블랙프라이데이 시즌 맞아 겨울 여행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레저 상품으로 비발디파크 시즌권, 곤지암리조트 리프트권, 롯데월드 입장권 등을 구성했다. 숙박은 경주 코오롱호텔 9만원대, 해운대 팔레드시즈 콘도 13만원대부터 예약 가능하다. 매일 오전 10시 100원딜에서는 키즈월드, 제주 조안뮤지엄, 사천해상케이블카 등을 선착순 판매한다.
럭키드로우는 구매 시 자동 응모되며 레고랜드 입장권, 가평 레일바이크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 |
| 사진: 세븐일레븐 제공 |
세븐일레븐이 20일 전국 경영주 20여명과 ‘제3회 상품 인사이트 투어’를 열고 하림산업 익산공장에서 도쿠시마 라면 생산 과정을 견학했다.
도쿠시마 라면은 세븐일레븐이 5월 하림ㆍ이스타항공과 3자 협업으로 출시한 상품으로 3주 만에 30만개 판매를 기록했다. 경영주들은 제조 현장 견학과 시식 후 오후 ‘상품 인사이트 보이스’ 시간을 갖고 라면ㆍ가공식품 판매 노하우를 공유했다.
세븐일레븐은 9월 롯데웰푸드, 10월 롯데칠성음료에 이어 세 번째 투어를 진행했으며 향후 농산물 산지ㆍ물류시설 탐방 등으로 프로그램을 확대한다.
![]() |
| 사진: SSG닷컴 제공 |
SSG닷컴이 22일부터 26일까지 ‘22Week’ 행사를 열고 쓱배송 장보기 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신선식품은 미국산 우삼겹, 계란, 활 전복, 딸기 등을 최대 50% 할인하고 가공식품은 CJ 햇반 잡곡밥, CJ 닭가슴살, 오뚜기 피자 등을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한다.
일상용품으로 깨끗한나라 아이리스 프리미엄 화장지와 해피바스 바디워시는 특가에, 테크 세탁세제는 1+1 구성으로 선보인다. 행사 기간 매일 1장씩 랜덤 뽑기 이벤트를 진행하며 최대 2만2000원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행사 상품은 쓱 주간배송 또는 새벽배송으로 받을 수 있다.
![]() |
| 사진: 신라면세점 제공 |
신라면세점이 일본 위스키 ‘히비키’의 한정 에디션을 국내 면세점 단독으로 선보인다.
‘히비키 21년 히로시 센주’는 일본 전통 회화 니혼가 화가 히로시 센주와 협업한 제품으로 ‘자연의 힘과 신비’를 주제로 히비키 대표 색상인 보라색 10가지 음영을 표현했다.
히비키는 산토리가 창립 90주년 기념으로 선보인 블랜디드 위스키로 야마자키, 하쿠슈, 치타 증류소의 몰트와 그레인 위스키를 블랜딩해 풍부한 향과 맛이 특징이다.
제품은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29번ㆍ42번 게이트, 제2여객터미널 225번ㆍ227번 게이트 인근 주류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 |
| 사진: 우아한청년들 제공 |
우아한청년들이 고용노동부와 함께 ‘사계절 안전 지원 캠페인’을 진행하고 배달의민족 라이더 6000명에게 겨울철 안전물품을 무상 지원한다. 배민패딩과 배민핸들토시 등을 제공하며 감사 메시지카드와 함께 전달한다.
이번 캠페인은 2021년부터 5년 연속 진행하는 배달업계 최대 규모 라이더 지원사업이다. 우아한청년들은 라이더 현장조사와 간담회를 통해 현장 의견을 반영해 물품을 선정했다.
계절성 용품 지원은 올해 11월 기준 누적 50만개를 돌파하며 라이더 안전 배달을 돕는 대표 캠페인으로 자리잡았다.
![]() |
| 사진: KT알파 쇼핑 제공 |
KT알파가 모바일 상품권 서비스 기프티쇼에 업계 최초로 RCS 기반 ‘차세대 메시지 카드’ 기능을 선보인다. RCS는 기존 문자 서비스 대비 이미지, 동영상, 링크 등 풍부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제공하는 차세대 문자 서비스다.
새 메시지 카드는 텍스트와 이미지, 링크 버튼을 담아 기업이 브랜드 스토리와 가치를 전달할 수 있다. 감사, 축하, 응원 등 상황별 테마를 다양하게 구성했으며 로고 삽입과 문구 편집이 가능한 에디터 기능도 추가했다.
기능은 기업용 대량발송 서비스 ‘기프티쇼 비즈’에 먼저 적용되며 내년 일반 고객 대상 서비스로 확대된다.
문수아 기자 moon@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