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종합환경기업 ‘테크로스’, 제51회 국가품질경영대회 4관왕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11-25 09:29:54   폰트크기 변경      



종합환경기업 ‘테크로스’가 지난 11월 19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51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4관왕을 달성하는 영예를 차지했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제51회 국가품질경영대회’는 국무총리를 비롯해 산업부, 산업 관계자 약 2,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총 487점의 품질경영 유공에 대한 포상이 진행됐고, 이 중 테크로스는 국가품질경영 유공단체 부문에서 국무총리상,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부문에서 장관상, 우수품질분임조에서 은상, 국가품질경영 유공자 부문에서 표준협회표창을 받으면서 단체와 개인 부문을 골고루 수상했다.

선박평형수 처리장치라는 친환경 조선기자재로 글로벌 시장을 제패한 ‘테크로스’는 환경규제를 기회로 바꾼 기술 리더십을 바탕으로, 최근 ESG 기반 최고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 부분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아 이번에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해당 업체는 품질경영을 본격적으로 시작한 이래 ESG 경영수준확인서도 A+ 등급을 유지하는 한편, ISO 경영 시스템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ISO 정기 세미나에서도 사례를 발표하는 등 품질경영에 대한 사례 공유와 기술 도입에 힘쓰고 있으며, 3회 연속으로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에도 선정되었다.

올해 6월 지역별 예선대회부터 8월 전국대회까지 숨가쁘게 달려온 우수품질분임조에서도 최종 은상을 수상했으며, 개인 유공자 부문에서도 김범준 부장이 표준협회표창을 받았다.

관계자는 “품질경영을 통해 품질 향상, 원가 절감, 생산성 향상, 고객만족 등 경영 전반에 혁신과 성과를 창출해 기업 내부뿐 아니라 국가 경쟁력 향상에도 크게 기여한 테크로스는 꾸준한 품질경영 활동을 바탕으로 조선산업을 넘어 미래 에너지산업에서도 최고 품질의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이번 수상의 소회를 밝혔다.

온라인부 장세갑 기자 csk@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부동산부
장세갑 기자
csk@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