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소프트웨어 개발 및 유통 기업 ㈜구일팔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5년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에 최종 선정됐다.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은 근로자의 일과 생활의 균형을 적극 지원하는 우수기업을 선정하고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산업현장에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 도모를 위해 추진되고 있다. 유연근무 활용, 근로시간 단축, 휴가 사용, 일·육아 병행, 기타 일하는 방식·문화 등을 평가하여 선정된다.
㈜구일팔의 이번 선정은 근로자의 일과 삶이 조화롭게 병행될 수 있도록 기업이 추진한 다양한 제도와 조직문화 혁신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로, 선정기업에 제공되는 인센티브를 통해 기업성장과 사내복지 등이 더욱 증진될 것으로 보인다.
해당 기업은 ‘일에서 성공하더라도 가족을 잃는다면 아무 의미가 없다’는 경영철학 아래 장기적으로 지속 가능한 회사 운영을 위해 직원 워라밸을 핵심 가치로 삼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우수기업 선정을 계기로 워라밸 중심 정책을 더욱 확대하고, 직원 개개인의 성장을 돕는 복지·교육 제도를 강화할 계획이다.
㈜구일팔 관계자는 “직원이 행복해야 회사가 성장한다는 믿음으로 조직 문화를 구축해왔는데, 이번 선정으로 우리 구성원 모두가 함께 만든 결과를 인정받아 감사드린다”며 “가족 친화적 근무환경 조성 등 사회적 책임을 지속적으로 실천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목표를 밝혔다.
온라인부 장세갑 기자 csk@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