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증권가로수]KB증권/한화증권/신한증권/LS증권/KB운용/비단/상장협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12-03 15:40:17   폰트크기 변경      

지난 1일 인도 뭄바이 BKC 지구의 지오월드 컨벤션센터에서 ‘KB증권 뭄바이 사무소 개소식’을 진행했다. 왼쪽부터 Deloitte India의 Vinit Desai 파트너, KB증권 노종갑 해외사업본부장, Kotak Mahindra Bank의 Raghuveer Kvn 부사장, 인도증권거래소(NSE)의 Rohit Kumar 사업개발총괄, KB증권 김신 글로벌사업그룹장, 유동완 주뭄바이 총영사, JM Financial의 Vikram Khaitan 전무, KB증권 강정협 뭄바이 사무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KB증권 제공

◆KB증권, 인도 금융시장 진출을 위한 뭄바이 사무소 오픈

KB증권은 지난 1일 인도 금융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기 위한 ‘뭄바이 사무소 개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KB증권 뭄바이 사무소는 뭄바이 남부의 전통적인 상업 중심지인 나리만 포인트(Nariman Point) 지구와 금융 중심지인 BKC(Bandra Kurla Complex)의 중간 지역이자 금융과 상업 지역을 오갈 수 있는 요충지인 로워 파렐(Lower Parel)에 자리 잡고 본격적인 인도 금융시장 투자 기회 확보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날 김성현 KB증권 대표이사는 영상 메시지를 통해 “KB증권은 인도 금융시장의 중심인 뭄바이에 거점을 마련해 현지 인수합병(M&A), 지분투자 등 딜 기회를 확보하기 위한 전초기지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현지 주요 금융기관 및 금융당국과의 적극적인 교류를 통해 KB증권의 글로벌 비즈니스 경험과 인도의 성장 잠재력을 연결하는 전략적 교두보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한화투자증권, 성평등가족부 ‘가족친화기업’ 인증 연장

한화투자증권은 성평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2년 연장했다고 3일 밝혔다. 한화투자증권은 2022년 최초 인증을 받은 이후 출산·육아 지원 제도를 확대하고 임직원의 일·가정 균형을 위한 다양한 복지제도를 운영한 성과를 인정받아 자격을 2년 연장했다. 김도형 한화투자증권 혁신지원실 실장은 “가족친화 제도는 기업의 지속 가능성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핵심 기반”이라며 “앞으로도 임직원이 일·가정 균형을 바탕으로 업무에 몰입하고 삶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인사·복지 제도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신한투자증권, IRP 신규 계좌 135% 급증
신한투자증권은 개인형퇴직연금(IRP) 신규 개설 계좌 수가 11월 기준 전년 대비 135% 이상 증가했다고 3일 밝혔다. 신규 계좌는 2만개 이상 늘었으며, 1억원 이상 잔고 보유 고객도 40% 증가했다. 올해 3분기 말 기준 IRP 원리금비보장 부문 1년 수익률은 연평균 18.59%로 증권업계 1위를 기록했다. 회사는 올해부터 IRP 계좌의 운용 및 자산관리 수수료를 무료화했다.


◆LS증권, 부산서 투자전략 세미나 성료

LS증권은 지난달 29일 부산에서 올해 마지막 오프라인 투자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지방 첫 개최인 이번 세미나에는 300여명의 개인투자자가 참석했다. 세미나에서는 국내주식 투자전략과 매크로 경제전망, 전업투자자의 매매 노하우 등이 다뤄졌다.


◆KB자산운용 “코리아밸류업 ETF 순자산 3000억 돌파”

KB자산운용은 ‘RISE 코리아밸류업 상장지수펀드(ETF)’가 순자산 3000억원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 2일 에프앤가이드 기준 연초 이후 수익률은 74.36%에 달하며 최근 3개월, 6개월 수익률 역시 각각 30.04%, 51.35% 수준이다. 업계 최저 수준 보수(총보수 0.008%)와 매월 배당이라는 차별화된 구조도 장점이다.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 포커스에이아이 최대주주 참여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Bdanㆍ비단)는 코스닥 상장사 포커스에이아이를 새 최대주주로 맞는다고 3일 밝혔다. 포커스에이아이는 컴포즈커피를 4700억원에 매각한 양재석 제이엠커피그룹 회장이 최대주주로 있는 위허브를 통해 지난해 인수한 기업으로, 지난 8월부터 비단과 함께 커피원두 기반 실물자산(RWA)  거래 시스템 구축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상장회사협의회, 복지시설에 후원금 전달

한국상장회사협의회는 전날 사랑의전화 마포종합사회복지관, 한국소아암재단, 사랑의동산에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증권부
김동섭 기자
subt7254@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